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 5

부산 벚꽃명소 안보면 평생 후회?…부산 벚꽃 버킷리스트 명소는 바로 이곳?

하얀 매화가 봄전령사로 신호를 보내더니 노란 산수유꽃에 이어 분홍빛 벚꽃이 남도를 물들이고 있습니다. 경쟁이라도 하듯 나무들은 제 몸을 꽃으로 단장하고 겨울에 지친 상춘객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전국 곳곳이 말 그대로 꽃 천지입니다. 산자락마다 연분홍 진달래가 피더니, 노란 산수유와 개나리가 들녘을 물들이며, 하얀 벚꽃이 도로변을 뒤덮고 있습니다. 벚꽃은 '봄의 정령이 돌파구를 만나' 피어나는 꽃입니다. 소설가 박완서님이 '어찌나 미친 듯이 피어나던지 아우성치며 분출하는 것처럼 보였다'고 감탄한 꽃이 바로 벚꽃입니다. 박완서님의 글처럼 부산 온천천 벚꽃길 등 전국의 수십만 그루가 벌써 아우성을 치고 있습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벚꽃의 화려함처럼 앞으로의 시간을 어떻게 화려하게 수놓을지 지나온 나를 돌아보고..

에코여행 2019.03.29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엉망?…황당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신디케이션 무슨 일?

"네이버 서비스가 왜 이렇게 엉망인가요?""네이버에 무슨 안 좋은 일이라도 있었을까요?""글쎄요, 우리나라 최고 IT기업에 무슨 일이 있을라구요.""그런데, 네이버 서비스가 에러가 있다는 게 이해가 안 됩니다.""그래요? 네이버가 검색 점검도 안 하고 방치한다는 게 이해가 안되네요.""네이버가 1등 이라고 너무 자만하는 것 아닐까요?" 네이버는 우리나라 최고의 IT기업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우리나라 국민들 10명 중 8명이 매일같이 검색해서 정보를 얻는 곳입니다. 우리나라 검색시장의 절대강자를 넘어 압도적인 곳입니다. 사실상 검색시장의 독보적인 독과점 기업입니다. 이렇게 검색시장에서 독과점이다 보니 여러가지 폐해가 나타납니다. 이런 문제를 해소해보고자 국회가 각종 세미나에서 문제를 제기해 보지만 ..

에코칼럼 2019.03.28

남자와 여자 뇌 다른 이유?… 남녀 뇌 차이 태아때 시작? 남녀 뇌차이 비밀?

이 지구상에는 절반은 남자입니다. 또 그 절반은 여자입니다. 남자와 여자가 거의 반반으로 나뉜 것 하나님이 세상을 만들 때 서로 다른 역할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서로 협력해서 잘 살아가라는 의미라고도 합니다. 어쨌든 남자와 여자는 가정을 이루는 중요한 구성원이 됩니다. 가정뿐 아니라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들입니다. 남자와 여자는 다릅니다. 옷 입는 것도 다르고 좋아하는 기호도 다릅니다. 어린시절부터 이미 확연이 다릅니다. 남자애들은 장난감을 좋아하고 여자애들은 인형을 좋아합니다.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본능적으로 이런 차이가 생겨납니다. 남자와 여자의 뇌는 확연히 다릅니다. 이렇게 남자와 여자가 다른 뇌를 지니고 있다는 것에 대해 많은 과학자들이 왜 그런지 규명해 보고자 노력해왔습니다. 남성과 여성 호르..

에코뉴스 2019.03.27

제사와 명절 후폭풍?…제사 및 명절이혼 급증? 명절과 제삿날 무슨 일이?

"이혼 이야기가 다른 사람사람에게만 적용되는 줄 알았어요.""무슨 소리야? 부부간에 무슨 문제가 있어?""혹시 성급하게 이혼소송 벌이고 있는 것 아냐?""맞아요, 이혼하려고 절차를 진행중이예요.""다른 것은 다 해도 이혼만큼은 하지 말아야지.""지금이라도 생각을 돌려보면 안 될까.""절대로 용서할 수 없어요. 이대로 더 이상 살 자신이 없어요." 사람은 만나고 헤어집니다. 사귀던 사람도 헤어지곤 합니다. 만나고 헤어지는게 사람들에겐 일상사입니다. 하지만, 만나는 것은 즐겁지만 헤어지는 것은 여간 아픈 게 아닙니다. 연인들도 실연의 아픔을 겪고나면 성숙해지곤 합니다. 하지만, 그 아픔을 극복하기까지는 여간 괴로운 게 아닙니다. 하물며 부부 간에 이혼을 통해 헤어지는 것은 여간 괴로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

에코칼럼 2019.03.23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황당?…알수없는 네이버? 네이버가 욕먹는 이유?

아이들은 공부하기 참 싫어합니다. 그런데 상품을 준다거나 맛있는 것을 주겠다고 하면 열심히 공부를 합니다. 인간은 누구나 경품을 주겠다고 하면 동기부여가 되어 열심히 노력하게 되고 소정의 결과를 얻게 됩니다. 아이들 숙제가 끝났습니다. 숙제 검사를 합니다. 아주 훌륭하게 끝냈습니다. 보기에도 흐뭇합니다. 아이도 흐뭇해 합니다. 이제는 이 아이에게 숙제를 한 보답으로 상을 줄 일만 남았습니다. 아이도 내심 어떤 상이 주어질 지 궁금해 합니다. 그런데, 숙제를 하기 전에는 숙제를 다 끝내면 보상을 주겠다고 했던 부모가 돌연 변해서 아무런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아이는 엄청난 실망을 하게 됩니다. 어떤 아이는 부모에게 대들기도 합니다. 잘못하면 사단이 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일이 포털에서..

에코칼럼 2019.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