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뉴스

끔찍한 투시안경?…자극적 포스팅 양심부터 투시해봐야!

세미예 2009. 6. 15. 00:34

한 포털사이트 실시간 인기검색어 1위가 투시안경입니다. 다음뷰의 블로그 글들도 투시안경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베스트도 여러 건이 올라 있습니다. 직접 구입해 봤다는 글도 있습니다. 과연, 말그대로 투시안경은 가능할까요. 또 이를 그대로 방치해도 될까요. 


더군다나 여름철 노출의 계절입니다. 그러다보니 여성들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하듯 실시간 인기어도 역시 투시안경입니다. 이대로 방치해도 될까요. 인터넷을 떠도는 투시안경 어떨까요. 적절한 대책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를 생각해 봤습니다.


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투시안경.

투시안경 실태

사람의 나체를 볼 수 있다는 자극적인 광고로 논란을 유발하고 있는 중국산 투시안경이 인터넷을 통해 국내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묘한 호기심으로 날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중국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최근 한국어로 된 인터넷 쇼핑몰을 개설해 '투시율 100%'라는 자극적인 문구와 함께 투시된 여성들의 알몸사진들이 게재된 웹사이트에는 선글라스형, 안경형, 뿔테형 투시안경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현재 주문을 완료했다는 글마저도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당국의 대책 시급

과연 중국업체의 말처럼 투시안경이 기술적으로 가능한 지에 대해서는 아직 의견이 분분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벌써 국내에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여성들에게 엄청난 불안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당국의 시급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더군다나 여름철을 앞두고 점점 옷차림에 얇아지는 철이라 여성들에게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벌써 여성들 사이에선 점점 더워지는 날씨를 앞두고 벌써부터 옷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우리사회에 여러가지 불안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이쯤되면 당국도 적극적으로 나서야 합니다.  사기라면 한국과 중국이 공조해서 이를 하루빨리 뿌리뽑아야 합니다. 


만일 문제가 있다면 하루속히 불안감이 확산되지 않도록 적절한 대책이 있어야 합니다.  사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피해자가 양산되지 않도록 적극 나서야할 것입니다. 


이 안경의 원리라고 하지만

이 사이트에서 주장하는 투시안경의 원리를 알아봤더니 이 안경은 적외선을 가시광선으로 변환하는 특수필터를 통해 옷에서 반사된 가시광선은 차단하고 피부에서 반사된 적외선을 인식하도록 하는 원리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전문가에게 물어봤습니다. 직접 제품을 보지않아 단정할 수는 없다는 전제를 달았습니다. 적외선을 가시광선으로 인식하도록 하는 것은 현재 기술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이론적으로 가능할 지 모르지만 또 미래에 실용화될 지 모르지만 지금으로선 단순한 상술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따라서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거의 불가능한 것을 자꾸만 홍보를 하거나, 현혹돼 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죠. 당국이 하루속히 대책에 나서야할 이유입니다.


어떠세요. 대책이 필요하다고 생각지 않으세요. 또 사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현혹되지 마시고, 여성들도 너무 불안해 하지 않아도 될듯 싶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당국에서는 이래저래 하루빨리 대책을 내놓아야할 것입니다.  참 이상한 사이트 때문에 이상한 걱정까지 해야되는 현실이 답답하군요.


블로깅이 투시안경을 홍보해서야

투시안경에 관해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이 자꾸 늘어납니다. 원색적인 용어들도 마구 들어있습니다. 중국사이트 사진까지 버젓이 올라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폐해를 주장한다고 하지만 사실상 이 사이트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이 사이트에 들어가 사 보도록 홍보해 주고 있습니다.


이런 글들이 베스트까지 올라와 있습니다. 과연 이땅의 여성들을 진정으로 위한다면 자극적이고 원색적인 사진은 가급적 올리지 맙시다. 


사기에 중점적으로 초점을 맞춰 포스팅하시면 어떨까요. 또 이 사이트의 잘못된 점을 올리시고 원리가 잘못되었다는 점을 적극 알려 이땅의 여성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배려를 해주면 어떨까요.


범죄보도를 하면서 범죄수법을 알려줘서야

투시안경 베스트글을 봤습니다. 참으로 위험합니다. 상세한 내용이며 어떻게 구입하는 지 까지 상세하게 기록돼 있습니다. 중국 사이트까지 버젓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과연 그 글이 투시안경의 폐해를 주장하고 있는 지 심히 우려되고 참 우스웠습니다. 이건 마치 범죄보도를 하면서 범죄수법을 죄다 알려줘 모방범죄를 유도하고 있는 것과 똑같았습니다.


사진도 봤습니다. 민망한 사진까지 버젓이 올라와 있습니다. 모자이크 처리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대로 적나라하게 노출돼 있습니다. 그 글이 다음뷰 베스트로 올라와있고 베스트다 보니 방문자가 몰리고 있습니다. 누가봐도 트래픽을 염두해둔 글입니다. 


페이지뷰에 집착해 자극적인 포스팅을 한다면 당장의 페이지뷰는 늘어나겠지만 결국엔 부메랑이 되어 해당 블로그의 이미지만 망칠 뿐입니다.


자극적이고 검증안된 블로거의 포스팅 과연 괜찮을까요. 지금 당장 포스팅글을 한번 돌아봐 보세요. 포스팅하기 전에, 투시안경에 관해 글을 올리기 전에 포스팅에 대한 양심부터 투시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어떠세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