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뉴스

"비키니 입고 오세요"…비키니 차림 대환영 이곳은? 해운대해수욕장 무슨 일?

세미예 2010. 8. 1. 08:37

"해운대해수욕장 오시면 해수욕 하시고 비키니를 입고 바닷속 생물구경 오세요."

"비키니 입고 입장하면 할인해 드립니다."
"해운대 추억도 쌓으시고 덤으로 비키니 입고 바닷속 수중생물도 만나보세요."
"세상에, 비키니 입고 어떻게 아쿠아리움을 구경하지?"
"그러게요, 참 이상할 것 같아요."

해운대는 여러가지 볼거리가 많은 대표적인 부산의 명물입니다. 여름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해운대해수욕장으로 몰려듭니다. 이런 해수욕객을 위해 많은 이벤트와 여러가지 행사가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비키니를 입고 입장하면 할인해주는 재밌는 곳이 있습니다. 도대체 어떤 곳인지 살펴봤습니다.

비키니-해운대해수욕장-해운대비키니비키니를 입고 입장하면 입장료를 할인해 준다는 이벤트.



비키니를 입고 바닷속 물고기를 구경하라고?
부산은 바다를 접한 도시라 바다와 관련된 시설들이 많습니다. 부산의 명물 해운대는 이름난 해운대해수욕장으로 인해 사철 인파들로 넘쳐납니다. 휴가철을 맞아 사람들은 해운대해수욕장으로 발길을 돌립니다.

"비키니 입고 바닷속 물고기 보러 오세요"
해운대 해수욕장에 바로 인접한 부산아쿠아리움에서 재미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비키니를 입고 오라고 합니다. 재미난 이벤트가 진행되는 부산아쿠아리움을 살펴봤습니다.

비키니 입고 아쿠아리움 입장하면 50% 할인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 바로 옆에 있는 부산아쿠아리움에서는 지난 30일부터 오는 8일까지 열흘간 '비키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비키니 이벤트라 독특합니다. 

비키니 입고 입장가능한 곳? 비키니 입으면 환영받는 곳?
아마도 비키니 차림으로 입장할 수 있는 곳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여름 휴가철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인접한 관광시설이라 가능한 이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비키니 입고 아쿠아리움가면 어떤 혜택이?
부산아쿠아리움의 이벤트가 독특합니다. 재밌습니다. 그래서 더 눈길이 갑니다. 비키니를 입고 이곳을 찾으면 모든 고객에게 본인을 포함해서 두 사람까지 입장료의 50%를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2명이 한 사람의 입장료로 즐길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마도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에 바로 인접해 있기 때문에 이런 독특한 이벤트를 생각했지 않나 싶습니다.

비키니 이벤트 왜?
부산아쿠아리움이 비키니 이벤트라는 재밌는 기획을 한 것은 뜨거운 태양이 작렬하는 해운대 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보다 시원한 여름을 선사하고자 준비했다고 합니다. 

해수욕도 즐기고 백사장 바로 옆에 인접한 아쿠아리움에서 바다물고기도 구경하면서 여름휴가에 대한 추억을 많이 만들라는 의도 같습니다.

비키니 차림 입장, 아쿠아리움 어떤 재미난 것이 있나?
부산아쿠아리움 현재 세계적인 희귀 종 ‘망치상어’ 20여 마리를 전시하는 여름 특별전 “망치야? 상어야?”를 진행 중입니다. 국내 최장 해저터널 속에 특별히 마련된 망치상어의 보금자리에서는 떼지어 유영하는 망치상어의 아름다운 모습이 색다른 맛을 선사합니다. 

비키니 입고 입장 가능한 아쿠아리움은 어떤 곳?
부산아쿠아리움은 해운대 12경에 속합니다. 바다에 인접한 부산, 특히 해운대를 대표하는 관광시설이라 12경에 속하게 된 것 같습니다. 부산아쿠아리움은 2001년 11월7일 개관이래, 바다속 해양세계를 선물하는 해운대의 랜드마크가 되고 있습니다. 

비키니 환영하는 아쿠아리움 국내 최대, 최첨단 해저 테마수족관?
부산 아쿠아리움은 부산 해운대 구청과 민자유치를 통해 참여한 호주의 오세아니스 그룹이 총 39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성한 국내 최대, 최첨단 해저 테마수족관으로 한국 아쿠아리아21이 그 운영을 맡고 있습니다.

오세아니스 그룹의 4번째 프로젝트인 부산 아쿠아리움은 단일 시설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연면적 4,000평 시설에 테마별로 특성을 살린 99개의 수족관과 80미터 아크릴터널, 3천5백톤의 메인 수족관, 바닷속 생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터치 풀 350여종 50,000여 마리의 심해어류등. 수중생태계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최첨단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그 외 세계각국의 풍물을 경험할 수 있는 각종 부대시설과 야외휴식공원을 조성해 관람객의 편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01년 11월 7일 오픈 이래 2002년 8월 100만명의 관람객들이 부산아쿠아리움을 찾았으며, 2003년 6월에는 '관람객 200만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