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의 밤새 코골이(코콜이) 때문에 잠을 제대로 잘 수가 없어요."
"코골이(코콜이)가 그렇게 심해요?""밤새 드르릉 거리는 코골이(코콜이) 소리에 생활이 불편해요."
사람들 중에는 코를 심하게 골아대는 코골이(코콜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잠을 자면서 코를 골아대기 때문에 의식은 못하지만 주변 사람들이 불편해 합니다. 코골이(코콜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코골이(코콜이)에 관련된 정보나 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최근엔 코골이수술(코콜이수술)과 코골이 치료(코콜이 치료), 코골이줄이는방법(코콜이줄이는방법), 코골이방지기구, 코골이약까지 있습니다.
코골이(코콜이)엔 노래 부르기가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런 연구결과 코골이수술(코콜이수술)과 코골이 치료(코콜이 치료), 코골이줄이는방법(코콜이줄이는방법), 코골이방지기구, 코골이약까지 사용하는 가정에선 여간 재밌는 연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코골이(코콜이)가 심하다면 노래 부르기 연습을?
코골이(코콜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여간 생활에 불편한 게 아닙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레 코골이(코콜이)에 관련된 정보나 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최근엔 코골이수술(코콜이수술)과 코골이 치료(코콜이 치료), 코골이줄이는방법(코콜이줄이는방법), 코골이방지기구, 코골이약까지 있습니다.
그런데, 코골이(코콜이)가 심하다면 노래 부르기 연습을 많이 하라는 재밌는 연구결과가 최근 메디컬뉴스 투데이에 보도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코골이(코콜이) 증상치료 노래 연습이 효과' 누가 연구?
‘코골이(코콜이)가 심하다면 노래 부르기 연습을 많이 하라.'
집안이나 주변에 코골이가 있다면 여간 낭패가 아닙니다. 잠을 이루려고 해도 시끄러운 소리때문에 깊이 잠이 들지 못하고 잠을 설치게 됩니다. 합숙을 할 경우도 주변 지인들에게 큰 피해를 주게 됩니다. 그런데 본인들은 코골인줄 잘 모릅니다. 그도 그럴것이 잠을 자면서 코골이가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메디컬뉴스 투데이에 보도된 코골이(코콜이)가 심하다면 노래 부르기 연습을 많이 하라는 재밌는 연구결과는 영국 엑스터대학의 연구팀이 알아낸 것입니다. 이 연구팀에 따르면 코골이 증상을 치료하는 데는 노래 연습이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코골이가 있다면 이제부터 노래연습을 많이 해서 효과가 나타났으면 좋겠습니다. 코골이는 참으로 잘 안고쳐지기 때문입니다.
코골이 본인은 물론 가족에게도 생활에 큰 불편함 줘
가족 중 코골이(코콜이)로 인해 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가정엔 여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집안에 코골이가 있으면 주변 사람들이 잠을 설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코를 고는 사람들은 본인들은 자신이 코골인지 아닌지 알수가 없습니다. 또한 코골이는 병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기 때문에 잘 고치려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요즘 코골이도 병원을 찾아 많은 사람들이 치료법으로 호전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아닌게 아니라 요즘엔 코골이(코콜이)에 관련된 정보나 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최근엔 코골이수술(코콜이수술)과 코골이 치료(코콜이 치료), 코골이줄이는방법(코콜이줄이는방법), 코골이방지기구, 코골이약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모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연구결과가 눈길을 끕니다.
'코골이(코콜이) 증상치료 노래 연습이 효과' 원리는?
영국 엑스터대학의 연구팀은 노래를 부르면 목의 특정한 부위의 근육을 강화시켜 주며 수면 중 무호흡증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 대학 연구팀은 코골이(코콜이)나 수면 중 무호흡증은 입천장과 목 윗부분의 근육이 약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면서 노래 연습을 하면 이 근육의 긴장상태나 강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가족 중 코골이(코콜이)로 인해 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가정엔 상당히 재밌는 연구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코골이수술(코콜이수술)과 코골이 치료(코콜이 치료), 코골이줄이는방법(코콜이줄이는방법), 코골이방지기구, 코골이약까지 다양한 방법과 치료에 온갖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는 사람이라면 여간 재밌는 연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코골이(코콜이) 증상치료 노래 연습이 효과' 어떻게 연구?
이들 실험참가자들에게 3개월간의 노래 연습 프로그램을 준수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매일 20분씩 3개의 CD에 들어있는 노래를 따라 부러도록 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3개월간의 실험이 끝났을 때 노래 연습을 꾸준히 한 이들은 코골이(코콜이)의 강도나 빈도, 시끄러운 정도가 완화됐으며 수면의 질까지 개선됐다고 합니다. 반면 노래 연습을 하지 않은 이들은 이 같은 변화가 없었다고 합니다.
노래로 코골이 치료법 가족 중 코골이 있다면 적극 권장?
코골이는 주변 사람에게 생활의 불편함을 줍니다. 잠은 편안하게 자야하고 충분한 수면이 이뤄져야만 또다른 충전과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잠을 방해받는다면 여간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잠을 설치면 건강을 해칠뿐 아니라 업무능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번 실험결과를 살펴보면 가족 중 코골이(코콜이)로 인해 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가정엔 상당히 재밌는 연구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코골이수술(코콜이수술)과 코골이 치료(코콜이 치료), 코골이줄이는방법(코콜이줄이는방법), 코골이방지기구, 코골이약까지 다양한 방법과 치료에 온갖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는 사람이라면 귀가 솔깃할 정도의 재밌는 연구입니다.
'코골이(코콜이) 증상치료 노래 연습이 효과' 연구 의미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코골이(코콜이)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으며 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코골이수술(코콜이수술)과 코골이 치료(코콜이 치료), 코골이줄이는방법(코콜이줄이는방법), 코골이방지기구, 코골이약까지 등장한 시대이다 보니 이번 연구의 의미는 남다릅니다.
더군다나 노래 프로그램을 통해 코골이(코콜이)를 치료할 수 있다면 여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연구의 의미에 대해 연구를 수행한 맬콤 힐든 이인후학 박사는 노래 연습이 코골이(코콜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난 것은 흥미로운 결과라고 평가합니다. 하지만, 코골이(코콜이) 증상의 치료에는 살빼기 등 생활습관을 전반적으로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한편 최근의 한 연구 결과에서는 심하지 않은 수면 중 무호흡증이 갑작스런 심장질환 사망률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코골이(코콜이) 증상 치료 노래 연습이 효과' 영어기사
Singing exercises reduce snoring
Are you - or your partner - a chronic snorer? Joining a choir or taking singing lessons could help. A UK study found that a program of vocal exercises designed by a choir director helped reduce snoring. The clinical trial, by Exeter University and the Royal Devon and Exeter NHS Foundation Trust, showed that the singing exercises, which strengthen certain throat muscles, also alleviated symptoms of obstructive sleep apnea, a condition in which people stop breathing during deep sleep. Snoring and obstructive sleep apnea can result from weak muscles in the soft palate and upper throat (the pharyngeal muscles). Serious singers improve the tone and strength of these muscles by practicing certain vocal exercises. The study came about because choir director Alise Ojay contacted Malcolm Hilton, consultant otolaryngologist at the Exeter hospital and sub dean of the University of Exeter Medical School.
코골이(코콜이) 치료는?
코골이(코콜이)와 더불어 수면 무호흡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코골이는 수면 중 호흡 시 공기가 코, 연구개, 목젖 및 주변의 부드러운 구조물들을 진동시키면서 나는 소리로, 이 때 공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 숨을 멈추는 폐쇄성 수면무호흡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수면무호흡이란 수면 중 호흡이 멈추는 현상을 말하며, 의학적으로 10초 이상 호흡이 멈출 때 무호흡으로 정의한다. 코골이(코콜이)와 수면 무호흡의 정확한 진단은 전문의와 상담을 한 후 비강 및 구강구조에 대한 이학적 검사를 해야 합니다. 또 내시경 검사 및 기도 X선 검사를 통해 기도폐색부위를 관찰합니다. 더불어 수면다원검사를 이용해 수면 중 얼마나 심한 정도의 수면 무호흡이 있는지를 검사하여 치료방침을 결정하게 됩니다.
코골이(코콜이) 평소 생활습관도 중요?
이번 연구를 수행한 맬콤 힐든 이인후학 박사는 노래 연습이 코골이(코콜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코골이(코콜이) 증상의 치료에는 살빼기 등 생활습관을 전반적으로 고치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말하자면 살빼기 등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코골이(코콜이) 치료를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어떠세요? 코골이(코콜이) 아무렇지 않게 지내세요? 아니면 관심을 갖고 꾸준한 치료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에코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의 두얼굴 '카페인'?…커피속 카페인 얼마나 섭취? (0) | 2013.09.03 |
---|---|
건망증? 이러다가 알츠하이머 치매로?…건망증 고칠수 있다면? (3) | 2013.09.01 |
주말 잠 몰아자기? 주말 잠 벌충 효과?…수면시간과 건강은? (1) | 2013.08.26 |
커피가 무서워? 현명한 커피마시는법?…커피 하루 4잔 이상 마시면 아찔? (2) | 2013.08.18 |
50대 금연 늦다고 천만에?…50대 금연시도? 50대 담배끊으면 놀라운 일이? (5) | 2013.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