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시절 짝사랑했던 첫사랑의 남학생을 다시 보니 정말 별로네요."
"학생시절엔 왜 첫사랑을 짝사랑했죠?""그러게요? 왜 첫사랑을 짝사랑했는지 모르겠어요."
"짝사랑은 오래오래 간직하고 평생 추억으로 남는게 아닌가요."
'꽤 오래 된 것만 같아/널 몰래 좋아했던 나/혹시나 들킬까봐 마음 졸이며/말을 할까 말까 혼자 고민을 해…' 가수 산들의 '짝사랑'이란 가사입니다. 짝사랑 수는 악님의 'I love you'가 생각납니다. 짝사랑 내용이 등장하는 짝사랑 영화인 '내 마음의 풍금'도 떠오릅니다. 예전에 짝사랑을 영어로 표현못해 헤맸던 기억도 생각납니다.
생각만해도 궁금해지는 예전의 첫사랑인 짝사랑. 짝사랑은 오랜 세월이 지나도 가슴 한켠에 추억으로 남기 마련입니다. 그 만큼 짝사랑에 대한 추억과 기억은 오래오래 남습니다. 미혼남녀들은 다시 만난 첫사랑과 짝사랑 어떤 생각과 어떤 느낌을 갖고 있을까요. 미혼남녀들의 속내를 엿봤습니다.
짝사랑? 짝사랑이 도대체 뭐기에?
'마주치는 눈빛이 무엇을 말하는지/난 아직 몰라 난 정말 몰라/가슴만 두근두근 아~사랑인가봐/해 질 무렵이면 창가에 앉아/나는요 어느샌가 그대 모습 그려요/사랑한다고 좋아한다고 말해주세요/눈물만큼 고운 별이 될래요/그대 가슴에' 짝사랑을 노래한 주현미씨의 짝사랑이란 노래입니다.
'꽤 오래 된 것만 같아/널 몰래 좋아했던 나/혹시나 들킬까봐 마음 졸이며/말을 할까 말까 혼자 고민을 해…' 가수 산들의 '짝사랑'이란 가사입니다. 짝사랑수는 악님의 'I love you'가 생각납니다. 짝사랑 내용이 등장하는 짝사랑 영화인 '내 마음의 풍금'도 떠오릅니다. 예전에 짝사랑을 영어로 표현못해 헤맸던 기억도 생각납니다.
짝사랑도 가지가지? 짝사랑은 짝과 생각이 다르다?
짝사랑 글귀 중 '여자는 뜬금없이 손잡을때 80% 두근거리고 가슴에 손이 올라가는 남자에게 99.9% 정이떨어지고 남자의 본능을 애써 이기려는 남자에게 100% 호감이 가고 연락 자주하는 남자에게 90% 관심이 가고 우는 남자에게 70% 모성애를 느끼고 자신보다는 게임을 더 좋아하는 남자에게 70% 싫어짐을 느끼고 노래를 잘부르는 남자에게 90% 호감이 올라간다'가 이곳 저곳 온라인 커뮤니티에 회자되고 있습니다.
짝사랑했던 대상은 언제까지 가슴속에 남는다?
이렇듯 짝사랑 혹은 첫사랑에 관한 기억은 누구에게나 남아있습니다. 짝사랑과 첫사랑으로 잠못 이루고, 짝사랑수가 생각나고 짝사랑글귀가 가슴 저미고, 짝사랑노래와 짝사랑가사가 가슴을 마구 치고, 짝사랑 영어 'one sided love'를 몰라 답답했던 기억, 짝사랑영화를 보고 뭉클했던 감정이 바로 그런 느낌 아닐까요. 그런데 학생시절 호감을 가졌던 첫사랑과 짝사랑했던 이성 학생을 다 자라서 다시 만나면 어떨까요.
학생시절 짝사랑 성인이 되어 다시 만난다면?
"와, 우연히 중학생시절 짝사랑했던 첫사랑 남학생을 다시 만났는데 정말 실망 그 자체였어요"
"왜요? 가슴이 쿵당쿵당하지 않던가요?"
"외모도 별로고 직업도 별로이고 정말 예전에 봤던 모습이 아니었어요."
한 사회인 모임에 참석했습니다. 미혼남녀가 많은 관계로 연애, 사랑, 애정, 미팅, 소개팅, 맞선 이야기를 심심찮게 듣게 됩니다. 한 여성회원이 우연찮게 중학교 시절 짝사랑했던 첫사랑의 남학생을 다시 만났다고 합니다. 말하자면 첫사랑인 셈입니다.
그런데 반응이 이상합니다. 중학교 당시 느낌은 오간데 없고 아무런 감정도 없이 실망만 했다고 합니다. 짝사랑이자 첫사랑이라면 느낄 수 있는 감정과 짝사랑수에서 생각했던 느낌, 짝사랑글귀에서 봤던 생각, 짝사랑노래와 짝사랑 가사를 읊조리며 불렀던 당시와 짝사랑 영화에서 봤던 감정, 'one sided love'인데 짝사랑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궁금했던 당시의 감정과 느낌과 생각은 전혀 오간데가 없었다고 합니다.
학생시절 짝사랑 성인이 되어 다시 만나면 실망?
"중학생시절 짝사랑했던 첫사랑의 남학생 다시 만나보니 정말 실망했어요."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요. 정말 실망 그 자체였어요."
한 회원이 학생시절 짝사랑했던 첫사랑의 남학생을 다시 만나보니 실망이라고 말하자 다른 회원들도 비슷한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여기저기서 비슷한 반응이 울려나옵니다. 압도적인 다수가 학생시절 짝사랑을 다시 만나서 실망했다는 반응입니다.
짝사랑으로 잠못 이루고, 짝사랑수가 생각나고 짝사랑글귀가 가슴 저미고, 짝사랑노래와 짝사랑가사가 가슴을 마구 치고, 짝사랑 영어 'one sided love'를 몰라 답답했던 기억, 짝사랑영화를 보고 뭉클했던 감정은 오간데가 없다고 합니다.
학생시절 짝사랑 다시 만난 미혼남녀 속내 들어보니
"학생시절 짝사랑했던 첫사랑의 남학생을 보니 실망이었요"
"왜죠?"
"멋진 외모와 공부를 잘해서 멋진 사람이 되어 있을줄 알았는데…"
학생지절 짝사랑했던 첫사랑의 남학생을 다시 만나면 어떤 느낌일까요. 회원들의 반응은 누구라고 할 것 없이 압도적으로 '실망스럽다'라는 반응이었습니다. 이런 반응은 남자회원과 여자회원을 가리지 않고 비슷한 반응입니다.
'매력적이다'라는 반응은 소수였습니다. 이 회원은 우연찮게 짝사랑했던 첫사랑의 남학생을 만나 커플로 연결된 경우이기 때문입니다.
짝사랑으로 잠못 이루고, 짝사랑수가 생각나고 짝사랑글귀가 가슴 저미고, 짝사랑노래와 짝사랑가사가 가슴을 마구 치고, 짝사랑 영어 'one sided love'를 몰라 답답했던 기억, 짝사랑영화를 보고 뭉클했던 감정은 어느새 오간데가 없다고 합니다.
학생시절 짝사랑 다니 만나보니 실망한 이유 알고보니?
한때 짝사랑과 첫사랑으로 인해 밤잠을 설치고, 짝사랑수가 생각나고, 짝사랑글귀가 가슴을 마구 저미고, 짝사랑노래와 짝사랑가사만 생각해도 쿵당쿵당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짝사랑이 가슴을 마구 치고, 짝사랑 영어 'one sided love'를 몰라 답답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짝사랑영화를 보고 뭉클했던 감정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회원들에게 학생시절 다시 만난 짝사랑에게서는 이런 느낌을 전혀 받을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짝사랑으로 밤잠을 설쳤던, 짝사랑수와 짝사랑글귀와 짝사랑노래와 짝사랑가사와 짝사랑 영어인 'one sided love'에 대한 느낌과 짝사랑영화를 보면서 가졌던 감정은 오간데가 없다고 합니다.
짝사랑했던 학생 다시 만나 실망한 진짜 이유는?
학생시절 누구나 짝사랑으로 고민합니다. 누구에게도 말못하는 고민이 바로 짝사랑입니다. 혹시라도 단짝 친구에게 속내를 들킬까봐 조마조마한게 짝사랑입니다. 회원들은 짝사랑했던 학생을 다시 만나 실망한 이유가 학생시절 다시 만난 짝사랑에게서는 이런 느낌을 전혀 받을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짝사랑으로 밤잠을 설쳤던, 짝사랑수와 짝사랑글귀와 짝사랑노래와 짝사랑가사와 짝사랑 영어인 'one sided love'에 대한 느낌과 짝사랑영화를 보면서 가졌던 감정은 오간데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건 감정적인 느낌이었습니다. 진짜 속내는 학생시절의 막연한 동경에서 성인이 되어 다시 만나보니 짝사랑했던 학생이 학력이나 직업, 신체조건이 생각했던 것보다 변변찮아 평가가 낮아진다고 회원들은 속내를 고백합니다.
짝사랑으로 밤잠을 설쳤던, 짝사랑수와 짝사랑글귀와 짝사랑노래와 짝사랑가사와 짝사랑 영어인 'one sided love'에 대한 느낌과 짝사랑영화를 보면서 가졌던 감정을 뛰어넘는 학력이나 직업, 신체적 조건이 갖춰지지 않아 실망을 하게 됐다고 합니다.
"짝사랑했던 당시의 모습은 결코 찾아볼수가 없네요."
학생시절 누구나 짝사랑으로 고민합니다. 누구에게도 말못하는 고민이 바로 짝사랑입니다. 혹시라도 단짝 친구에게 속내를 들킬까봐 조마조마한게 짝사랑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짝사랑했던 학생을 우연히 다시 만났는데 짝사랑으로 밤잠을 설쳤던, 짝사랑수와 짝사랑글귀와 짝사랑노래와 짝사랑가사와 짝사랑 영어인 'one sided love'에 대한 느낌과 짝사랑영화를 보면서 가졌던 감정은 찾아볼 수 없고 실망한 이유는 뭔지 회원들의 속내를 알아봤습니다.
남자 회원들의 경우 짝사랑했던 여학생이 당시와 달리 '외모가 생각보다 아니다'라고 말합니다. 여성 회원들의 경우 '성숙도 부족'이 가장 많습니다.
짝사랑으로 밤잠을 설쳤던, 짝사랑수와 짝사랑글귀와 짝사랑노래와 짝사랑가사와 짝사랑 영어인 'one sided love'에 대한 느낌과 짝사랑영화를 보면서 가졌던 감정은 이제는 과거의 일입니다.
지금은 엄연한 현실이고 짝사랑 당시는 추억이 되어 버렸습니다. 현실에 돌아와 짝사랑했던 학생을 다시보니 짝사랑으로 밤잠을 설쳤던, 짝사랑수와 짝사랑글귀와 짝사랑노래와 짝사랑가사와 짝사랑 영어인 'one sided love'에 대한 느낌과 짝사랑영화를 보면서 가졌던 감정은 오간데가 없어 실망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실망을 느끼게 되는 주된 이유는 서로가 자라면서 어릴때와 신체조건도 많이 변했고 무엇보다도 짝사랑하던 당시와 정신적인 성숙도가 서로가 다르기 때문에 실망에 이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체조건과 정신적인 성숙도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짝사랑으로 밤잠을 설쳤던, 짝사랑수와 짝사랑글귀와 짝사랑노래와 짝사랑가사와 짝사랑 영어인 'one sided love'에 대한 느낌과 짝사랑영화를 보면서 가졌던 감정을 다시금 찾아볼 수 없게 되고 이러다보니 느끼는 감정은 실망 그 자체가 되고 맙니다.
학생시절 누구나 짝사랑으로 고민합니다. 짝사랑인지 첫사랑인지 모를 막연한 사랑을 합니다. 사랑이란 감정도 모른채 좋아하는 느낌을 혼자만 갖습니다. 누구에게도 말못하는 고민이 바로 짝사랑입니다. 혹시라도 단짝 친구에게 속내를 들킬까봐 조마조마한게 짝사랑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짝사랑했던 학생을 우연히 다시 만났는데 짝사랑으로 밤잠을 설쳤던, 짝사랑수와 짝사랑글귀와 짝사랑노래와 짝사랑가사와 짝사랑 영어인 'one sided love'에 대한 느낌과 짝사랑영화를 보면서 가졌던 감정은 찾아볼 수 없다면 짝사랑과 첫사랑은 어디에서 찾아볼 수 있을까요. 그건 바로 우리들의 추억속에 남아 있는게 아닐까요. 짝사랑과 첫사랑은 추억속에 예쁘게 포장되어 인생 내내 아름답게 남아있을 것입니다. 어떠세요? 짝사랑과 첫사랑 어떤 느낌과 어떤 색깔, 어떤 추억으로 남아 있나요.
'에코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뷔페식 건강 먹을까, 뷔페 본전 먹을까?…뷔페음식 잘먹는 요령? (5) | 2013.10.07 |
---|---|
10대자녀에 큰소리 아찔?…10대자녀 부모의 큰소리 체벌만큼 큰 상처 (2) | 2013.09.09 |
피서 즐거우려면? 피서지에서 생긴일 아찔?…피서준비 제대로 안했다간? (0) | 2013.08.22 |
커플여행 미혼남녀 딴 생각?…커플여행 떠나는 미혼남녀 속내는? (2) | 2013.08.06 |
가장 행복해지는 나이는?…최고 행복기와 최저 행복기는? (1) | 2013.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