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건강

뱃살 불어나면?…다이어트위해 꼭 먹어야할 4가지 음식?

세미예 2013. 4. 24. 08:16

"뱃살이 자꾸만 불어나서 걱정이 앞섭니다"

"뱃살이 잘 빠지지 않는데 뭐 좋은 비법은 없을까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궁금합니다"

"맞아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제대로 먹어야죠."

"다이어트도 하기 나름이네요."

"맞아요, 다이어트 제대로 실천해야 최선입니다."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불어나는 뱃살은 중년들에겐 생각도 하기 싫은 존재입니다. 뱃살을 뺄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소개하는 각종 다이어트 책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고, 헬스장엔 사람들로 넘쳐납니다.

뱃살을 뺄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뭐 없을까요. 어떤 음식을 먹어야 다이어트에 좋을까요. 뱃살을 빼고 다이어트를 위해 먹어야할 4가지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뱃살 빼거나 예방에 좋은 음식은?

현대인들에게 '공공의 적'이 되어버린 뱃살. 뱃살을 빼기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요. 또한 뱃살을 빼거나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런 고민을 평소 했다면 마이헬스뉴스데일리 기사를 참고하면 어떨까요. 마이헬스뉴스데일리는 뱃살의 예방과 감량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식품들을 소개했습니다. 그 4가지 식품(4 Foods that May Fight Belly Fat )은 어떤 것일까요. 


▶ 다크 초콜릿(Dark Chocolate )
마이헬스뉴스데일리가 가장 먼저 소개한 식품은 다크 초콜릿(Dark Chocolate )입니다.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이 왜 다이어트에 좋을까요.

다크 초콜릿에 관해서는 지난 2005년 미국의 ‘임상영양’ 저널이 보도한 자료가 참고할만 합니다. 임상영양 저널이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 실험에서 다크 초콜릿을 먹은 사람은 화이트 초콜릿을 먹는 이들에 비해 인슐린 민감도가 높아지고 인슐린 저항성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인슐린 민감도는 당뇨병과 관계가 있는 것으로서 민감도가 낮아지면 비만이나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쯤되면 다크 초콜릿 가까이할만 하지 않나요.


▶ 타트 체리(Tart Cherries)
마이헬스뉴스데일리가 두번째로 소개한 식품은 타트 체리(Tart Cherries)입니다. 타트 치레에 대해서는 미시건 대학 연구팀의 자료를 주목할만 합니다. 미시건대학 연구팀은 지난 2007년 실험을  한 결과, 타트 체리를 90일 동안 섭취한 실험쥐는 대사성증후군과 연관된 체내 총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인슐린, 공복시 혈당치가 현저히 낮아졌다고 합니다. 이쯤되면 타트체리의 효능은 대단하지 않나요. 뿐만 아니라 복부 지방도 17%나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체리를 많이 섭취할수록 산화손상의 혈장표지자가 낮아지고, 혈액 내 항산화 성분 수용능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 식초(Vinegar)

미이헬스뉴스데일리가 세 번째로 소개한 식품은 바로 식초입니다. 식초가 다이어트와 무슨 관계가 있느냐고 생각할 지 모르지만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흔히 식초가 다이어트와 관계가 있다고 한다면 다소 의외의 식품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다이어트엔 빠질 수 없습니다. 식초에 관해서는 지난 2009년 ‘바이오과학’ 저널을 참고할만 합니다. 바이오과학 저널에 따르면 식초 속의 신맛을 내는 성분을 지방 성분의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체지방 증가가 둔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쯤되면 식초를 다시봐야 하지 않을까요.



▶ 녹차(Green Tea)

마이헬스뉴스데일리가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있는 식품은 녹차입니다. 녹차는 널리 마시고 있고 녹차의 자료와 효능에 관해서는 워낙 많은 것들이 나와 있어서 논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대단한 효능이 있습니다. 녹차의 효능에 관해서는 지난 2009년 ‘영양’ 저널을 참고할만 합니다. 이 자료에 따르면 녹차에 함유된 항산화제 카테킨 성분은 지방분해를 촉진하고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런 까닭으로 수시로 녹차를 마시면 지방대사를 촉진시켜 복부 다이어트 및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녹차 다시 봐야하지 않을까요.


영어기사 보기
4 Foods that May Fight Belly Fat 
(마이헬스뉴스데일리 영어기사 상세보기)





평소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우선돼야?
뱃살빼기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수입니다. 음식을 먹을때도 뱃살과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훨씬 효율적입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효율적이고 중요한 것이 바로 평소 꾸준한 관심과 관리입니다. 

뱃살이 잔뜩 찌고나서 뒤늦게 관리에 나선다면 여간 힘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평소 식사를 할때 칼로리를 따져보고 꾸준한 운동 등으로 적극적인 관리에 나선다면 그렇게 어려운 것만은 아닐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