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건강

스키니진 즐겨입는다면 주목?…스키니진 입었더니 무서운 일이?

세미예 2012. 5. 25. 08:55

"꽉끼는 스키니진을 입으면 날씬해 보여서 좋아요."

"꽉끼는 스키니진을 평소 즐겨 입는데 괜찮을 지 모르겠어요."
"스키니진 입고 싶어도 불편했었는데…"
"스키니진 우리 몸이 싫어한대요."
"그래요? 그럼 앞으로는 안 입어야겠어요."



스키니진 즐겨입나요? 스키니진은 몸에 꽉끼는 특징으로 즐겨입습니다. 스키니진을 입으면 몸매가 날씬해 보여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이렇게 꽉끼는 스키니진을 오래오래 입어도 건강에 괜찮을까요. 스키니진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까요. 스키니진과 건강에 재밌는 연구결과가 눈길을 끕니다.



스키니진이 어울리는 모델과 배우는?

영국 출신의 모델 케이트 모스나 배우 러셀 브랜드처럼 마른 체형의 사람에게 스키니진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꽉 끼는 스키니진을 자주 애용하는 것은 신경 손상의 일으킬 수 있다는 의사의 경고가 나와 주의가 요구됩니다.


스키니진 즐겨입었더니?
영국의 일간 데일리메일은 미국 몇몇 의사들의 주장을 인용해 스키니진과 같은 몸에 꽉 끼는 하의를 선호하면 ‘대퇴신경통’을 앓은 위험이 높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대퇴신경통은 허벅지 앞쪽과 옆쪽 감각을 담당하는 신경이 눌리거나 상처를 입으면서 허벅지 마비 및 통증 증상을 일으킵니다.




스키니진을 입고 하이힐 신는다면?
미국 그레이터 발티모어 메디컬 센터의 카렌 보일 박사는 대퇴신경통 질환은 허벅지 바깥 부분의 신경 중 하나가 압력이 가해질 때 발생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특히 스키니진을 입고 하이힐을 신는 것은 하체에 압력이 가중돼 골반이 기울어지면서 신경에 부담을 주는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꽉끼는 골반바지 입었더니?
지난 2003년 맬빈더 파머 박사는 캐나다 의학협회 저널에 보고한 논문에서 과체중 여성 환자들에게 꽉 끼는 골반바지를 6~8개월간 입힌 결과 환자들은 각각 허벅지가 얼얼하거나 불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특히, 이들 중 한 여성은 다발성 경화증이 발견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 질환은 팔다리의 힘 빠짐, 감각 이상 등이 재발 및 완화를 반복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파머 박사는 신경 이상 증상을 느낀 환자들에게 6주간 느슨한 드레스를 입히자 증상이 해결됐다고 합니다.



꽉끼는 청바지 계속해서 입는다면?

보일 박사는 신경 이상의 징후가 나타날 경우 스트레치를 위해 스키니진 대신 부드러운 소재의 레깅스나 신축성이 좋은 라이크라가 함유된 청바지를 입는 것이 좋다고 조언합니다. 또 스키니진으로 인한 고통을 무시하고 꽉 끼는 청바지를 계속해서 착용할 경우 영구적인 신경손상이 찾아올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영어기사를 봤더니?
From Kate Moss to Russell Brand, skinny jeans are a integral part of any hipster's wardrobe. But those who are fans of the tight-hugging denim should be warned - they can cause serious nerve damage.
(데일리메일 영어기사 상세보기)




미용보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멋진 몸매를 위해 스키니진을 즐겨입는다면 대퇴신경통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스키니진으로 인한 고통을 무시하고 꽉 끼는 청바지를 계속해서 착용할 경우 영구적인 신경손상이 찾아올 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습니다. 어떠세요. 스키니진을 지나치리만큼 즐겨입지는 않나요? 혹시 그렇다면은 건강을 위해 잠시 스키니진 대신 다른 옷을 입으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