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TV가 다이어트 방해?…TV보면서 밥먹으면 살빼기 아찔?

"날씨가 너무 좋아서 얇은 옷을 입다보니 살이 도드라져요."

"TV(텔레비전) 앞에서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은근히 걱정됩니다."
"아이가 텔레비전 앞에서만 음식을 먹으려 하는데 괜찮을까요."

"밥상머리 교육이라고 했는데 어린시절부터 예절은 가르쳐야 합니다."

"맞아요, 교육은 가급적 빠른게 좋다고 생각해요." 

"요즘엔 TV 바보상자 때문에 참으로 부작용이 많아요."





날씨가 참 화창합니다. 날씨가 화창함에 따라 옷차림도 가벼워집니다. 짧아지기도 합니다. 이런 시기일수록 도드라지는게 살입니다. 다이어트를 어떻게 했는지 금방 표시가 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TV 앞에서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TV 앞에서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들의 건강엔 괜찮을까요.

비만-헬스-헬스장-건강-건강관리-dinig-meal-food-television-TV-음식-다이어트-헬스-건강-영양관리-다이어트습관-식생활습관-식탁-칼로리-음식물-장수-웰빙-힐링-수명-건강식품-장수식품-웰빙식품-힐링식품-연애TV(텔레비전) 앞에서 음식을 먹으면 안좋다고 합니다.

 


TV를 보면서 음식을 먹으면 살이 찐다?
""아이가 TV앞에서만 음식을 먹으려해서 걱정이 앞섭니다"

아이들은 텔레비전을 많이 보는 편입니다. 아이들이 텔레비전을 보면서 음식을 먹으면 어떨까요. TV를 보면서 음식을 먹으면 살이 찐다는 연구결과 있습니다. 왜 텔레비전을 보면서 음식을 먹으면 살이 찔까요.

TV앞에서 음식 먹으면 몸무게 늘어나는 이유 왜?
최근 영국의 데일리 메일은 리버풀대 연구진이 TV 앞에서 음식을 먹으면 몸무게가 더 늘어나는 이유를 분석한 자료를 소개했습니다.

이 연구진은 미국 임상영양학지에 기고한 논문에서 차분하게 밥을 먹으면서 무엇을 얼마나 먹는지 생각하며 먹는 사람과 TV를 보거나 책을 읽는 등 산만한 상태에서 식사를 하는 이를 비교했다고 합니다.





 TV를 보면서 음식 먹으면 밥을 얼마나 먹었는지 의식 못해?
리버풀대 연구진이 차분하게 밥을 먹으면서 무엇을 얼마나 먹는지 생각하며 먹는 사람과 TV를 보거나 책을 읽는 등 산만한 상태에서 식사를 하는 이를 비교했더니 TV를 보면서 음식을 먹는 사람일수록 자신이 이전 식사에서 밥을 얼마나 먹었는지를 의식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먹는 양이 10% 증가하면서 몸도 불어나는 셈이었다고 합니다.

dinig-meal-food-television-TV-음식-다이어트-헬스-건강-영양관리-다이어트습관-식생활습관-식탁-칼로리-음식물-장수-웰빙-힐링-수명-건강식품-장수식품-웰빙식품-힐링식품-연애TV(텔레비전) 앞에서 음식을 먹으면 안좋다고 합니다.

 

밤늦게 끼니 떼우면 음식 섭취량 25%까지 급증?
리버풀대 연구진의 연구결과 TV를 보면서 음식을 먹는 사람일수록 자신이 이전 식사에서 밥을 얼마나 먹었는지를 의식하지 않다보니 밤 늦게 끼니를 떼우는 경우 음식 섭취량이 25%까지 급증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TV를 보면서 음식을 먹게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음식을 자꾸 먹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밤 늦게 끼니는 떼우는 경우 음식의 먹는 량이 무척이나 늘었다고 합니다. 심야에 음식 먹는 습관을 가급적 자제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먹는 양에 신경 쓰는 사람의 식사량은 줄어?
의식을 하는 것과 의식을 하지 않는 것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었습니다. 피스타치오를 먹으면 바로 껍질을 치우는 형태로 먹는 양에 신경 쓰는 사람의 경우 식사량이 오히려 10% 줄었다고 합니다. 결국 자신의 칼로리 섭취량을 얼마나 민감하게 여기느냐에 따라 체중이 달라질 수 있는 셈입니다.




영어기사를 봤더니
Is this the death of the dining table? Now SIX out of ten meals are eaten in front of the television
(데일리메일 영어기사 상세보기)
 We eat 60 per cent of our meals in front of the TV and a third admit not making any conversation
(데일리메일 영어기사 상세보기)


평소 작은 습관 하나가 비만을 부른다?

열심히 운동을 하고 헬스장에서 몸을 만들어도 평소 작은 것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그동안 힘들여 다이어트를 한 것이 수포로 돌아갑니다. 특히, TV 앞에서 음식을 먹게되면 알게 모르게 음식을 많이 먹게 된다는 게 이 연구의 요지입니다. 따라서 TV 앞에서 음식을 먹지 말고 가급적 식사는 식탁에서 하도록 해야 합니다.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아이들이 TV 앞에서 음식을 먹지 않도록 작은 배려와 관심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어떠세요. 혹시 텔레비전 앞에서 음식을 먹고 있지 않나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식탁으로 옮겨가면 어떨까요.


Trackbacks 1 /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