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 4

연애하는데 꼽사리?…친구가 밉상일때 미혼남녀 속내 엿보니?

"여자친구랑 단둘이 오붓한 데이트 즐기려는데 친구가 자꾸만 꼽사리 끼지 뭐예요." "친구가 남자친구를 자꾸 험담하지 뭐예요. 참 남감합니다." "오래동안 연락이 없던 친구가 대뜸 연락해서 결혼한다고 와 달라고 하네요." "참 어이가 없었겠네요. 평소 교류를 하시지 그랬어요." "교류가 없다가 막상 결혼식에 참석차 아쉬우니 연락하잖아요." 친구의 존재는 참으로 좋습니다. 편하고 부담이 없고 무엇보다도 고민까지 나눌 수 있다면 더할 나위가 없습니다. 그래서 친구의 우정은 무엇과 바꿀수 없는 소중한 존재입니다. 사람 살아가는게 좋은 것이 있다면 안좋은 것도 있는 법입니다. 이런 친구가 어느날인가 몹시 부담스럽습니다. 부담스럽다 못해 거북하고 싫어집니다. 꼴불견으로 여겨집니다. 어떤 때 이런 경우일까요. 꼴불견..

에코생활 2014.08.25

스마트폰 분실 아찔했던 사연?…분실 스마트폰 찾기 몰랐던 기능

"어떡해, 스마트폰을 택시에 두고 내리다니!" "찾을 길도 없고, 최근 택시기사들이 많이 폰을 팔아치운다든데" "찾을 방법은 뭐 없을까요." "참 낭패로군요. 어떻게 해볼 도리가 없네요." "안좋은 사람한테 폰이 들어갈까봐 걱정됩니다." 스마트폰을 혹시 잃어버린 적 있나요. 소중한 스마트폰을 잃어버려서 발을 동동 구른적 있나요. 스마트폰을 분실하면 눈앞이 캄캄해집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안절부절하게 됩니다. 최근엔 스마트폰 케이스안에 카드나 신분증, 운전면허증까지 넣고 다니다보니 스마트폰을 분실하면 여간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서 스마트폰이 돌아올 수도 있고 영영 돌아오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분실 휴대폰 어떻게 해야 현명하게 찾을 수 있을까요. 여행의 끝자락, 스마..

에코경제 2014.08.21

잠 부족한 아이들·직장인 '아찔'…잠(수면) 푹 자야하는 이유? 잠(수면) 역할은?

"공부 비결요? 충분히 잠을 자고, 충분히 쉬면서 공부했어요." "그 말을 믿어라고요? 잠을 아껴가면서 공부해야 좋은 대학 들어가죠?" "헷갈려요? 어떤 사람은 잠을 아껴서 공부하라고 하고 또 다른 사람은 잠을 충분히 자면서 공부하라고 해요." "잠은 충분히 자야만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요? 이제부터 충분히 잠을 자고 공부해야겠네요." 언론에 대학을 수석 입학했거나 졸업한 사람은 언론의 인터뷰 대상입니다. 그것도 아니라면 대학을 가기위한 시험에서 수석을 했다면 언론에 오르내립니다. 그런데 그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뷰때 "충분히 잠을 자면서 공부했다"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잠을 충분히 자고 공부를 했다는 말 곧이 곧대로 믿지 않습니다. 어떻게 충분히 잠을 자고 언제 공부를..

에코칼럼 2014.08.08

미혼남녀 연애수단이 변했다?…미혼남녀 디지털 연애 살짝 엿봤더니?

"남자친구가 연락이 안되면 환장하죠. 남자친구가 4시간 정도 연락한되면 초조해져요." "여자친구가 갑자기 연락안되면 별의별 상상을 다해요. 그러다 미쳐버릴 지경에 이르죠." "연인간에 연락이 안되면 불안, 초조, 분노, 배신감 등 이상해 집니다. 참을 수가 없어요." "수시로 점검하니 참으로 답답하고 구속되는 느낌입니다." "카카오톡으로 감시하니 자유가 없어져서 싫어요."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항상 곁에 있고 싶어 합니다. 더 자주 만나고 싶고, 더 오래 만나고 싶어 합니다. 이런 마음은 인지상정입니다. 그런데 그토록 가까이 있고 싶어하는 연인과 떨어지면 어떤 반응이 일어날까요. 잠시가 아닌 오랜시간 소통이 안되고 연락이 끊어진다면 어떨까요, 사랑하는 사람과 오랜시간 연락이 안되면 어떤지 연인들의 속내..

에코생활 2014.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