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자주 싸우는 커플 이유 알고보니?…잠이 부족한 부부 자주 다툰다?

"우리 커플은 자주 싸우는 편입니다. 왜 그럴까요."

"커플과 부부는 싸우고 사랑하면서 지내는 것 아닌가요."
"커플은 왜 자주 싸우죠? 원인과 해결책은 없나요?"
"글쎄요, 서로 잘 안맞아서 그런게 아닐까요."
"아무래도 의견이 상충되고 적절하게 조절하는데 실패해서겠죠."
"부부나 커플 간에 싸움이 잦으면 문제가 됩니다."
"그 적절한 싸움이 참 쉽지가 않더군요."
"가급적 싸우지 마세요."




커플과 부부는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사회적 존재입니다. 하지만, 커플들이 좋은 관계만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왜 그럴까요. 서로 사랑하기에도 시간이 모자랄판에 자주 다투는 커플들은 왜 그럴까요.

자주 싸우는 커플들에겐 몇가지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특징을 잘 파악한다면 싸움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주 싸우는 커플들이 왜 자주 싸우는지 그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연구결과라 참고할만 하지 않을까요.


커플-marriage-selfish-부부-부부관계-잠-수면-수면시간-부부싸움-부부간성관계-부부관계-부부싸움-부부의잠-잠-수면-부부간잠자리횟수-부부관계 시간-부부싸움-부부다툼-잠잠이 부족한 부부들은 자주 다툰다고 합니다.

 


커플들 자주 싸우는 이유 따로 있었네?
커플들은 왜 자주 싸울까요. 자주 싸우는 커플들은 원인이 따로 있엇습니다. 바로 잠을 제대로 못자는 것이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밤에 잠을 충분히 못자는 커플이 자주 다투게 된다고 합니다. 밤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커플들은 배우자에 대한 배려심이 없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수면 부족하면 배우자에 대한 배려도 부족?
밤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커플들은 배우자에 대한 배려심이 없다는 연구결과는 UC 버클리 대학 연구원들이 밝혀낸 것입니다. UC 버클리 대학 연구원들은 18세-56세 사이의 커플 60쌍에 대해 수면시간과 배우자를 얼마나 존중하는지 기록하게 했다고 합니다. 




잠을 제대로 잔 커플들 문제해결 능력 높다?

UC 버클리 대학 연구원들의 연구 결과 밤에 잠을 제대로 잔 커플들은 그렇지 못한 커플들에 비해 문제해결능력이 높았다고 합니다. 또한 이들 커플들은 상대 배우자에 감사함을 더 잘 드러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잠이 문제해결능력과 배우자에 대한 감사함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존재가 된다고 합니다.





잠이 결혼생활에 미치는 효과는?
이번 연구결과가 주목할만한 것은 잠이 건강에 미치는 효과는 지금까지 널리 알려져 있었지만, 잠이 결혼생활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서는 그동안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았습니다. 이번 연구를 진행한  UC 버클리 대학 심리학 교수 아미 고든은 잠을 잘 못 잘 경우에는 상대방의 우선순위보다  나의 우선순위를 먼저 생각하게 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성인어른이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제대로 활동하려면 최소 5시간 이상 자야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영어기사를 봤더니
Why a good night's sleep could save your marriage - by making you less selfish
(데일리메일 영어기사 상세보기)

 




충분한 수면으로 좋은 결혼생활을?
잠을 자는 시간이 부족하면 문제해결 능력이 떨어지고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이해심이 부족해진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레 다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결혼생활을 원만하게 하려면 충분한 수면이 중요합니다. 어떠세요. 충분히 잠을 잤나요. 잠이 부족하다면 잠을 자는 시간을 적절하게 조절해보면 어떨까요.

Trackbacks 0 /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