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결혼전 순결과 결혼전 임신 해법?…결혼전 순결과 혼전관계 결혼전 산전검사는?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 조금만 관계를 참으면 될텐데…"

"어차피 결혼할 예정인데 관계 조금 빨리 시작한다고 해서…" 
"예비 부부 관계 언제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요." 
"그래도 순결은 결혼까지 지켜줘야죠."
"어차피 부부가 되기로 했는데 조금 빠르가서 문제 될게 있나요."
"그래도 결혼후 부부관계 하면 그게 좋지 않을까요."



오늘날 혼전 관계에 대한 인식이나 개념이 예전과는 너무나도 달라졌습니다. 예전엔 절대 넘어서는 안될 선이었다면 오늘날에 이러한 의식이나 인식이 많이 희석되었습니다. 혼전 순결 문제는 개인들의 문제이고 개인의 이야기이지만 혼전 순결을 유지해야 할지 아니면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기 위해 허용해야 할지 여간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혼전 순결 유지하거나 관계를 미룬 커플이 결혼 생활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신애결혼전 연말정산결혼전 결혼전 피부관리 결혼전 산전검사 결혼전 건강검진 결혼전 임신 결혼전 동거 결혼전 파티 결혼전 혼인신고 사랑-연애-애인-연인-첫키스-첫날밤-입맞춤-미팅-소개팅-맞선혼전 부부관계를 미루면 결혼후 부부생활의 질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결혼전 순결과 관계? 결혼전 순결 유지·관계 조금 참으면? vs 일찍 시작하면? 
"결혼 날짜까지 잡았는데 관계 시작을 조금만 미루면 되는데…" 
"어차피 결혼 날짜까지 정해졌는데 이젠 예비부부로서 관계 시작해도 될텐데…" 

가을에 결혼할 예정인 예비부부가 솔직한 서로의 속내를 고백합니다. 뭐라 조언을 해야할지 모를 정도로 난처한 질문을 받고 보니 해법을 어떻게 제시해야 할지 망설이다가 결국엔 두 사람의 합의가 중요하다는 말만 하고 말았습니다. 어떤 답도 다른 사람이 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결혼전 순결 유지하거나 관계 미룬 커플 결혼생활 만족도 높다? 
혼전 순결을 유지하거나 가능한한 관계를 미뤄야할지는 전적으로 개인들의 책임이고 판단입니다. 하지만, 혼전 순결을 유지하거나 가능한 한 관계를 미룬 커플이 결혼 생활 만족도가 더 높다는 연구 결과는 참고할만 합니다. 판단의 참고자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혼전 순결 유지하느냐 마느냐는 결혼을 앞둔 사람들에게 여간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 성개방 풍조에 따라 순결 개념이 더욱 희박해져 가기 때문에 이 문제는 더욱 난감할수 밖에 없는 문제도 대두되고 있습니다. 혼전 순결문제 어떻게 지혜롭게 해결해야 할까요. 

신애결혼전 연말정산결혼전 결혼전 피부관리 결혼전 산전검사 결혼전 건강검진 결혼전 임신 결혼전 동거 결혼전 파티 결혼전 혼인신고 사랑-연애-애인-연인-첫키스-첫날밤-입맞춤-미팅-소개팅-맞선혼전 부부관계를 미루면 결혼후 부부생활의 질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결혼전 순결 유지한 커플 결혼생활 만족도 높다'는 누가 연구? 
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 등 해외 언론들이 학술지 '결혼과 가족'(Marriage and Family)을 인용한 기사가 눈길을 끕니다. 이 기사는 미국 코넬대 연구팀의 연구 결과를 소개한 것입니다. 학계 공식 발표를 통해 확인된 것이라 더욱 신빙성이 있습니다.  미국 코넬대 연구팀이 연구한 것입니다. 

결혼전 순결과 관계 어떡해? 
이 대학 연구팀은 모두 600쌍의 부부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결혼전 관계 미룬 커플 결혼생활 만족도 높다'는 어떻게 연구?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한참 연애중인 커플들에게 혼전 순결 유지와 관계는 참 고민되는 사안입니다. 

이를 참고라도 하듯 학술지 '결혼과 가족'(Marriage and Family)에 재밌는 연구가 눈길을 끕니다. 미국 코넬대 연구팀의 이 연구는 600쌍의 부부를 대상으로 했다고 합니다. 결혼전 관계가 결혼 생활의 질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조사한 것입니다. 코넬대 연구팀의 연구조사에 참여한 여성들의 나이는 모두 45세 미만이었다고 합니다. 




결혼전 순결과 관계 어떡해? 결혼전 관계 일찍 시작한 커플들 결혼생활 만족도는? 
코넬대 연구팀의 조사 결과를 보면 한국과 성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다릅을 우선 엿볼 수 있습니다. 연구 대상자들의 조사 결과 여성과 남성 모두 세명 중 한명 꼴로 배우자와의 첫 데이트 이후 한 달 이내에 관계를 가졌다고 합니다. 반면 28%는 6개월 이상 관계를 미뤘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또한 60%의 커플이 결혼 전 동거 경험이 있었고, 나머지는 동거기간 없이 바로 결혼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이 정도라면 한국인의 정서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결혼전 순결과 관계 어떡해? 결혼전 관계가 결혼생활에 어떤 영향? 
코넬대 연구팀은 600쌍의 부부들에게 결혼전 관계가 결혼을 하고 나서 실제 생활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조사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이들 항목을 헌신, 친밀도, 부부관계 만족도, 부부 간 의사소통, 대립 등 결혼 생활의 핵심이 되는 요소별로 점수를 매겨 대답을 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신애결혼전 연말정산결혼전 결혼전 피부관리 결혼전 산전검사 결혼전 건강검진 결혼전 임신 결혼전 동거 결혼전 파티 결혼전 혼인신고 사랑-연애-애인-연인-첫키스-첫날밤-입맞춤-미팅-소개팅-맞선혼전 부부관계를 미루면 결혼후 부부생활의 질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결혼전 순결과 관계 어떡해? 결혼전 관계 미루는 것이 부부관계의 질 높인다? 
코넬대 연구팀이 600쌍의 부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여성의 경우 첫 만남 후 최소 한달 이상 관계를 미뤘다고 대답한 여성들이 모든 요소에서 그렇지 않은 여성들보다 점수가 훨씬 더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남성들 역시 비슷한 경향을 보였다고 합니다. 


결혼전 순결과 관계 어떡해? '결혼전 관계와 결혼전 순결' 연구 뭘 의미? 

코넬대 연구팀의 연구결과 만남후 관계를 미룬 것이 결혼생활의 핵심이 되는 요소별 점수가 훨씬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이에 대해 결혼전 관계를 가급적 미루는 것이 부부관계의 질을 높이는 것과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들 연구자들은 교제는 서로를 탐색하고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의사 결정을 하도록 도와주는 시기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 성급하게 관계를 가지면 건강한 부부관계를 위한 핵심 요소들이 제대로 형성되지 못할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신애결혼전 연말정산결혼전 결혼전 피부관리 결혼전 산전검사 결혼전 건강검진 결혼전 임신 결혼전 동거 결혼전 파티 결혼전 혼인신고 사랑-연애-애인-연인-첫키스-첫날밤-입맞춤-미팅-소개팅-맞선혼전 부부관계를 미루면 결혼후 부부생활의 질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사진=디지털저널 홈페이지 갈무리.


결혼전 순결과 관계 어떡해? '혼전 순결' 관련 영어기사를 봤더니? 
(디지털저널 기사 상세보기) 

결혼전 순결과 관계 어떡해? 
결혼은 가정을 이루고 가족을 만드는 소중한 통과의례? 결혼은 사회의 아주 중요한 통과의례입니다. 연애와의 차이점은 결혼은 집안과 집안이 인척을 이루는 중요한 인류대사입니다. 

결혼후 아이를 낳고 키우는 가족을 이루는 기초작업입니다. 이런 결혼생활의 시작은 보다 고귀하고 순결하고 산뜻한 기분으로 출발하는 게 좋습니다. 연애는 두 사람 사이의 일이지만 결혼은 집안과 집안의 중요한 인류대사입니다. 연애는 서로가 싫어지만 헤어지면 그만이지만 결혼은 서로가 서로에게 싫어졌다고 해서 연애처럼 쉽게 헤어질 수 있는 관계가 결코 아닙니다. 




이런 소중한 결혼과 결혼생활의 의미를 생각한다면 결혼전 순결과 결혼전 관계는 서로가 서로를 배려해주는 자세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멋 훗날을 생각하면서 서로를 배려해주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떠세요? 혼전 순결과 혼전 관계 의식이 아무리 의미가 퇴색되어 간다고 하더라도 가정이라는 우리사회의 기초 조직이 보다 건전하게 지키려면 아무래도 혼전 순결과 혼전 관계는 보다 신중해야 하지 않을까요.


Trackbacks 0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