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마시는법 아세요? 커피의효능은? 커피마시면 뭐가 죻죠?"
"커피마시법 제대로 알고 마셔야겠어요."
"왜죠? 커피의효능에 뭐가 이상이라도…"
드라마 '커피프린스1호점'이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내용은 남자 행세를 하는 스물네 살의 여주인공과 정략결혼을 피하기 위해 동성애자인 척하는 남자 주인공이 커피프린스1호점에서 펼치는 사랑이야기를 다룬 것입니다. 바야흐로 요즘엔 어디를 둘러봐도 커피공화국입니다. 커피전문점도 넘쳐나고 어디서든 커피믹스와 원두커피 드립커피에 커피바리스타까지 덩달아 뜨고 있습니다. 그런데 커피마시는법과 커피의효능 얼마나 알고 마시세요.
커피마시는법? 커피하루 4잔이상 마시면?
커피마시는법 얼마나 알고 마시세요? 커피의효능 어떻게 알고 계셔요? 커피마시면 우리 몸의 건강은 어떨까요. 커피전문점 커피는 또 어떨까요. 커피믹스는 건강에 또 어떨까요. 커피프린스1호점 속의 커피는 어떨까요. 커피전문점은 왜 이렇게 늘어날까요.
주변을 둘러봐도 커피전문점과 커피바리스타도 많고 원드커피에서 드립커피에 커피믹스까지 커피 종류도 많습니다. 그런데 커피마시는법과 커피의 효능에 관해선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커피를 하루 넉 잔 이상 마시면 환자의 병이름과 상관없이 사망위험이 증가한다는 아찔(?)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어떤 연구결과일까요.
커피의효능? '커피 하루 4잔이상 마시면 사망위험 증가' 누가 연구?
생활을 하다보면 커피마시는법과 커피의효능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를 쉽게 접하게 됩니다. 드라마 '커피프린스1호점'에까지 등장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커피마시는법과 커피의효능, 커피마시면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은 과연 제대로된 정보일까요.
커피전문점은 늘어나고 커피바리스타도 늘어나지만 이런 정보는 쉽게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커피믹스나 드립커피 원드커피를 봐도 막연할 뿐입니다. 길거리엔 커피전문점이 넘쳐납니다. 인터넷에는 커피에 관한 온갖 정보다 넘쳐납니다. 스마트폰으로 길을 걸으면서도 커피에 관해 궁금한 것들을 검색해서 곧바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세상입니다. 커피에 관한 정보는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커피 생두입니다. 볶으면 커피가 됩니다.
커피 하루 네잔 이상 마시면 사망 위험 증가
점심을 먹고 커피숍으로 달려갑니다. 뉴요커처럼 테이크아웃한 커피를 들고 산책을 나섭니다. 아침에 출근해서 커피마시고 점심먹고 마시고 일을 하면서 커피마시고 또 스트레스를 받아서 커피 마시고, 티타임으로 커피를 마십니다. 저녁에 저녁을 먹고 나서 입가십으로 커피를 마십니다.
이렇게 커피를 마셔대다간 하루에 커피를 몇잔 마셨는지 알수가 없을 지경입니다. 커피를 이렇게 무턱대고 많이 마셔도 되는 것일까요. 커피를 음료처럼 생각없이 이렇게 많이 마셔도 건강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는 것일까요.
그런데 커피를 하루 넉 잔 이상 마시면 환자의 병명과 상관없이 사망 위험이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연구는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연구팀이 밝혀낸 것으로 영국의 일간지 가디언을 비롯한 여러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커피의효능? '커피 하루 4잔 이상 사망위험 증가' 어느 연령대?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연구팀은 1주에 28잔 이상 커피를 마신 55세 이하 남녀의 사망률이 질병 종류와 관계없이 50% 이상 높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합니다.커피의효능과 커피마시는법에 관해 다시 돌아봐야할 연구결과가 아닐수 없습니다. 늘어나는 커피전문점과 많이 소비되는 원두커피와 커피믹스, 커피용품, 드립커피 등에 관한 색다른 관심을 환기시키는 연구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메이요 클리닉 회보(Mayo Clinic Proceedings)에 공개된 이 연구결과는 커피마시기를 지나치게 했을 경우 섭취의 해로운 효과가 노년층에서는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커피의효능과 커피마시면 어떻게 되는지, 커피마시면 일어나는 현상이 노년층에선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스티븐 블레어가 중심이 된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연구팀은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저연령층은 커피마시기와 커피마시는법을 알고 마시기, 커피마시면 어떻게 되는지, 커피의효능에 관해 살펴보고 많은 양의 커피마시기를 삼가야 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커피마시는법?…'커피 하루 4잔 이상 사망위험 증가' 어떻게 연구?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연구진은 1979~1998년 사이 20~87세의 총 4만여 명의 개인 병력 기록을 분석했다고 합니다. 이번 연구과정을 보니 우리가 평소 왜 커피마시는법과 커피의효능, 커피마시면 어떻게 되는지, 늘어나는 커피전문점과 커피믹스, 커피용품, 드립커피에 왜 관심을 가져야하는지 알것만 같습니다.
연구팀은 17년간의 추적 기간에 4만여 명 중 사망한 2천500여 명에 대한 연구결과 커피를 많이 마시는 사람은 흡연하는 경우도 많았고 허파와 심장의 건강이 더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평소 커피마시는법과 커피의효능, 커피마시면 어떻게 되는지 무관심한 우리들에게 일종의 경종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우리주변엔 하루가 다르게 커피전문점이 늘어나고 수 많은 커피바리스타가 탄생하고 원두커피에서 드립커피, 커피믹스, 커피용품이 늘어나는 추세에 우리를 다시한번 더 돌아보게 합니다.
세미예 가정의 커피나무가 꽃핀 모습.
커피의 효능?…저연령층 커피마시면? 저연령층 커피마시면 사망률은?
연구팀의 연구결과 저연령층은 커피를 조금 마셔도 사망률이 증가습니다. 저연령층의 경우 1주당 28잔 정도의 커피마시기를 했을 경우 유해 정도가 특히 두드러졌다고 합니다. 55세 이하 연령대에서 커피마시기가 질병 종류와 상관없이 사망률이 56% 늘었다고 합니다.
커피를 많이 마시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커피마시는법과 커피의효능에 관해 새삼 돌아보게 합니다. 커피마시면 어떻게 되는지, 드라마 '커피프린스1호점'만큼이나 관심을 가져야할 것 같습니다. 커피전문점은 날로 늘어나고 커피바리스타는 날로 많이 탄생하고 커피용품과 원두커피, 드립커피, 커피믹스 등 커피의 종류도 날로 늘어갑니다.
커피마시기와 커피의 효능 여성에 어떤 영향이?
연구팀의 연구결과 여성에게는 커피의 영향이 더 심각하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55세 이하에서의 사망 위험이 커피를 마시지 않는 여성의 두 배로 늘었다고 합니다. 이런 연구결과를 접하면서 여성들은 앞으로 커피마시기와 커피의효능과 커피마시면 어떻게 되는지 한번쯤 관심을 갖고 마셔야 되지 않을까요.
이번 연구는 커피의 어떤 성분이 문제가 되는지 55세 이하 연령층이 왜 가장 위험한지 등 커피와 사망률 사이의 정확한 메커니즘은 충분히 규명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비록 커피와 사망률 사이의 메커니즘은 충분히 규명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커피마시기와 커피의효능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는 점은 분명해 보입니다. 날로 늘어나는 커피전문점과 커피바리스타에 대한 관심도 좋지만, 커피용품과 원두커피를 마실지 드립커피를 마실지, 커피믹스를 마실지 고민하는 것보다 커피마시기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세미예 가정의 커피나무의 생두 모습.
커피마시기, 커피마시는법? 커피와 사망률 연구 뭘 의미?
이번 연구는 하루에 4잔 이상의 커피마시기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커피의효능은 별개로 하더라도 커피마시기를 돌아봐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번 연구보고서의 공동 필자인 쉬메이 수이는 "부신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인슐린활동을 방해하며 혈압을 올리는 카페인 함량이 커피에 많다"고 합니다.
그는 또한 "커피를 많이 마시는 사람들은 늦게 잠들고 빈약한 식사를 하는 행동경향이 있는 편"이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커피의효능을 떠나 많은 양의 커피마시기는 삼가야 한다는 뜻입니다. 오늘날 늘어나는 커피전문점과 커피용품, 커피바리스타…. 원두커피에서 드립커피, 커피믹스까지 커피의 종류도 날로 다양화 하는 추세에 우리를 돌아보게 합니다. 무턱대고 커피마시기 보다는 '하루 4잔 이상 커피마시기를 하지 말아라'라고 말입니다.
커피마시기 영어기사를 봤더니
Heavy coffee consumption increases death rates in under-55s, study suggests
Scientists claim those in age group who drink average of more than four cups of coffee a day are at 56% greater risk of death from all causes Drinking more than four cups of coffee a day can raise the risk of dying from a host of diseases, scientists claim. Researchers in the US found that death rates from all causes rose by more than half in people aged under 55 who drank more than 28 cups a week.
가디언 기사 상세보기
커피마시는법? 커피의효능? 커피마시면…좋다고 커피 많이 마시지 말아야?
커피의효능은 여러가지 좋은 점이 있습니다. 커피마시는법도 시중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커피마시면 어떻게 되는지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엔 커피가 얼마나 인기가 있든지 커피전문점이 우후죽숙식으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도 수 많은 커피바리스타들이 탄생합니다. 드라마 '커피프린스1호점'까지 생겨날 정도입니다. 커피의 종류도 원두커피에서 드립커피, 커피믹스까지 다양합니다.
이런 커피의 홍수속에 커피마시는법과 커피의효능, 커피마시면 어떻게 되는지 관심이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관심이 줄어들게 되면 커피마시기가 과다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건강이 악화됩니다. 아무리 커피의효능이 좋다고 하더라도 커피마시기를 많이 하면 우리 몸에 결코 좋을리가 없습니다. 어떠세요? 평소 커피마시기와 커피의효능, 커피마시면 어떻게 되는지 관심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커피전문점과 커피바리스타, 드라마 '커피프린스1호점'만 관심 갖지말고 건강도 챙겨보면 어떨까요. 원두커피를 마실지, 드립커피를 마실지, 커피믹스를 마실지 고민보다 커피마시기를 하루에 몇잔 마셨는지 챙겨보는 지혜는 어떨까요.
'에코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골이 치료법? 코골이 노래로 치료?…코골이(코콜이) 노래치료 어떻게? (0) | 2013.08.29 |
---|---|
주말 잠 몰아자기? 주말 잠 벌충 효과?…수면시간과 건강은? (1) | 2013.08.26 |
50대 금연 늦다고 천만에?…50대 금연시도? 50대 담배끊으면 놀라운 일이? (5) | 2013.08.16 |
오래 앉아있으면 아찔?…암·심장병·당뇨병 만성질환 위험이 '성큼성큼' (2) | 2013.08.14 |
눈뜨면 폭염 눈감으면 열대야?…폭염·열대야 여름 시원한 극복법? (4) | 2013.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