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생활

일도 싫고 회사출근 싫어?…직장 무기력증? 직장 무기력증 어떡해?

세미예 2010. 9. 8. 09:08

"회사생활을 하기 싫어요. 출근도 하기 싫어요"

"회사를 그만뒀으면 하고 생각할때가 많아요"
"일도 하기 싫고 모든 게 만사가 귀찮아요"
"회사를 그만두고 싶은데 언제 확 지르고 가버릴까요?"
"일도 하기 싫고 직장 동료 선후배도 보기 싫으니 어떡하면 좋아요"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꼭 이런때가 있습니다. 바로 만사가 귀찮아지는 때입니다. 이렇게 회사생활이 만사가 귀찮아질때 어떻게 해결책을 찾고 계신가요. 직장생활을 잘해야 모든 게 신나고 작업능률도 오른다는데 직장 생활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직장생활 무기력증은 빨리 탈출해야 합니다. 개인과 회사를 위해서 무기력증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직장생활 무기력증 원인과 극복방안에 대해 생각해 봤습니다.


직장인, 회사생활 무기력증 선택 아닌 필수?
얼마전 한 사회 모임에 다녀왔습니다. 뒤풀이 장소엔 언제나 그렇듯 이런 저런 세상살아가는 이야기들이 가득합니다. 직장인들이 모이는 곳이다 보니 자연스레 직장이야기들이 오고갑니다.

주된 이야기는 최근 회사일의 무기력증입니다. 그렇다고 매너리즘과는 다른 무기력증에서 오는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토로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회사 생활을 하면서 무기력증을 느낍니다. 무기력은 업무능력을 떨어뜨립니다. 일은 보면 볼수록 하기가 점차로 귀찮아집니다.

직장에 첫 출근을 하면서 가졌던 환상이나 남다른 각오가 사라져 버립니다. 회사생활 무기력증은 누구에게나 찾아듭니다.



직장인, 무기력증 왜 찾아들까?
무기력증은 왜 찾아드는 것일까요. 직장인들에게 물어봤습니다. 사람들이 무기력증은 느끼는 가장 큰 원인은 낮은 연봉에 대해 생각할때가 가장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테레스를 받는 분야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직장인들의 무기력증 원인 처우에 관한 것 많다?
무기력증의 원인을 가만히 살펴봤습니다. 낮은 연봉과 열악한 복리후생을 겪게될때가 참으로 많습니다. 또한 과도한 업무량이나 회사 내에서의 미미한 존재감, 성과에 대한 불만족 등이 무기력증을 유발합니다.

직장인들의 무기력증 적극 극복해야 왜?
직장생활을 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직장 무기력증에 휩싸이게 됩니다. 무기력증은 업무능력을 저하시시킵니다. 무기력증을 제때 극복하지 않으면 만사가 귀찮아집니다. 조금 더 심하면 다른 동료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직장인들 무기력증 극복 어떻게하나 봤더니? 
무기력증이 밀물처럼 밀려듭니다. 회사생활하기가 귀찮아지고 싫습니다. 회사 출근이 마치 어딘가로 끌려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런 경우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무기력증 극복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직장인들은 꾸준한 자기개발 운동 등 취미생활, 주변인들과 대화 등을 통해 무기력증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무기력증도 잘 다스리면 약?
무기력증은 새로운 전기나 새로운 뭔가가 없이 반복되는 일상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무기력이 생긴다면 적극적인 대처나 극복노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그럴려면 자신이 무기력증에 빠져 있다는 자각증세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무기력증이라고 느껴진다면 새로운 뭔가를 찾아 재미를 붙이면 좋습니다. 취미도 하나의 방편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떠세요? 블로그 이웃님들은 직장생활하면서 무기력증을 경험해 보신 적은 없으신가요? 무기력증을 느꼈을때 어떻게 극복하시나요?  이웃님들의 좋은 자문과 의견을 기다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