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임신 잘되는 법?…아이 낳으려면 고단백-저탄수화물 섭취?

"집안에 빨리 아이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임신이 잘 안되는데 무슨 좋은 방법이라도?"
"차분히 기다리거나 불임치료를 받으면 임신이 되겠죠."

"그럴까요. 그렇게만 될 수 있으면 무슨 걱정이겠어요."

"부부가 함께 노력해야 예쁜 2세 낳을 수 있어요."

"그래요? 아이를 낳는 것도 비결이 다 있었군요."




남자와 여자가 만나 결혼을 하고 부부가 생활을 하다보면 아이를 낳습니다. 아이는 단순히 가족 구성원의 1명이 늘었다는 것 이상으로 결혼한 부부들에게 엄청난 즐거움을 안겨줍니다. 하지만, 아이를 낳고 싶어도 임신이 잘 안되는 부부들의 고통은 그 누구도 위로해줄수 없을만큼 고통이 큽니다. 


여성의 임신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여간 눈길이 가지 않습니다. 어떤 연구결과일까요.

임신-출산-육아-임신과출산-아들딸-결혼-혼전임신-high-protein-low carb diet-fertility-pregnancy-sex-couple-부부-부부관계-임신-출산-성관계-임신시기-배란-교접-결혼-부부고단백-저탄수화물 식사가 임신성공률을높여준다고 합니다.

 


고단백-저탄수화물 식사가 여성의 임신 성공률 높인다?
"아이를 갖고 싶은데 임신이 잘 안돼서 부부가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잘 안생겨 고민하는 부부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연구결과가 눈길을 끕니다. 바로 고단백-저탄수화물 식사가 불임치료를 받는 여성의 임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입니다. 

'고단백-저탄수화물 식사가 임신 성공률 높인다'는 누가 연구?
고단백-저탄수화물 식사가 임신 성공률을 높인다는 연구결과는 미국 델라웨어 생식의학연구소의 제프리 럿셀 박사가 밝혀낸 사실입니다.

헬스데이 뉴스는 최근 제프리 럿셀 박사의 연구결과를 인용해, 체외수정(IVF)에 의한 불임치료를 받고 있는 여성 120명을 대상으로 식습관과 임신 성공률을 비교분석한 결과 고단백-저탄수화물 식사가 임신 성공률을 높인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보도했습니다.




임신-출산-육아-임신과출산-아들딸-결혼-혼전임신-high-protein-low carb diet-fertility-pregnancy-sex-couple-부부-부부관계-임신-출산-성관계-임신시기-배란-교접-결혼-부부고단백질과 저 탄수화물 식사가 임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고단백-저탄수화물 식사와 임신 성공률'은 무슨 관계이길래?
제프리 럿셀 박사는 12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매일 섭취하는 총칼로리 중 단백질이 25% 이상을 차지하는 여성은 67%가 임신에 성공한 반면 단백질 섭취량이 이보다는 적은 여성은 32%에 머물렀다고 말합니다.

단백질 섭취량이 많고 탄수화물 섭취량이 40% 이하인 여성은 임신 성공률이 80%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고단백-저탄수화물 식사와 임신 성공률 어떻게 연구했길래? 
미국 델라웨어 생식의학연구소의 제프리 럿셀 박사 연구팀은 120명을 대상으로 시험관 아이를 위한 작업을 시작하기 전 이들이 먹은 3일 동안의 식사내용을 조사해 이를 컴퓨터 소프트웨어에 입력,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하루 섭취량을 산출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단백질이 중요할까요. 이에 대해 제프리 럿셀 박사는 단백질은 난자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라고 말합니다. 




단백질 많이 먹고 탄수화물 적게 먹으면 왜 임신 잘 될까?
제프리 럿셀 박사의 '고단백-저탄수화물' 식사가 임신 성공률을 높인다는 사실에 대해 뉴욕 대학 의과대학 불임치료센터의 영양학자 킴 로스 박사는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고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여성은 다른 여성에 비해 영양소가 풍부한 '자연식품'(whole food)을 많이 먹고 영양소가 적은 가공식품을 덜 먹을 가능성이 크다고 논평했습니다.

임신 잘되기 위해서는 부부가 자연식품 많이 먹고 가공식품 피하라?
뉴욕 대학 의과대학 불임치료센터의 영양학자 킴 로스 박사는 영양소는 난자만이 아니라 정자에도 중요하다면서 불임치료 시작에 앞서 부부가 함께 영양소를 많이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부부가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고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게 좋다고 말합니다. 이 연구결과는 뉴올리언스에서 열리고 있는 미국산부인과학회 연례회의에서 발표됐습니다. 



영어기사를 봤더니
Can High-Protein, Low-Carb Diet Boost Fertility Treatment?
(헬스데이 뉴스 영어기사 상세보기)

'고단백-저탄수화물' 식품은?
고단백-저탄수화물은 암을 이기는 식품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이러한 고단백-저탄수화물은 질 좋은 탄수화물(정제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탄수화물)의 섭취와 과일, 야채, 단백질, 섬유질 등 고른 영양섭취에서 출발합니다. 어떠세요. 고단백-저탄수화물이 함유된 식품에 관심이 가지 않나요.



오늘부터는 식단을 고단백-저탄수화물로 바꾸면 어떨까요. 건강이 찾아오고 집안에 웃음이 만발하고 행복을 안겨줄 수 있는 고단백-저탄수화물 식단. 이런 식단으로 바꿔보면 어떨까요.



Trackbacks 0 / Comment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