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혈성 심장병의 증상 허혈성심장질환 허혈성 뇌졸중 이게 뭔가요."
"요즘 허혈성 심장병의 증상 많다고 하는데 유의해야 하는 아주 위험한것 같아요."
"허혈성 심장병의 증상 등에 낮잠이 도움이 된다면서요."
"낮잠이 부정맥 증상 완화와 부정맥 원인 극복에도 도움이 된대요.
"그럼 낮잠을 자도록 노력해야겠네요."
"낮잠을 자면 불면증치료 등에도 도움이 되겠는데요."
허혈성 심장병의 증상이 최근 사람들 사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허혈성 심장병의 증상 허혈성심장질환 허혈성 뇌졸중 등은 가슴을 중심으로 심각한 통증을 호소하며 혐심증, 심근경색 등이 대표적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낮잠이 심장병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가 눈길을 끕니다.
꾸벅꾸벅 조는 대신 아예 낮잠을 어느 정도 근무하면 어떨까?
봄을 맞아 사무실에서 꾸벅꾸벅 조는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요즘같은 봄철에 졸음이 많이 쏟아집니다. 졸음은 주로 점심식사를 마친 오후 2~3시쯤 절정을 이루게 됩니다. 따라서 오후 2~3시가 되기 전에 미리 짧은 시간이라도 좋으니 낮잠을 자두면 오후에 밀려오는 졸음을 예방하고 기억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런 추세를 반영이라도 하듯 해외에서는 생산성 향상을 위해 점심 휴식시간을 이용해 낮잠을 장려하는 회사와 학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정맥 증상과 낮잠과의 관계? 부정맥이 뭐길래?
최근엔 부정맥 증상 부정맥 치료법 부정맥 원인 수면유도제 수면클리닉 수면장애 수면 무호흡증 치료법 수면베개 불면증치료법 불면증의 원인에 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합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부정맥 증상과 수면장애를 많이 겪고 있다는 뜻입니다.
부정맥이란 심장 박동에 관한 것입니다. 심장의 혈액 박출 활동은 심장의 수축과 확장(이완)의 반복에 의해서 이루어집니다, 심장의 수축은 심장근육(심근) 세포에 전기 자극이 가해져야 일어납니다.
그런데 심장의 전기 자극이 잘 만들어지지 않거나 자극의 전달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규칙적인 수축이 계속되지 않고, 심장 박동이 비정상적으로 빨라지거나, 늦어지거나, 혹은 불규칙하게 되는 것을 부정맥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부정맥을 포함한 심장병 예방에 낮잠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낮잠 혈압 낮추고 심장병 예방에 도움
그리스의 아스클레피온 불라종합병원 연구진은 낮잠이 혈압을 낮추고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아스클레피온 불라종합병원 연구진은 고혈압이 있는 남녀 386명(평균 연령 61세)을 상대로 실험을 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낮잠을 자고 난 사람의 혈압 측정치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평균 5%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 연구결과는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가 보도했습니다.
한국인의 평균 수면시간 6시간 53분 너무 적게 자네
많은 사람들이 부정맥 증상 부정맥 치료법 부정맥 원인 수면유도제 수면클리닉 수면장애 수면 무호흡증 치료법 수면베개 불면증치료법 불면증의 원인에 관해 궁금해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수면을 잘 취하는게 최상의 치료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과연 잠을 잘 잘까요. 수면시간을 보면 잠을 잘 자는지 못 자는지 알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53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갤럽이 2013년 2월부터 12월까지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만 2959명을 대상으로 ‘한국인의 생활시간(기상, 취침, 수면시간)` 조사한 결과를 살펴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35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은 어떨까요. 미국 수면재단(NSF)이 발표한 성인 권장 수면 시간은 7~9시간입니다. 연령별로는 60세 이상(7시간 5분)이 가장 길게 자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20대(7시간 2분), 40대(6시간 37분)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낮잠을 자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
독일 자틀란트대학의 연구팀이 재밌는 연구결과를 발표해 눈길을 끕니다. 자틀란트 대학 연구팀의 조사 결과 낮잠을 자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연구결과는 영국의 데일리메일이 보도했습니다.
자틀란트대학 연구팀은 연구를 위해 실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90개의 단어와 '우유, 택시'와 같이 한 쌍으로 된 120개의 단어를 주고 스스로 학습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이후 그룹을 나눠 한 그룹은 DVD를 보게 하고 다른 한 그룹은 잠을 자게했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기억력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자틀란트대학의 실험 결과, 잠을 잔 그룹의 사람들이 DVD를 본 사람들보다 학습했던 단어들을 훨씬 많이 기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하루 45~60분 낮잠을 자면 기억력 5배 이상 향상
독일 자틀란트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 하루 45~60분 정도 낮잠을 자면 기억력이 5배 이상이나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낮잠의 기억력 향상 효과에 대해 잠을 자는 동안 우리 신체의 뇌는 새롭게 익힌 정보에 대해 정리하는 역할과 활동을 하면서 저장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아낸게 하나의 성과라고 합니다.
요즘 부쩍 많이 듣게되는 말들이 있습니다. 바로 허혈성 심장병의 증상 부정맥 협심증 고지혈증 수면 수면유도제 수면무호흡증 불면증치료 부정맥 증상 부정맥 치료법 부정맥 원인 부정맥이란 수면유도제 수면클리닉 수면장애 수면 무호흡증 치료법 수면베개 불면증치료법 불면증의 원인 같은 것들입니다. 이런 말들이 잠과 관계가 있고 잠을 푹자면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면시간 확보에 적극 나서면 어떨까요.
하루 45~60분 정도 낮잠을 자면 혈압 낮아지고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
낮잠이 피의 흐름을 좋게하고 혈압을 낮추고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이런 연구결과는 미국 앨러게이니 대학 브린들 박사 연구팀이 조사한 것입니다.
미국 앨러게이니대학 브린들 박사 연구팀의 실험 결과 하루에 45~60분 정도의 낮잠을 자면 피의 흐름이 원활해져 혈압이 낮아지고 일하면서 쌓인 정신적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 연구결과는 영국의 데일리메일 등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잠을 잘자야 건강해? 낮잠의 몰랐던 놀라운 효능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것중에 부정맥 협심증 고지혈증 수면 수면유도제 수면무호흡증 불면증치료 등이 있습니다. 이런 위협을 해소하고자 많은 사람들이 부정맥 증상 부정맥 치료법 부정맥 원인 부정맥이란 수면유도제 수면클리닉 수면장애 수면 무호흡증 치료법 수면베개 불면증치료법 불면증의 원인 등에 관해 관심을 갖습니다.
이런 심장질환과 부정맥 수면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잠을 잘 자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낮잠이 우리 몸을 위해 좋다고 합니다. 낮잠은 졸음 예방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낮잠을 자면 기억력이 좋아지고 혈압이 낮아지며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무실에서 불편한 자세로 낮잠자면 건강 해칠수 있어
이렇게 우리 몬을 위해 좋은 낮잠을 아무렇게나 잔다면 오히려 안좋습니다. 사무실이나 학교 교실에서 불편한 자세로 자는 낮잠은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책상에 엎드린 채 목을 옆으로 꺾고 잠들면 목 통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이런 자세는 가급적 삼가는게 좋습니다. 특히 목을 습관적으로 앞으로 빼는 거북목 증상이 있는 사람들이 이런 자세로 낮잠을 자면 목디스크가 발병할 위험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낮잠을 자야 할까요. 낮잠을 잘 때는 목을 감싸는 형태의 목베개를 활용해서 목이 앞·뒤·옆으로 과도하게 꺾이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목을 고정한 후에는 머리를 자연스럽게 의자 뒤편에 기대면 좋다고 합니다.
잠을 푹자고 적절하게 자고 낮잠도 적절하게 활용하자
요즘 부쩍 많이 듣게되는 말들이 있습니다. 바로 허혈성 심장병의 증상 부정맥 협심증 고지혈증 수면 수면유도제 수면무호흡증 불면증치료 부정맥 증상 부정맥 치료법 부정맥 원인 부정맥이란 수면유도제 수면클리닉 수면장애 수면 무호흡증 치료법 수면베개 불면증치료법 불면증의 원인 같은 것들입니다.
이 모두가 잠과 관계가 있습니다. 잠은 우리에게 휴식과 충전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겨줍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잠을 제대로 자지 않습니다. 잠이 부족하다보니 건강을 해치고 낮에 업무시간에까지 꾸벅꾸벅 조는 등의 부작용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바쁘고 할 일이 많더라도 건강을 위해 잠을 푹자면 어떨까요. 잠이 보약입니다.
잠보다 더 좋은 보약은 없습니다. 수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어떻습니까. 이래도 잠을 줄여서 일하실 것인가요. 잠과 수면시간을 줄이지 말고 잠을 푹 자두면 어떨까요. 우리 모두의 건강을 위해서요.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잠을 푹 잡시다.
'에코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들깨가루효능 기억력 개선 깜짝 효과?…들깨칼국수 들깨탕 들기름요리 인기 폭발 왜? (0) | 2016.05.07 |
---|---|
지방간 증상 치료방법 아찔?…비알코올성 지방간 동맥경화로? 동맥경화증 예방은? (0) | 2016.04.28 |
전지우유 저지방우유보다 당뇨병 예방 탁월?…우유효능 칼로리 단백질 궁금? (0) | 2016.04.17 |
설탕중독의 위험성 아찔? 설탕과의 전쟁 어떡해…설탕중독이 뇌신경 변형 초래 (0) | 2016.04.16 |
율무 현미같은 혼합곡황금비율 아마씨효능 궁금?…내몸 지키는 식생활습관 아하! (0) | 2016.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