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여행

참을 수 없는 유혹 가을속으로…가을 추일서정속으로 떠나보니 가을냄새가 솔솔

세미예 2009. 10. 31. 09:54

"벌써 가을이네요. 가을이 되니 이상한 기분이 들어요."

"그래요? 가을이 그렇게 사람을 만드나봐요."

"가을이면 왜 이런 기분이 들까요."

"아마도 가을이 주는 묘한 감흥때문이 아닐까요."

"가을에는 누구나 다 시인이 된다고 하네요."

"그런가요? 그럼 가을의 시인이 되어 볼까요."




가을은 사람들을 숙연하게 합니다. 그래서 시인은 ‘가을에는 기도하게 하소서’란 싯구를 남겼는 지 모릅니다. 가을이 익어가고 있습니다. 붉게 탄 단풍이 벌써 저만치서 우리에게 어서오라고 유혹하고 있습니다.


익어가는 가을, 저멀리 차가운 겨울이 오기 전에 어서 오셔서 맘껏 구경하라고 합니다. 가을속으로 떠나볼까요. 우리곁에 성큼 다가선 가을, 그 가을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하늘은 높고 강줄기는 깊고 참을 수 없는 가을이 마구 유혹하네.


가을엔 누구나 시심에 젖고 누구나 시인이 된다

가을의 기도(김현승)

가을에는

기도하게 하소서……

낙엽들이 지는 떄를 기다려 내게 주신

겸허한 모국어로 나를 채우소서.

가을에는

사랑하게 하소서……

오직 한 사람을 택하게 하소서

가장 아름다운 열매를 위하여 이 비옥한

시간을 가꾸게 하소서.

(이하 략)


가을이 익어가는 풍경속으로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억새들의 가을 노랫소리에 나그네는 절로 시심에 젖어 황홀한 가을성찬속으로 객이 되어 홀로 섰네.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억새들의 수런거리는 소리에 다리도 귀를 기울이네.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아름드리 고목과 가을 하늘이 드높아 보여 갈대는 차마 하늘을 올려다 보지 못한다.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하얀 머리를 풀어헤친채 하늘거리는 흰머리와 높은 하늘을 벗삼아 가을을 노래하는 갈대들의 합창.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다리와 갈대의 멋진 조화. 이 가을엔 한폭의 수채화를 그려볼까나.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반짝이는 햇살과 조잘거리는 물소리. 가을은 이들의 합창소리에 시간가는 줄 모른다.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한 방울의 꿀마저 모으기에 분주한 꿀벌. 흥부가로 가을을 노래한다.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이 가을엔 장승들도 풍족한 수확의 계절을 맞아 함박웃음이다.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조잘거리는 햇살과 물살 억새소리에 가을은 거대한 오케스트라가 된다.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농부의 바쁜 손길을 기다리는 황금들녘. 저만치서 귀뚜라미가 가는 가을이 아쉬워 노래를 한다.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수확한 벼를 서둘러 말리는 분주한 농심. 벼들도 하얀 속살을 드러낼 준비로 바쁘다.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하늘은 높고 하늘아래 나무들은 가을잔치를 위해 곱게 오색찬연한 색으로 몸단장을 서두른다.


가을-추일서정-낙엽-겨울-가을우울증-추수-수확-벼-곡식-농부-농촌-낭만-추석국도변의 코스모스와 야생화. 바람을 만나면 바람과 노래를, 새들을 만나면 새들과 노래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