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고맙데이, 롯데여!…'야구도시 부산' 경제도 덩달아 신바람
본문 바로가기

에코칼럼

고맙데이, 롯데여!…'야구도시 부산' 경제도 덩달아 신바람

‘가을야구 정기예금 조기 한도 소진으로 볼때 올해는 반드시 가을에도 야구합니다!’ 롯데자이언츠의 시즌 성적이 호조를 보이면서 부산은행의 ‘가을야구 정기예금’이 한도소진으로 특별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이 상품을 판매하는 부산은행의 홈페이지에는 ‘한도소진으로 특별판매를 중단합니다’(사진)라는 글이 내걸렸습니다. 이 예금은 롯데가 포스트 시즌 진출시 20명을 추첨, 연 10.0%의 금리를 전용하며 신규가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연 5.7%의 금리를 내걸었습니다. 


롯데자이언츠의 성적이 좋아지면서 이 상품마저도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바야흐로 스포츠와 경제의 묘한 데이트군요.

또 팀의 간판인 이대호 선수가 홈런 20개 이상을 칠 경우와 손민한 선수가 15승 이상을 올릴경우 250명을 추첨, 연 5.8%~5.9%의 금리를 적용합니다. 

가입금액은 500만원 이상이었으며 판매한도를 2,000억원으로 정했고 판매기간을 지난 4월1일부터 오는 8월31일까지로 정했습니다. 

그런나, 기한을 3개월 이상 앞두고 벌써 조기에 특별판매가 마감됐습니다. 이같은 판매호조는 무엇보다도 롯데가 올 시즌 초기부터 2위권을 유지하면서 포스트 시즌 진출이 유력해졌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