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다이어트 비법 따로 있었네?

"조금만 먹어도 바로 살로 가는 것 같아요."

"회사 둥료 중엔 훨씬 많이 먹는데 전혀 살이 안쩌요."
"왜 누구는 먹기만 하면 살이 찌고 또 누구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찌는 걸까요."
"그러게요. 참 재밌는 주제 같아요."
"살이 아찌는 체질이었으면 정말 좋겠어요."
"맞아요, 살이 안 찌면 정말 좋을텐데 말이죠."




현대인들에게 여간 신경쓰이지 않는게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독 신경이 쓰이는 게 몸매입니다.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는 음식과 직접적으로 관계가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반면에 또 어떤 사람은 먹기만 해도 살로 갑니다.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비결은 없을까요. 특히, 비만 체질로 다이어트 한다고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살찌지 않는 체질’은 언제나 부러움의 대상입니다. 이런 체질을 만드는 방법은 뭘까요. 




갈비씨-비만씨-장수-힐링-웰빙-건강-비만-살찌기--살빼기-비만씨-갈비씨-기초대사량-건강-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다이어트방법-다이어트약-장수-수명-힐링-웰빙-건강관리-칼로리-영양관리-영양다이어트의 비결은 바로 기초대사량이 좌우합니다.

 

다이어트 비결, 먹어도 살찌지 않는 갈비씨? 물만 먹어도 살찌는 비만씨?
어떤 사람은 먹기만 해도 살로 가고 또 어떤 사람들은 먹어도 살로 가지 않을까요. 이 두사람의 체질 차이는 바로 기초 대사량에 있습니다. 살과 관계가 있는 기초대사량은 흔히 우리가 숨을 쉬고 열을 내는 등 생명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양을 말합니다. 

기초대사량의 차이가 갈비씨와 비만씨의 기준이 된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전문가들은 대체로 마른 사람들은 기초대사량이 높고, 근육량이 남들보다 많은 사람들이라고 말합니다. 

다이어트 비결, 기초대사량이 뭐기에?
생명유지에 최소한 필요한 대사량을 기초대사량이라고 합니다. 쾌적한 실온에서 잠들지 않고 안정된 상태에서 소모하는 에너지를 기초대사량으로서 측정합니다. 성인의 경우 보통 1200~1500kcal 정도 입니다. 기초대사량이 높고 근육량이 많은 사람들은 대체 마른 편입니다. 하지만,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은 몸에 근육량이 적고 상대적으로 지방 비율이 높아 기초대사량이 낮을 때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비결, 기초대사량 계산법은?
기초대사량은 생명유지에 필요하고 살이 찌는지 안찌는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초대사량은 어떻게 측정할까요. 보통 일정한 공식을 정해 수치화 합니다. 

남 = 66.47+(13.75 x 체중)+(5 x 키) - (6.76 x 나이)
여 = 655.1+(9.56 x 체중)+(1.85 x 키) - (4.68 x 나이)





다이어트 비결, 근육량 적고 지방 높으면 기초대사량 낮아?
생명유지에 최소한 필요한 대사량을 기초대사량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기초대사량이 높고 근육량이 많은 사람들은 대체로 마른 편입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왜 마른 편이 될까요. 우리 몸의 근육세포는 1분당 10kcal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방세포는 4kcal밖에 소모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근육이 많을수록 기초대사량 또한 자연스레 높아지게 됩니다. 


다이어트 비결,  먹어도 살 안찌는 체질 만들려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체질이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어느 정도의 노력을 통해 이런 체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체온건강법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름부터 다소 이색적인 이 건강법은 체온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체온이 따뜻하게 되면 면역력과 신진대사를 좋게 만들고 질병도 막고 젊음도 유지할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아침마다 30분 걷기, 햇볕 쬐기, 수시로 따뜻한 물 마시기, 자기 전 섭씨 41도 더운물로 목욕하기 등의 방법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갈비씨-비만씨-장수-힐링-웰빙-건강-비만-살찌기--살빼기-비만씨-갈비씨-기초대사량-건강-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다이어트방법-다이어트약-장수-수명-힐링-웰빙-건강관리-칼로리-영양관리-영양기초대사량이 높고 근육량을 많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비결,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들여라?
살이 찌거나 살이 안찌거나는 음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음식을 어떻게 먹느냐가 살이 찌게 할 수도 살을 안찌게도 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때 어떤 때에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그 효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 끼 식사를 최소한 30분 이상 천천히 하는 것만으로도 살이 덜 찌는 체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식사를 천천히 하면 포도당도 천천히 흡수됩니다. 따라서 인슐린 분비가 느려져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비결, 근육운동을 꾸준히 하라?
비만과 기초대사량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이 높고 근육량이 많은 사람들은 대체로 마른 편입니다. 근육량이 많게 하려면 사흘에 한번 정도 근육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입니다. 근육운동은 체온을 높게 해주고 근육량 증가에 따라 기초대사량을 상승시켜 섭취한 에너지를 더 잘 태우는 체질로 바꿔 줍니다. 


다이어트 비결, 평소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

살이 찌는 체질과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을 만드는 것은 어디까지나 의지에 달려 있습니다. 평소 꾸준한 관심을 갖고 생활습관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꾸준한 관리와 관심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몸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조금씩만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가면 어떨까요.


Trackbacks 0 /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