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경제

취업면접때 쏟아진 황당 질문?…취업면접 대답을 보면 인재가 보인다?

세미예 2012. 3. 6. 07:27

"취업때 황당한 질문을 받으면 어떻게 해야 하죠."

"세계적 기업들은 어떤 재밌는 질문을 하나요."
"입사 면접때 대답을 잘하는 요령은 뭐 없나요."

"취업면접 잘 하는 비결이 궁금합니다."

"취업면접을 잘해야 하는데 걱정이 앞섭니다."




사람들에게 직장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간관계 형성과 더불어 경제적인 삶을 가져다 주기 때문입니다. 최근 경제가 어렵고 청년실업이 가중됨에 따라 직장의 중요성이 날로 더해갑니다.


직장에 들어가기 위해서 넘어야 할 산이 바로 입사 면접입니다. 특히, 세계적 기업들은 면접을 매우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난해 세계적 기업들은 취업 면접때 어떤 질문들이 나왔을까요. 면접 질문들을 살펴보면 입사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취업면접때 이색 질문이 와르르?

'만약 취업 면접관이 독일인들이 세계에서 가장 크다면 어떻게 그것을 입증할 수 있을지 말해 보라고 한다면…"

미국 취업전문사이트인 글래스도어는 지난해 2만6천개사에서 취업면접을 본 11만5천명을 대상으로 황당면접 질문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구글이나 휴렛패커드, 아마존 등 유명 IT업체들에서도 구직자들의 창의성 등을 알아보기 위한 이색질문들이 쏟아졌다고 합니다. 




세계 최대 인터넷업체 구글(판매담당 매니저)
"샌프란시스코에서 금요일 오후 2시30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이용할 것으로 보는지"(How many people are using Facebook in San Francisco at 2:30pm on a Friday?)

이같은 질문을 취업면접관에게서 받는다면 어떻게 답하겠어요. 구글면접관이 이런 질문을 했다고 합니다. 한번 답해보면 어떨까요.

잡화도매업체 애코스타(리더십 개발프로그램 담당자)
"5분간 나를 즐겁게 해보세요. 그동안 나는 아무말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Just entertain me for five minutes, I’m not going to talk.)  에코스타(Acosta)에서 이런 질문을 했다고 합니다. 이런 질문을 받는다면 혹시 당황하지 않을까요.




세계 최대 컴퓨터제조업체 휴렛패커드(제품마케팅 매니저) 

"독일인들이 세계에서 가장 크다면 당신은 그것을 어떻게 입증할 수 있을지 말해보세요"(If Germans were the tallest people in the world, how would you prove it?)

컴퓨터업체 휴렛패커드(Asked at Hewlett-Packard)에서 이런 질문을 했다고 합니다. 

 슈퍼마켓 체인 트레이더 조(일반 직원)
"정원 수호요정 '가든 놈(garden gnomes)'에 대해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말해보세요"(What do you think of garden gnomes?)

슈퍼마켓 체인 트레이더 조(Trader Joe’s)에서 이런 질문을 했다고 합니다. 


영어기사를 봤더니


1. “How many people are using Facebook in San Francisco at 2:30pm on a Friday?” – view answers
Asked at Google. More Google interview questions.

2. “Just entertain me for five minutes, I’m not going to talk.” – view answers
Asked at Acosta. More Acosta interview questions.

영어기사 상세보기

 




입사때 면접은 다르게 생각하라?
세계적 기업들은 면접이 참으로 독특합니다. 질문들이 한결같이 다소 엉뚱하면서도 다르게 생각하는 인재를 선발하려는 것 같습니다. 어떠세요? 한번쯤 참고한다면 입사 면접 준비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