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생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맛 '블로거표 김치'…블로거표 김치 받아보니?

세미예 2010. 4. 5. 11:05

아침식사 제대로 드시나요. 최근 세미예 가족의 식단이 풍성해졌습니다. 봄을 맞아 풍성해진 탓도 있지만 좋은 선물(?)을 아침마다 아니 때마다 마주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것과 좋은 선물은 오래오래 두고 보고 맛보고 감상해도 언제나 새로운 것처럼 좋습니다.




평소 절친인 블로그로부터 선물을 받았습니다. 김치와 청국장입니다. '블로그표' 김치와 청국장은 이 블로그의 정성과 솜씨가 곁들여져 맛있는 식단을 안겨줍니다.

블로거간의 아름다운 인정이 이런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블로거간의 커뮤니티 어떻게 이어가고 계신가요? 커뮤니티와 블로거간의 아름다운 정에 관해 생각해 봤습니다. 블로그를 잘 하려면 아무래도 소통과 공유의 정신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정신이 바탕 되어야 잘 할 수 있습니다.

김치-블로그-볼로거-파워블로거-SNS-트위터-페이스북-포털-얼리어답터-IT경빈마마님표 김치. 먹음직스럽습니다.


'블로그표' 김치와 청국장
김치는 한국인들의 식사자리에 빠져서는 안될 중요한 반찬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김치 하나만 해도 공기밥을 후딱 한그릇 비웁니다.

최근 세미예 가족도 그렇습니다. 열무김치와 동김치, 일반 김치 등 김치만 3종류를 경빈마마님이 보냈습니다. 또 청국장까지 보내주셨으니 세미예 가족의 식단이 풍성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김치가 잘 익었습니다. 김치가 신선합니다. 어떻게 이런 솜씨를 낼 수 있는 지 이 분은 블로그만 잘 운영하시는 줄 알았더니 김치도 정말 잘 담굽니다.

김치-블로그-볼로거-파워블로거-SNS-트위터-페이스북-포털-얼리어답터-IT


김치-블로그-볼로거-파워블로거-SNS-트위터-페이스북-포털-얼리어답터-IT


블로그는 인정으로 연결돼야 아름답죠
블로그를 어떤 목적으로 운영하시나요. 모두들 여러가지 목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들 목적 제대로 구현하고 계신가요. 또다른 질문으로 블로그 운영하면 뭐가 좋쵸. 

세미예 가족에게 블로그 운영하면 좋은 게 바로 블로거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씨를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경빈마마님도 참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분입니다.



참 마음이 따뜻한 블로그 만나보니 인정이 넘쳐나요
이 분은 블로그가 참 따뜻한 블로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보니 블로그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씨를 가지셨습니다.

이렇게 한분 한분 블로거 이웃들을 살펴봤더니 너무 따뜻하고 아름다운 분들입니다. 이런 분들을 알게 된것만도 큰 자산이거니와 큰 기쁨입니다.

블로그는 이렇게 따뜻한 분들을 만나는 게 또다른 매력이 아닐까요.

김치-블로그-볼로거-파워블로거-SNS-트위터-페이스북-포털-얼리어답터-IT


김치-블로그-볼로거-파워블로거-SNS-트위터-페이스북-포털-얼리어답터-IT


블로그과의 블로그 인연
이 분과는 블로그 초창기 시절부터 댓글로 인연이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안된 세미예 가족에게는 맛있는 이야기와 아름다운 이야기를 포스팅하시는 이 블로그님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세월이 흘러 좋은 블로거 이웃들이 되었습니다. 블로거 이웃들을 댓글로 한분 한분 만나다보니 참으로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어떨땐 힘들고 괴로운 이야기에도 힘을 주시고 격려해주시는 블로거 이웃들이 참으로 고맙습니다. 그 따뜻한 마음 오래오래 간직하겠습니다. 

김치-블로그-볼로거-파워블로거-SNS-트위터-페이스북-포털-얼리어답터-IT


블로거이웃들에게 미안해요!
최근 세미예 가족은 블로거 이웃들에게 참 죄송하고 송구스런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엄마 세미예가 조그만 직장에 나가고 아빠 세미예도 새로운 부서에서 업무가 늘어 밤늦게까지 일하는 경우가 잦아졌습니다.

아이들 세미예는 어려서 육아에 신경쓸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예전처럼 열심히 블로거 이웃들을 찾거나 일일이 방문하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블로그 운영의 기본인데 말이죠. 그래서 틈틈이 엄마 세미예와 아빠 세미예가 번갈아 블로거 이웃들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방문하겠습니다.

김치-블로그-볼로거-파워블로거-SNS-트위터-페이스북-포털-얼리어답터-IT사진속의 김치와 청국장이 경빈마마님이 보내주신 것입니다.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블로그 잘하는 요령은 情
블로그를 잘하는 요령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좋은 포스팅으로 다음뷰 초기화면 노출 등이 있을 수 있겠죠. 하지만 무엇보다 블로그를 잘하는 요령은 블로그 이웃들과 아름다운 정을 나누는 것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자주 만나도 참으로 좋을 것입니다. 서로 얼굴보고 이야기를 하다보면 블로그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 또 오프라인이 아니라면 댓글과 포스팅을 통해 서로 교류해도 참 좋을 것입니다. 어떠세요.
블로그 소통지수 한번 점검해 보시면 어떨까요.



블로그는 소통과 공유 정신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은 여러가지입니다. 소통을 하려는 목적이 있는 블로그도 있고 공유 또는 마케팅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블로그는 소통과 공유가 목적이어야지 마케팅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마케팅 블로그가 많아지거나 홍보 블로그가 늘어나면 날수록 블로고스피어 세계는 날로 타락하고 결국엔 블로그 전체의 생태계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