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술담배 상극? 흡연 위험성 금연 성공법 궁금?…술담배 법 알면 금연클리닉 대박?

"술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면 몸에 안좋대요. 알코올 중독이 되나요?"

"알코올성 간경화가 올까요?"

"금연 후 신체변화와 금연 성공법 궁금해요."

"금연 금단증상인지 자꾸 술안주가 생각나요."

"술만 마시면 담배 생각이 나서 금연클릭닉 가봐야 할까봐요."

"흡연의 위험성도 알고 싶구요."

"왜 술과 담배는 한 묶음이죠? 흡연의 폐해 흡연예방 흡연 질병 알고 싶어요."

"술과 알코올 중독과 흡연의 위험성 흡연의 폐해에서 벗어나 흡연 질병에서 탈출하고 싶어요."





사회적으로 금연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금연 후 신체변화 금연 성공법 금연 금단증상 금연클리닉 흡연의 위험성 흡연의 폐해 흡연예방 흡연 질병은 흔한 이야기가 되고 있습니다. 


담배 흡연자 못지않게 술에 절인 알코올 중독도 문제입니다. 알코올성 간경화가 문제되기 때문입니다. 술과 담배는 술안주와도 같아서 묶음으로 알려지곤 합니다. 왜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면 더 맛있어 보일까요. 


오늘은 금연 후 신체변화 금연 성공법 금연 금단증상 금연클리닉 흡연의 위험성 흡연의 폐해 흡연예방 흡연 질병 술안주 알코올성 간경화 알코올 중독과 술과 담배를 동시에 가까이 했을때 어떤 안좋은 현상이 오는지 알아봤습니다.


금연 후 신체변화 금연 성공법 금연 금단증상 금연클리닉 흡연의 위험성 흡연의 폐해 흡연예방 흡연 질병 술안주 알코올성 간경화 알코올 중독


술 마실때 담배에 자꾸 손이 가는 이유는?

회식을 위해 음식점을 찾아갑니다. 그런데 요즘 음식점이 금연구역임에도 심심찮게 담배를 피우는 광경을 흔하게 마주할 수 있습니다. 맥주집에 갑니다. 이곳도 담배를 피우는 모습은 쉽게 볼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는 장소엔 어김없이 담배 연기가 자욱한 모습은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입니다. 


술을 마시면서 왜 담배를 피우느냐고 물어봅니다. 끽연가들은 한결같이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면 담배맛이 더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담배를 더 많이 피우게 된다고 합니다. 또 다른 흡연가들은 습관적으로 술과 담배를 따로 떼어놓을 수가 없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술과 담배를 가까이 합니다. 하지만 술과 담배는 동시에 가까이 하면 매우 안좋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래서 오늘은 금연 후 신체변화 금연 성공법 금연 금단증상 금연클리닉 흡연의 위험성 흡연의 폐해 흡연예방 흡연 질병 술안주 알코올성 간경화 알코올 중독과 술과 담배를 동시에 가까이 했을때 어떤 안좋은 현상이 오는지 알아봅니다.


담배 안피우는 사람도 담배에 저절로 손이 간다?

술을 마시는 장소에 담배가 있으면 담배를 안피우던 사람도 자신도 모르게 담배에 손이 갑니다. 그러다가 술이 무료해지거나 대화가 무미건조해지면 평소 담배를 안피우다가 담배를 입에 갖다댑니다. 돌아서서는 참으로 묘한 현상이라고 합니다. 


왜 술을 마시면 담배를 자동으로 따라오는 것일까요. 왜 담배는 술과 뗄래야 뗄수가 없는 존재가 된 것일까요. 그런데,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함께 피우면 몸에 엄청난 독성이 가해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술과 담배를 동시에 하면 그 독성은 두 배가 아니라 몇 십배로 폭발적으로 늘어난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렇게 만지 않습니다. 





술 마실 때 담배 피우면 잠이 덜오고 술도 더 마실 수 있는 이유

술을 마실 때 유독 담배가 더 생각날까요. 그 이유가 밝혀졌습니다. 또한 술과 담배를 함께 할 때 어떤 효과가 발생하는지도 주목할만한 연구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미국 미주리 대학 의과대학 신경과 연구실장 마헤시 타카르 박사는 니코틴이 알코올의 쾌감 유발 효과를 촉진한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또한 알코올의 부작용인 졸림 유발 효과를 차단한다는 것도 연구에서 밝혀냈습니다. 이러한 그의 연구결과는 메디컬 뉴스 투데이 등 주요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타카르 박사는 니코틴은 각성을 촉진하는 뇌부위인 기저전뇌(basal forebrain)를 활성화시키는 동시에 뇌의 쾌감 중추인 측좌핵(nucleus accumbens)을 자극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합니다. 


타카르 박사는 술을 마실 때 담배는 잠을 쫓는 각성제와 쾌감 촉진제로 작용해 술을 더 마시게 만들고 술을 더 마실수록 담배를 더 찾게 된다고 합니다. 이는 결국 알코올 의존증에 이르게 된다는 것입니다. 타카르 박사는 알코올 의존증이 있는 사람의 85%가 니코틴 의존증을 동반하고 있는 이유가 술을 마실때 담배는 잠을 쫓는 각성제와 쾌감 촉진제로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술마시면서 담배 피우면 체내 흡수 니코틴은 거의 100% 달해 '깜놀'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면 그 독성이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는 사실을 아세요. 왜 그럴까요. 그 원리는 이러합니다. 니코틴은 알코올에 잘 용해가 됩니다. 따라서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면 보통때보다 더 많은 니코틴이 사람의 몸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흔히 상식적으로 술을 마시지 않을 때 평소 피우는 담배의 니코틴은 대략 30% 정도가 우리 몸속에 흡수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게 되면 우리 몸에 니코틴이 거의 100%가 흡수된다고 합니다. 


담배 피우면서 술마시면 니코틴 등 담배속 화학물질이 저항력 약화시켜

더 큰 문제는 담배 속 니코틴 이외에도 대략 4,000 여종에 달하는 수 많은 화학물질이 우리 몸의 각 기관에 달라붙거나 흡수된다고 합니다. 또한 알코올이 이렇게 달라붙거나 흡수된 화학물질을 녹여내 우리 몸속의 곳곳에 퍼뜨리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 몸의 저항력을 매우 약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이쯤되면 술을 마시면서 피우는 담배는 사실은 담배가 아니라 거의 독에 가깝다는 표현이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금연 후 신체변화 금연 성공법 금연 금단증상 금연클리닉 흡연의 위험성 흡연의 폐해 흡연예방 흡연 질병 술안주 알코올성 간경화 알코올 중독



우리 몸의 간은 술에 약하고 담배와 니코틴 화학물질 독성에 무방비상태

술과 간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간은 우리 몸에 들어온 각종 독성 물질을 처리하는 해독공장입니다. 하지만 이런 해독작용을 하는 간장도 술을 많이 마셔서 알코올 농도가 높아지면 그 고유한 기능이 떨어져 독소 등이 우리 몸의 혈액 내에 머무는 기간이 길어집니다. 


이렇게 알코올이 우리 몸의 혈액 내에 머무는 기간이 길어지면 알코올이 지방 분해 능력을 급속도로 떨어뜨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 몸의 혈관은 좁아지게 됩니다. 혈관이 좁아지게 되면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지방간을 유발하게 됩니다. 솔직히 말해 알코올만으로도 우리의 간은 그야말로 혹사를 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게 되면 참 고약한 니코틴까지 괴롭히니 그야말로 우리의 간은 그야말로 그로기 상태가 되고 맙니다.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면 왜 담배의 독성에 우리 몸이 무방비 상태로 악화되는지 이해를 하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그런데도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이를 무시하고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뻐꿈뻐꿈 빨아댑니다. 그야말로 생명기간을 단축시키는 자해행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요즘 사회적으로 금연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술과 담배를 동시에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아닌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금연 후 신체변화 금연 성공법 금연 금단증상 금연클리닉 흡연의 위험성 흡연의 폐해 흡연예방 흡연 질병 술안주 알코올성 간경화 알코올 중독에 관해 많은 관심을 갖습니다. 


그런데 술과 담배를 동시에 가까이 했을때 왜 안좋은지 얼나 안좋은지 많은 사람이 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기에 오늘도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고 있어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합니다. 이를 잘 모르기 때문에 술을 마시면서 당연히 담배를 피우고 있습니다.





술마시면서 담배피우면 암 발병확률 40배 증가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면 안되는 또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각종 암이 발병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사실입니다. 앞에서 살펴본대로 술을 마시면서 담배까지 피우게 되면 술과 담배, 더 정확히 말해 알코올이 담배의 각종 화학성분으 흡착되고 이 흡착된 화학성분을 알코올 성분이 녹여 담배와 술이 서로 상승 작용을 일으켜 각종 암이 발병할 확률을 높입니다. 


국내외 저명한 연구기관의 발표자료를 보면 심장과 폐, 구강,목, 식도 질환 등의 경우 담배만 피우면 7배, 음주만 하면 6배 정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술과 담배를 동시에 하면 38배에서 최고 40배 정도까지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술마시면서 담배 피우면 구강암 식도움 발병확률 껑충

구강암 발병확률은 담배만 필 경우 5배 정도에서 최대 15배 높아지지만 하루 담배 한갑이상, 소주 한병을 2~3일 내 마시면 구강암 발병확률은 20~30 배나 폭발적으로 상승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하루담배 두갑이상, 소주 한병 이상을 하루에 마시게 되면 구강암 발병확률은 40배나 높아진다고 합니다. 


식도암 발병확률도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고 매일 소주 한병반 이상을 30년 이상 마셨다면 식도암 발병확률이 8배 정도 상승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하루에 담배를 한갑 이상 피우고 소주를 한병반 이상 30년 이상 이렇게 생활했다면 식도암 발병 확률은 30배나 상승한다고 합니다.


담배는 백해무익합니다. 더군다나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면 그 폐해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는 생명을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어떠세요. 이래도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태우시렵니까. 


지금까지 금연 후 신체변화 금연 성공법 금연 금단증상 금연클리닉 흡연의 위험성 흡연의 폐해 흡연예방 흡연 질병 술안주 알코올성 간경화 알코올 중독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무엇보다고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면 왜 안좋은지 어떻게 안좋은지 알아봤습니다. 술을 마시면서 절대로 담배를 피우지 마세요.

Trackbacks 0 /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