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여자들은 말을 잘할까요."
""부부싸움을 하면 아내가 일방적으로 이기는 편이예요.""남자 아이보다 여자 아이가 말을 더 잘하는 것 같아요."
여자는 남자보다 말이 많고 말도 잘하는 것 같습니다. 왜 그럴까요. 또래의 남자애와 여자애들이 말싸움을 하면 대체로 여자애가 이깁니다. 부부싸움을 하더라도 말로 다투면 여자들이 더 잘하는 편입니다. 왜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말을 더 잘할까요. 단순한 개인적 차이일까요. 아니면 과학적 근거가 있은 것일까요.
여자들이 남자보다 말이 많고 말도 잘 하는 편입니다. 이를 과학적으로 설명한 연구결과가 있어 눈길을 끕니다. 왜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말을 더 잘하는지 살펴볼까요.
여자친구 수다 잘하는 이유는? 여자가 남자보다 말을 더 잘 하는 이유 알고보니?
지구상의 반은 여자와 반은 남자입니다. 그만큼 지구상은 남자와 여자가 많습니다. 그 많은 남자와 여자 중에서 배필이 있고 애인이 있고 연인이 있고 배우자가 있습니다. 말하자면 수많은 남자와 여자 속에 애인과 연인 배필 배우자를 만난 것입니다.
이렇게 지구상에 남자와 여자가 많은 것은 남자와 여자는 서로 협력해서 인간사회를 구성하고 이끌어가라는 뜻일 것입니다. 그런데 남자와 여자를 놓고보면 대체로 여자는 남자보다 말이 많고, 말도 잘 하는 편입니다. 여자들이 왜 남자들이 말을 잘할까요. 여자들이 남자보다 말을 잘하는 이유 왜 그럴까요. 미국 연구진이 이러한 차이가 언어 단백질의 수치 때문이라는 걸 알아냈습니다.
내 여자친구 말잘하는 이유? 여자가 말 잘하는 이유, FOXP2 유전자가 결정해?
지구상에는 수많은 남자와 여자가 있습니다. 그런데 대체로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말을 더 잘합니다.왜 남자보다 여자가 더 일찍 말을 배우고, 말하기를 좋아하는 것일까요.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말을 잘하는 비결이 있을까요. 여성들이 남성들보돠 과연 말을 잘하는 것일까요.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말을 잘하는 진짜 비결은 뭘까요.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말을 잘하는 이유가 기존에는 사람과 새, 다른 포유류 등의 음성언어 발달에 foxp2 유전자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foxp2 유전자로 인해서 여자가 남자보다 말을 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남녀간의 차이를 설명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내 여자친구 말을 잘하는 이유는? 남녀간 언어 단백질 차이…FOXP2 단백질 많으면 소통 잘해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말을 잘하는 것일까요. 보통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말을 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그 이유에 대해 궁금증을 품어왔습니다. 기존 연구에서는 여성들이 남성보다 말을 잘하는 이유가 foxp2 유전자 때문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기존에 알려진 것과 다른 연구결과가 눈길을 끕니다. 최근 미국 매릴랜드대 의대 마이클 보어(J. Michael Bowers) 박사와 마가렛 매카시(Margaret McCarthy) 박사팀은 FOXP2 단백질의 양이 언어 발달에서 성 차이를 결정한다는 걸 알아냈습니다. 이 연구결과에 따르면 FOXP2 단백질이 더 많은 쪽이 의사소통에 유리하고, 언어 발달도 빨리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여자친구가 말 잘하는 이유? 여자가 남자보다 말 잘하는 이유, 어떻게 연구?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말을 잘하는 이유에 관한 연구결과가 눈길을 끕니다. 이 연구는 미국 매릴랜드대 의대 마이클 보어(J. Michael Bowers) 박사와 마가렛 매카시(Margaret McCarthy) 박사 연구진이 조사한 것입니다.
미국 매릴랜드대 의대 마이클 보어(J. Michael Bowers) 박사와 마가렛 매카시(Margaret McCarthy) 박사 연구진은 생후 4일 된 쥐를 이용해 실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미국 매릴랜드대 의대 마이클 보어(J. Michael Bowers) 박사와 마가렛 매카시(Margaret McCarthy) 박사 연구진은 암컷과 수컷 쥐를 모두 어미와 가족에게서 떼어놓은 뒤 이들이 보내는 위험 신호를 5분간 녹음한 것입니다.
미국 매릴랜드대 의대 마이클 보어(J. Michael Bowers) 박사와 마가렛 매카시(Margaret McCarthy) 박사 연구진은 이 자료를 분석한 결과, 수컷 쥐가 만들어낸 소음이 암컷 쥐보다 2배 정도 많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어미 쥐도 수컷 쥐를 먼저 챙긴 다음 암컷 쥐를 찾았다고 합니다.
내 여자친구 수다 잘하는 이유? 여자가 남자보다 말 잘하는 이유, 암수 쥐 FOXP2 단백질 수치 보니?
미국 매릴랜드대 의대 마이클 보어(J. Michael Bowers) 박사와 마가렛 매카시(Margaret McCarthy) 박사 연구진은 암컷 쥐와 수컷 쥐 각각 8마리의 뇌를 해부해 FOXP2 단백질의 수치를 살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수컷 쥐의 뇌 영역 중 인지와 감정, 발성에 관련된 부분에서 FOXP 단백질이 암컷 쥐보다 많았다고 합니다.
이는 FOXP2 단백질이 더 많은 수컷 쥐가 더 많은 신호를 만들고 어미와 소통했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미국 매릴랜드대 의대 마이클 보어(J. Michael Bowers) 박사와 마가렛 매카시(Margaret McCarthy) 박사 연구진은 이를 검증하기 위해 유전자를 조작해 뇌에서 FOXP2 단백질이 적게 만들어지도록 하자 암컷 쥐와 수컷 쥐의 입장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암컷 쥐가 낸 소리가 훨씬 많아졌고 어미 쥐도 암컷 쥐를 먼저 챙긴 것입니다.
여친 수다쟁이 왜? 여자가 남자보다 말 잘하는 이유, 사람의 뇌 어떤 차이가 있을까?
미국 매릴랜드대 의대 마이클 보어(J. Michael Bowers) 박사와 마가렛 매카시(Margaret McCarthy) 박사 연구진의 이번 연구에서는 사람의 뇌에서도 비슷한 차이가 있는지 확인했다고 합니다. 4~5살 된 어린아이의 뇌에서 FOXP2 단백질 수치를 비교한 것입니다. 연구진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목숨을 잃은 어린이가 죽은 지 24시간이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뇌의 FOXP2 단백질 수치를 살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쥐와 반대로 여자아이 뇌의 언어 관련 피질에서 남자아이보다 더 많은 FOXP2 단백질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FOXP2 단백질이 많이 발현되는 성이 반대인 것입니다. 하지만 쥐와 사람 모두 언어 발달이 빠른 쪽에서 FOXP2 단백질이 더 많다는 것은 일치했다고 합니다.
내 여친 수다쟁애 왜? 여자가 남자보다 말 잘하는 이유, 이번 연구가 뭘 의미?
미국 매릴랜드대 의대 마이클 보어(J. Michael Bowers) 박사와 마가렛 매카시(Margaret McCarthy) 박사 연구진의 이번 연구는 사람이나 동물에서 언어와 관련된 단백질의 발현이 성 차이를 나타낸다는 것을 처음 보고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지닙니다.
매카시 박사는 이를 통해 뇌와 행동에서의 성 차이가 더 많을 수도 있고, 그것이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일찍 구축된다는 것도 짐작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사람이나 동물에서 언어와 관련된 단백질의 발현이 성 차이를 나타낸다는 점과 이를 통해 뇌와 행동에서의 성 차이가 더 많을 수도 있고, 그것이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일찍 구축된다는 이번 연구는 신경과학저널(The Journal of Neuroscience)에 발표됐습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말 잘하는 이유에 대한 영어기사를 봤더니
Language protein differs in males, females
(메디컬xpress 영어기사 상세보기)
Journal reference:Journal of Neuroscience
Provided by
Society for Neuroscience
내 애인이 수다쟁이인 이유? 남자와 여자는 서로 공존의 관계
보통 여성이 남성보다 말을 잘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성을 수다쟁이라고 합니다. 애인이 연인이 배우자가 짝이 말을 잘하면 사랑스러울때는 귀엽고 보기 좋습니다. 그런데 어느날부터인가 수다쟁이가 싫어집니다. 여성이 말을 잘하는 것에 대한 은근한 실투가 생깁니다. 그런데도 여성이 남성보다 말을 잘하는 것은 엄연한 사실 같습니다.
남자와 여자간에 차이가 있다는 뜻입니다. 남녀간에 차이가 있음을 인정하고 서로 그 차이를 존중해줄때 사회는 더 아름다워지고 살기 좋아집니다. 남녀간의 차이가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서로가 서로의 존재와 차이를 인정하고 협력하는 것이 이 사회를 이끌어가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남자와 여자간에 차이를 인정하지 않고 동일시한다면 끊임없는 다툼과 충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연인과 다툼중에 있나요, 부부간에 다툼이 발생했습니까. 그렇다면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차이를 인정하고 협력하는 지혜를 발휘해보면 어떨까요.
'에코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안·스트레스 해소법?…신앙 깊으면 불안·스트레스 적다? (5) | 2013.05.07 |
---|---|
부실한 치아에 희소식? 치아 키운다?…임플란트·틀니 사라지나? (1) | 2013.03.14 |
술 빨리 깨는 알약?…술 빨리깨는 신기한 약의 정체는? (3) | 2013.02.20 |
개가 똑똑한 이유 알고보니?…개는 사람의 관점을 잘 이해? (1) | 2013.02.13 |
입춘은 양력? 음력?…입춘에 숨은 과학적 원리는? (0) | 2013.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