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임신초기증상 착상혈 아찔?…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착상혈 꼭 알아둬야?

"어느날부터 감기에 걸린듯 몸이 이상하고 가슴도 묵직하고 몸에 변화가 찾아온 것 같아요."

"축하해요. 아마도 임신 같아요. 축하할 일이예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래요? 속옷에 소량의 혈흔이 비치기도 하는데 왜 그럴까요. 걱정이 됩니다."
"아예, 임신초기증상 착상혈을 말하는군요. 너무걱정 안해도 됩니다."
"임신하면 몸의 변화가 찾아와서 그러니 마음 놓으세요."




아이를 갖는다는 국가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가정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축하하고 또 축하할 일입니다. 하지만 임신이 임신부의 입장에서는 참 힘들기 때문에 걱정부터 앞서고 겁부터 납니다. 몸도 무겁고 뭔가 이상한 변화가 나타나 심신이 괴롭기 때문입니다. 특히 임신초기증상 착상혈의 경우 속옷에 소량의 혈흔이 비치기 혹시나 다른 질환이 발생한 것은 아닌지 걱정이 앞서기 때문에 더욱 두렵게 만듭니다. 임신이 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초기증상 착상혈과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임신후 피해야할 것, 임신초기 챙겨먹어야할 음식 등에 관해 알아봅니다.



임신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여부 어떻게 파악
결혼이나 임신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임신 초기 증상과 주의사항에 대해 미리 공부를 해두는게 좋습니다. 임신 초기는 임신 첫 14주까지의 기간으로 태아의 뇌세포가 만들어지는 시기입니다. 이때에는 임신 여부를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초기 증상을 알아두고 주의 사항을 익혀둬야 합니다.  임신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증상은 생리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보통 생리 주기에 따라 한 달에 한 번 예정일이 정해지는데, 부부관계를 가진 적이 있고 생리가 없다면 임신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초기 몸에 어떤 변화가 나타날까
임신초기증상으로는 유방과 유두가 커지고 통증이 있습니다. 1~2주 이내에 여성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유두 주변 유륜의 색이 짙어지기도 합니다. 이와 함께 소변이 자주 마렵고 냉이 많아지는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가벼운 감기에 걸린 듯 몸이 무겁고 나른하며 체온의 변화도 심해지고, 잠이 늘어나고 과식을 한다. 어떤 이들은 감정 기복이 심해져 우울증 증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임신초기증상 몸에 어떤 변화가 찾아올까
임신초기에는 여러가지 몸의 변화가 찾아옵니다. 가슴이 묵직하고 꽉 찬 느낌이나 통증도 임신 초기증상 중 하나입니다. 임신 1~2주 이내에 여성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많아지기 때문에 생기게 되는 변화입니다. 유두 주변 유륜의 색이 짙어지기도 하며, 임신 6~8주가 지난 후에는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임신을 하면 혈압이 낮아지거나 호르몬, 자율신경의 변화로 두통가 현기증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두통이나 현기증은 입덧이 시작되는 임신 12주 무렵까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입덧이 끝날 무렵 사라집니다.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임신초기증상 착상혈이 뭐길래
임신을 하게 되면 신경쓸게 참 많습니다. 몸에 변화가 오기 때문입니다. 임신초기증상으로 가슴이 묵직하고 꽉 찬 느낌이 듭니다. 임신 6~8주가 지난 후에는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속옷에 소량의 혈흔이 있어도 임신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임신초기증상 착상혈이란 증상은 수정 이후 6~12일 사이 임신부의 약 10% 정도가 보이는 증상입니다. 착상혈은 약간의 통증이 동반돼 생리를 하는 것으로 착각하기 쉽기 때문에 꼼꼼하게 테스트기로 확인해야 합니다.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임신 후 피해야 할것은
임신이 확인된다면, 약물 복용을 주의해야 하고, 병원을 방문해 임신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다른 일로 병원에 갔더라도 임신 사실을 반드시 밝혀야 합니다.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에는 태아에게 전달될 경우 치명적인 약물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리와 하복부에 무리가 가는 행동은 임신 초기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오래 서 있거나 배에 힘을 주는 행동, 심한 가사 활동은 하지 않아야 한다. 

부부관계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출혈이나 통증이 발생한다면 즉시 멈추고 산부인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장시간 운전을 자제하는 것, 파마, 염색 등의 헤어 스타일링을 자제하는 등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신을 하면 현기증, 두통이 많이 나타나는 등 몸의 변화가 생깁니다. 따라서 무리한 부부 관계나 술, 담배 등은 피해야 합니다. 약을 복용 할때 또한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초기증상, 챙겨먹어햘 음식 오트밀과 엽산
임신 초기 챙겨 먹어야 할 음식 중에서 아마도 가장 먼저 챙겨얄 것은 오트밀입니다. 오트밀은 임산부의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산모 건강에 좋습니다. 또 엽산이 들어있는 브로콜리나 케일 등 녹색잎채소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엽산은 꾸준히 먹으면 인체를 맑게 가꾸어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칼슘 흡수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가 들어간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비타민 D를 함유한 음식으로는 버섯, 연어, 등푸른 생선, 달걀 노른자, 우유 등이 있습니다.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초기증상 착상혈은 간과하기 쉬워 평소 공부가 필요합니다.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임신후 피해야할 것, 임신초기 챙겨먹어야할 음식 등은 평소 알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임신초기증상 착상혈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
생리 기간이 아닌데 속옷에 소량의 피가 묻어나온다면 임신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를 흔히 착상혈이라고 합니다.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할 때 나타나는 출혈을 말합니다. 6~12일 사이 임신부의 약 10% 정도에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착상혈이 나타나면 임신테스트기 등으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사람마다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체로 위와 같은 증상을 겪는 이들이 많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보인다면 임신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임신초기증상 착상혈, 스트레칭이 좋아요
임신 초기에는 몸을 이완하는 스트레칭을 자주 해 심신을 안전시키는 게 좋습니다. 하루 30분 정도의 스트레칭 같은 가벼운 운동은 도움이 됩니다. 이 때 실내의 온도를 잘 유지해야 합니다.  현기증이 자주 발생하기에 굽이 낮은 신발을 신고 약물 복용은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 초기, 나른함 느끼고 감정 기복 심해질 수 있어
임신 초기에는 피로가 가중돼 가벼운 감기에 걸린 듯 몸이 무겁고 나른해짐을 느끼게 됩니다. 감정 기복이 심해져 우울증 증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유방의 크기도 평상시보다 커지고 피로함도 증가하게 됩니다. 피부 착색 여부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질 점막이 검푸른 색이나 자줏빛 적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임신 초기에는 유산 위험도 높아 주의해야 합니다. 오래 서 있거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행동, 무리한 운동은 피한다. 또한 무리한 부부 관계나 술, 담배 등을 피해야 합니다. 약물을 복용하기 전에는 의사와 반드시 상의한 뒤 복용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초기증상 착상혈과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임신후 피해야할 것, 임신초기 챙겨먹어야할 음식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임신은 축복인만큼 가족이 주변에서 꼭 챙겨줘야 임신부가 안심하고 아이의 태교에 주력할 환경과 여건이 조성됩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