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헉! 응가통 하나 가격이 무려 1천1백만원이라고?…참 비싼 응가통 기가 막히네!
본문 바로가기

에코여행

헉! 응가통 하나 가격이 무려 1천1백만원이라고?…참 비싼 응가통 기가 막히네!

"응가통 하나에 1천1백만원이라고요?"

"설마? 그렇게 비싼 응가통이 어딨어요."
"정말 있다니까요. 대단한 응가통입니다."
"아니 그런 응가통이 집에 있으면 뭐하겠어요."
"그런데 어떤 응가통이길래 그렇게 비쌉니까?"
"저도 그게 참으로 궁금해집니다."



응가통 하나가 1천1백만원이라면 믿어지십니까? 응가 이야기가 좀 뭐하십니까. 어린시절 선생님은 응가도 쉬도 안하는 줄 알았습니다. 초등학교 때 예쁜 여선생님은 화장실도 안 가는 줄 알았습니다. 그 만큼 응가는 사람들에게 별로 유쾌한 추억이 아닙니다.

하지만, 응가는 사람들이 반드시 해야합니다. 하루라도 건너뛰면 큰 일이 생깁니다. 이러한 응가는 담는 그릇도 독특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응가통은 엄청난 가격입니다. 응가통 하나에 1천100만원이라면 믿어집니까. 도대체 어떤 응가통이기에 그렇게 비싼 것일까요. 정말 비싼 응가통을 구경하고 왔습니다. 함께 그 응가통으로 가볼까요. 가격이 무려 1천100만원이라는 응가통.  비싼 응가통 만나볼까요.

응가통-응가-변기-화장실-골동품-진귀명기-보물-국보-문화재-귀중품-관광상품-여행-관광


하루에 한번은 꼭 실례를 해야 하는 것
초등학교 시절 예쁜 여자선생님은 화장실도 안 가는 줄 알았습니다. 선생님이 쭈그리고 앉아 응가를 실례하는 장면은 도대체 머리 속에 그려지지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절세가인이라도 엉덩이 안쪽엔 응가를 안고 있습니다. 그 응가를 배설하지 못하고 차곡 차곡 쌓아놓기만 한다면 기다리고 있는 건 죽음뿐입니다.

응가통 하나의 가격이 무려 1천100만원?
경남 김해의 무척산 아래의 한 마을에서 만난 응가통은 1천100만원한다고 기록돼 있습니다. 어떤 응가통이기에 1천100만원이며 그 산출 근거가 어떻게 되는 지 심히 궁금해집니다. 그래서 마을사람들과 함께 둘러봤습니다.

응가통-응가-변기-화장실-골동품-진귀명기-보물-국보-문화재-귀중품-관광상품-여행-관광


응가통-응가-변기-화장실-골동품-진귀명기-보물-국보-문화재-귀중품-관광상품-여행-관광


방송국 프로그램 진품명품에 나갔던 응가통
이 응가통의 겉면엔 진품명품이란 방송프로그램에 나갔다고 합니다. 그 프로그램에서 1천100만원이라는 가치를 부여받게 된 것입니다. 이로 미루어 `1천100만원이란 금액은 결코 과장되었거나 어뚱한 산정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응가통 한 개 가격 왜 1천100만원이나 할까
이 응가통은 예전에 전라도의 큰 가문에서 사용하던 응가통으로 우리나라 최대 크기의 항아리라고 합니다. 대략 150년전인 조선말기 전라도 지방의 큰 가문에서 뒷간(화장실) 응가통으로 사용했던 것이라고 합니다. 이쯤되면 1천100만원이란 거액은 결코 과장된 게 아닐 것입니다.

응가통-응가-변기-화장실-골동품-진귀명기-보물-국보-문화재-귀중품-관광상품-여행-관광


응가통-응가-변기-화장실-골동품-진귀명기-보물-국보-문화재-귀중품-관광상품-여행-관광


1천100만원 응가통이 바깥에 그냥 서 있네
이 응가통은 1천100만원이나 합니다. 그런데 바깥에 그대로 서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큰 응가통을 아무도 훔쳐갈 수 없을 것입니다. 워낙 크기 때문에 바깥에 세워두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떠세요. 이 응가통은 1천100만원 가치가 충분히 있죠.





조상의 삶이 오롯이

비싼 응가통이지만 이 응가통에는 우리 조상의 삶의 방식이 고스란히 녹아있습니다. 만약 이런 우리 조상들의 삶이 녹아있지 않다면 그저 평범한 항아리에 불과할 것입니다. 하지만 조상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것이기에 그만한 가치가 있게 된 것입니다. 조상의 삶들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고 내일을 엿볼 수 있는 거울이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