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뉴스

스트레스 푸는 방법 따로 있었네…스트레스 받는다면 이렇게?

세미예 2012. 8. 9. 08:11

"하루에도 스트레스 때문에 정말 어떻게 하지를 못하겠어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좋다고 하는데 어떻게 풀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스트레스 없애는데 뭐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스트레스 어떻게 풀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스트레스 주지도 받지도 맙시다."




사람들은 사회적인 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사회적인 관계속에는 자신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생성하는 요소들이 참 많습니다. 스트레스는 사람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술을 마시거나 다른 탈출구를 시도합니다. 다른 탈출구가 오히려 건강을 악화시키는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매일매일 쌓여가는 스트레스 풀 방법이 뭐 없을까요. 스트레스 푸는데 좋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받아? 그럼 술마시지 말고 다른 것으로?  

사람들은 사회생활을 하게 됩니다. 사회생활 자체는 조직사회라 그 속에서 즐거움도 있지만 수 많은 스트레스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문제는 이런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해 나가느냐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심호흡을 하기도 합니다. 또 어떤 사람은 가슴을 치기도 합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머리를 짚어보기도 합니다. 이런 저런 방법을 다 사용해도 쉽게 물리칠 수 없는 게 스트레스입니다.

사람들의 사회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떨쳐버릴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미국 건강 전문 사이트 '프리벤션닷컴'을 통해 알아봤습니다. 

 

스트레스에 요구르트를 마셔라? 
사람들이 받는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첫째, 요구르트를 마시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제이슨 테트로 오타와 대학 미생물학자가 설명합니다. 그는 스트레스는 면역계 이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바이오유 제품)를 섭취하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말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으로, 요구르트가 그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합니다. 특히 노화 과정에서 장내 균총의 분포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프로바이오틱스의 주요 기능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 풀려면, 밝지 않은 전등으로 바꿔라?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또다른 방법으로 둘째, 밝지 않은 전등으로 바꾸라고 합니다. 너무 밝은 조명은 스트레스 수치를 높이고 식욕을 자극해 조급한 식사를 불러일으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미국의 심리학자 조셉 치로나 박사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백색 전구 대신 푸른색 계통의 조명으로 바꾸면 저녁에 피로를 덜 느끼게 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해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극복, 큰 소리로 노래를 불러라?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또다른 방법으로 셋째,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라고 합니다. 독일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노래를 부르는 것이 면역계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큰 소리로 노래 부르는 것은 그동안 쌓여왔던 감정을 발산하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한편, 하버드대의 한 연구팀은 화를 내는 것이 심장질환 발병률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관련 영어기사를 봤더니
Three Weird Stress Busters That Work
When deep-breathing and oms won't cut it, these tricks will
(프리벤션닷컴 영어기사 상세보기)




스트레스는 쌓지 말고 빨리 풀어야?
스트레스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엄청납니다. 작업 능률을 떨어뜨리고 건강의 적신호를 켭니다. 여러가지 부작용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덜받는게 중요합니다. 

평소 사고를 보다 긍정적으로 갖고 매사에 좋은 생각을 갖는 것도 참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바로바로 풀어 보다 긍정적인 삶을 영위하면 어떨까요. 스트레스 받나요. 그렇다면 시원하게 풀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