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건강

치마가 왜이래?… 치마가 돌아가는 현상 알고봤더니?

세미예 2012. 2. 24. 08:17

"걷다보면 치마가 자꾸 한쪽으로 돌아갑니다."

"옷을 살때 치마가 딱 맞았는데 치마가 자꾸 이상해집니다."

"치마가 이상해지면 건강과 어떤 관계가 있나요."

"치마를 통해서도 건강의 이상을 알 수 있나요?"

"건강을 나타내는 지표들이 알고보니 참으로 많네요."

"그런네요. 치마를 통해서도 건강상태를 알 수가 있네요."




여성들은 치마를 즐겨입습니다. 패션이자 정장차림에 빠질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치마를 입고 걷다가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치마를 입고 걷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한쪽으로 돌아갈 때입니다. 혹시 치마가 돌아가는 이런 경험을 하신적 있나요.

치마를 입고 걷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한쪽으로 돌아간다면 뭔가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치마가 돌아가는 이런 경우 몸이 우리에게 어떤 신호를 보내는 것일까요. 치마가 돌아갈때 몸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신호에 관해 생각해 봤습니다. 



치마가 왜 이래? 어, 걷다보니 치마가 자꾸 돌아간다?
"오랜만에 정장차림으로 길을 나섰는데 치마가 자꾸만 돌아가요"

치마를 입고 길을 걷는데 한쪽으로 돌아가는 경험을 해보셨나요. 여성들의 경우 한창 걷다보면 치마가 한쪽 방향으로 돌아가 있는 것을 경험한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치마 사이즈도 살때 딱 맞게 샀기 때문에 사이즈가 커진것도 아닐테고 치마를 일부러 돌린 것도 아니건만 자꾸 돌아가는 치마를 보면 모처럼 멋내고 나온 기분을 망치기도 합니다.


길을 걷다가 치마가 자꾸 돌아가면 길거리에서 난처해지고 불안해지기도 하고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왜 갑자기 치마가 돌아가는것일까요. 무슨 문제라도 생긴 것일까요.



갑자기 치마가 왜 이래? 치마가 돌아간다면 골반을 의심?

평소 치마를 입고 길을 걷었을때 자신도 모르게 돌아가는 경험을 해본 여성이라면 자신의 골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걸을때 치마가 돌아간다면 이는 단순한 현상이 아닙니다. 멀쩡한 치마가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닌데도 치마가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착용한 치마가 자꾸 한쪽으로 돌아가는 것은 다리길이의 차이로 골반의 높이가 달라 나타나는 골반불균형 현상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치마가 돌아가게 됩니다.

치마가 자꾸 돌아간다는 것은 자신의 양쪽 다리의 길이가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치마는 골반이 낮은 쪽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치마가 자꾸만 돌아간다면 골반불균형에 관해 의심해 봐야 합니다.


멀쩡한 치마가 왜 돌아가? 치마가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오른쪽 다리가 짧다?

치마를 입고 걸었을때 자신도 모르게 치마가 돌아간다면 양쪽 다리의 길이가 서로 다른 골반불균형 현상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치마는 골반이 낮은 쪽으로 돌아갑니다. 이런 경우 황당하기도 하고 골반의 문제 때문이라 찜짐하기도 합니다.

치마가 자꾸 돌아간다면 우리 몸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평소 치마를 입고 걸음을 걸었을때 치마가 오른쪽으로 돌아간다면 오른쪽 다리가 짧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평소 치마를 입고 걸었을떄 왼쪽으로 돌아간다면 왼쪽 다리가 짧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치마를 통해 우리 몸의 이상을 파악해볼수도 있습니다.




멀쩡한 치마가 왜 돌아가? 골반불균형 현상이 지속되면?
평소 치마를 입고 걸었을때 치마가 돌아간다면 양쪽 다리의 길이가 서로 다른 골반불균형 현상 때문일 것입니다. 치마가 돌아가는 것을 통해 알게된 골반불균형 현상이 일어나면 어떻게 될까요.


골반이 불균형하면 치마가 돌아가 불편할 뿐만 아니라 걸음걸이도 나빠져 구부정한 체형으로 전신의 체형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골반은 척추를 받치고 있는 주춧돌 역할을 하므로 체형 형성에 중심적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골반이 비틀어지거나 벌어지면 이와 연결된 척추, 다리 등의 정렬에도 영향을 미치게 돼 다른 부분에도 불균형을 초래하게 됩니다. 휜다리 증상도 그 중의 하나입니다. 치마가 이유없이 돌아간다면 한번쯤 생각해 봐야 합니다.




멀쩡한 치마가 왜 돌아가? 골반불균형 현상 원인과 예방법은?

평소 치마를 입고 걸었을때 치마가 돌아간다면 이는 골반 불균형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소 치마가 돌아가 이를 통해 알수있는 골반 불균형 현상은 생활을 하는데 참 불편합니다. 골반 불균형을 막으려면 평소 바른 자세와 규칙적인 스트레칭으로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소 앉거나 걸을 때 구부정하지 않은 자세를 취하는 게 좋습니다. 똑같은 자세를 1시간 이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사용이나 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사람 등은 1시간마다 기지개 펴기 등의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평소에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타기 등 신체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운동이 좋습니다. 운동은 우리 몸이 참 좋아하는 것 중의 하나인 것 같습니다.




멀쩡한 치마가 왜 돌아가? 다리 꼬고 앉는 습관 반복되면?
평소 멀쩡한 치마가 돌아간다면 이는 몸에 이상이 생겨서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평소에 짝 다리로 서 있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이 지속되면 한쪽 다리에 힘이 가중되게 됩니다. 이런 경우가 지속되면 다리의 길이에 차이가 나게되고, 골반 높이의 차이 등의 체형불균형을 만들게 됩니다. 

이런 골반불균형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상 좌우가 균등하게 유지되는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 자신의 자세 어떤지 거울이 있다면 한번쯤 들여다 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