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하루 몇끼 먹으면 살 빠질까?…다이어트 최적의 식사 알고보니?

"하루 식사를 몇끼를 먹으면 좋을까요."

"식사는 제때 하면 좋지 않을까요."
"하루 아홉끼를 먹으면 좋다면서요."
"그렇게 끼니를 자주 먹으면 어떡해요."
"바쁜데 식사를 꼭 먹을필요가 있나요."
"아침에 관해 알 수 있는 좋은 정보군요."




하루에 식사를 몇끼를 하면 다이어트에 좋을까요.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각종 책들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사람들은 오늘도 헬스장으로 혹은 운동으로 '살과의 전쟁'에 돌입합니다.

다이어트와 식사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식사는 몇끼를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식사와 다이어트에 관한 재밌는 연구가 눈길을 끕니다.


다이어트-건강-헬스-건강식품-음식-비만-헬스장-콜레스테롤-고지혈증-단백질-힐링-웰빙-살빼기-수면-장수-고혈압-당뇨-산책-운동-조깅-산보-등산-명상-걷기하루 몇끼를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하루 아홉끼 먹는다면?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 몇끼를 먹어야 할까요. 하루 아홉끼 먹으면 살이 빠진다고 합니다. 선뜻 이해가 잘 안되는 것이지만 연구결과에 따르면 하루 아홉끼를 먹으면 살도 빠지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연구결과는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이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건강에 좋다는 주장으로 이런 주장이 다시금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다이어트-건강-헬스-건강식품-음식-비만-헬스장-콜레스테롤-고지혈증-단백질-힐링-웰빙-살빼기-수면-장수-고혈압-당뇨-산책-운동-조깅-산보-등산-명상-걷기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 아홉끼 식사하면 다이어트에 좋아'는 누가 연구?
영국의 언론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영국 의학연구위원회(MRC) 인류영양연구를 이끄는 수잔 젭 박사는 음식량을 분산시켜 하루에 여러번 먹는 것은 많은 양을 한 번에 섭취하는 것보다 신진대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이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건강에 좋다는 주장입니다.





'하루 아홉끼 식사하면 다이어트에 좋아'는 어떻게 연구?

최근 임페리얼컬리지런던의 과학자들은 영국, 일본, 중국, 미국인 2000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똑같은 칼로리의 음식을 한 그룹은 6번보다 적게, 다른 그룹은 6번 이상 나눠 먹도록 실험했다고 합니다.

실험 결과 6번보다 적게 나눠 먹은 그룹의 혈압이 6번 이상 나눠 먹도록 한 그룹보다 훨씬 높게 나타났다고 연구진은 밝혔습니다. 현재 연구팀은 비슷한 실험을 고혈압 환자 50명에게 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건강-헬스-건강식품-음식-비만-헬스장-콜레스테롤-고지혈증-단백질-힐링-웰빙-살빼기-수면-장수-고혈압-당뇨-산책-운동-조깅-산보-등산-명상-걷기하루 아홉끼 식사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하루 아홉끼 식사하면 다이어트에 좋아'…예전의 연구는?
임페리얼컬리지런던의 과학자들의 관련 연구는 이전에도 실행됐다고 합니다. 아테네대학은 9~13살 어린이 2000명에게 하루 다섯끼를 먹인 결과 이들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그렇지 않은 어린이보다 32.6% 낮게 나왔다고 발표했습니다. 음식량을 분산시켜 하루에 여러번 먹는 것은 많은 양을 한 번에 섭취하는 것보다 신진대사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 끼니를 나눠서 먹는게 건강에 도움?
여러 끼니를 먹는 것은 건강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대학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최소 4끼 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신진대사가 활발하고 비만이 될 위험이 낮았다고 합니다. 

우리가 평소 알고 있던 상식과는 다소 대치되는 연구결과인데요, 실험결과를 보면 조금씩 나눠서 먹는게 좋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건강-헬스-건강식품-음식-비만-헬스장-콜레스테롤-고지혈증-단백질-힐링-웰빙-살빼기-수면-장수-고혈압-당뇨-산책-운동-조깅-산보-등산-명상-걷기식사 횟수 보다 나눠서 먹는 식습관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왜 나눠서 먹는게 건강에 도움?

명확한 인과관계가 밝혀지진 않았지만 한 가지 가능성으로 전문가들은 음식물을 통해 지방산이 몸에 한꺼번에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는 점을 들고 있습니다. 즉 지방산이 조금씩 여러번 들어오기 때문에 이를 인간의 몸이 좀 더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여러 끼니 먹을 경우 다른 음식물 섭취하지 말아라?
전문가들은 다만 하루 여러 끼니를 먹을 경우 다른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스라엘 과학자들은 조금씩 자주 먹으면서 중간에 무턱대고 군것질을 할 경우 하루 세 끼를 섭취하는 것보다 살이 더 찔 수 있다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는 자주 여러 끼니를 먹는 게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영어기사를 봤더니

Eat NINE meals a day to cut your cholesterol (and help you lose weight)
(데일리메일 영어기사 상세보기)



Trackbacks 0 / Comments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