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햄버거와 감자튀김 좋아해서 많이 먹어요."
"먹을땐 좋은데 건강에 안좋다니 걱정이 앞섭니다."
"그래요? 석류 주스를 마셔 보세요."
"석류가 햄버거 같은 정크푸드와 무슨 연관이라도…."
"석류가 그렇게 좋다니 앞으로 많이 마셔야겠어요."
"석류의 효능 몰랐네요. 다시봐야겠어요."
"맞아요, 어떻게 먹는냐 마시느냐에 따라 달라진대요."
"그렇군요, 오늘 다시금 정보 알게 되었네요."
가을이 빨갛게 익어갑니다. 여름내 땡볕을 받았던 석류도 빨갛게 익어 금새 벌어질듯 합니다. 석류를 가만 들여다 봅니다. 석류씨들이 알알이 들어있습니다. 한입 베물어 봤더니 새콤달콤한 것이 영낙 가을의 맛입니다. 이런 석류는 우리 몸에 어떤 역할을 할까요. 석류 효능이 새삼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소 햄버거와 감자튀김 같은 정크푸드를 많이 먹는 사람은 석류를 많이 먹으면 어떨까요. 석류가 정크푸드로 상한 우리 몸을 회복시켜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눈길을 끕니다.
석류가 우리 몸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석류 효능, 햄버거와 감자튀김 좋은 걸 어떡해요?
"그럼,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먹고 나서는 꼭 석류 주스를 마시세요."
남녀노소 누구나 할 것없이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좋아합니다. 햄버거와 감자튀김 같은 정크푸드의 유해성에 관해서는 여러가지 연구결과들이 이미 지적한 바 있습니다. 그런데, 햄버거와 감자튀김 같은 정크푸드를 많이 먹더라도 이를 회복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재밌는 연구결과가 눈길을 끕니다.
석류 효능, 정크푸드 먹더라도 회복시킬수 있는 방법 있다?
햄버그와 감자튀김 같은 식품을 흔히 정크푸드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정크푸드는 남녀노소 가릴것 없이 좋아합니다. 그런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맛은 있지만 영양가는 거의 없거나 열량이 많은 등의 정크푸드는 많은 사람이 찾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원하는 영양이 거의 없거나 열량이 많다는 점에 있습니다. 정크푸드를 대놓고 권장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그런데 이런 정크푸드를 먹더라도 이를 회복할 수 있는 식품이 있다고 합니다.
석류속 성분이 우리 몸의 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석류속 성분이 전립선암과 정크푸드 먹은 부작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햄버거와 감자튀김 많이 먹는 사람은 석류 주스 마셔라?
햄버거와 감자튀김은 우리 몸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쉽게 끊을 수 없도 없습니다. 우리 주변의 많은 일명 정크푸드가 이렇게 우리의 식성에 익숙해진 것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햄버거와 감자튀김 같은 정크푸드를 많이 먹더라도 석류를 섭취하면 나빠진 우리 몸을 회복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정크푸드에 나빠진 우리 몸 석류주스가 회복'은 누가 연구?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좋아하는 사람들에 귀가 솔깃할 이 소식은 스페인의 과학자들이 최근 유럽 심장학회(ESC) 연례회의에서 발표한 것입니다. 이렇게 재밌는 연구결과는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주요 외신들이 일제히 보도했습니다.
'정크푸드에 나빠진 우리 몸 석류주스가 회복'은 어떻게 연구?
유럽 심장학회(ESC) 연례회의에서 발표된 이 연구논문은 ‘푸니칼라진(punicalagin)’으로 불리는 석류 속 폴리페놀(식물 화학물질)이 좁아진 혈관을 다시 건강하게 만들며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발병률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석류속 성분이 우리 몸의 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석류속 성분이 전립선암과 정크푸드 먹은 부작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석류 효능, 석규 속 푸니칼라진 어떤 역할
지방이 많은 정크푸드 같은 음식을 지속해서 먹게 되면 우리 몸의 혈관은 물론 그 내부를 덮고 있는 내피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특히 혈관 내부를 덮고 있는 이 내피는 혈관의 확장과 수축을 제어하는 물질을 분비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부위가 손상하면 죽상동맥경화증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푸니칼리진(punicalagin) 200mg이 함유된 보충제를 매일 먹은 돼지는 이런 악영향이 상쇄됐다고 연구진은 설명했습니다.
석류 효능, 석류가 우리 몸에 좋다는 연구결과는?
석류에 관한 연구는 기존에 많습니다. 기존의 많은 연구에서는 석류 주스가 인체의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를 감소해 혈압까지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를 감소해 혈압을 낮추는 효과에 학자들은 주목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연구에서는 매일 한 컵씩 석류 주스를 마시는 것이 동맥 내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것으로도 나타났습니다. 한마디로 석류는 혈압과 콜레스테롤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석류 효능, 석류가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
석류가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졌습니다. 석류가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 외에도 또다른 연구에서는 전립선암 예방에 석류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국암학회가 발간하는 <임상암연구지>에 따르면, 100% 석류 원액을 꾸준히 섭취한 남성은 수술 또는 방사선 치료 후 전립선특이항원(PSA)이 다시 증가되기까지 걸리는 기간이 일반 환자에 비해 4배 정도 길었다고 합니다.
또 미국 캘리포니아대 세포생물학과 연구팀은 최근 연구에서 석류 원액이 고환암 재발 및 암 세포 전이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석류가 몸에 좋다는 영어기사를 봤더니
Pomegranates can protect the heart from a high cholesterol diet by 'strengthening the arteries'
(데일리메일 영어기사 상세보기)
'에코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배 피우면 끔찍?…담배가 통증내성에도 악영향? (1) | 2013.10.22 |
---|---|
깨어있는 잠 안자는 현대인 위험해?…수면의 주된 이유 알고보니? (1) | 2013.10.20 |
복부비만 방치했더니?…복부 비만이 기억력 저하 초래? (1) | 2013.10.17 |
선크림 발랐더니 피부암 막아주는 효과가?…선크림이 피부암 막아준다? (1) | 2013.10.13 |
잠 오래 잤더니? 잠과 수면시간 어떡해?…수면시간 길면 알츠하이머 치매위험? (0) | 2013.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