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술마신 그녀, 잠자리후 땅을 치는 이유?…술마신후 달라져 보여?

"그렇게 예뻐보였던 그녀가 술을 깨고나니…"

"술을 마시고 그녀를 보니 정말 아름다웠어요."
"술 마시면 왜 여자들은 예뻐보일까요."
"술을 마시고 사람들을 보면 달라보여요."
"착시현상 때문이 아닐까요."
"이상하게 예뻐 보여서 기분이 묘해집니다."



평소엔 예뻐보이지 않았던 그녀가 술을 마신후 다시보니 너무나도 아름다웠어요. 술을 마시고 바라본 그녀는 너무나도 아름다웠어요. 그런데 술을깨고보니 너무나도 달라져 보이네요.

한 젊은 후배가 툭던집니다. 술을 마시고 후배를 만났더니 그렇게 예뻐보일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막상 술을 깨고보니 자신의 이상형이 아니었다고 합니다. 술을 깨기전후가 이렇게도 달라야 하는 것일까요.


술을 깨고 보니 너무나도 달라보이는 그녀 

"그녀가 너무나도 아름다워 정말 프로포즈 할뻔 했어요"

한 후배가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 하기 시작합니다. 술을 마신채로 만났더니 너무나도 아름답게 보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술을 깨고 다시 만났더니 정말 실망했다고 합니다. 과연 이런 일이 어떻게 가능할까요.



술,음주,술자리의 비어 고글 효과란?

술을 마시기 전후 매력이 달라질 수 있을까요. 이를 비어고글 효과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비어고글(beer goggle)' 현상이 특정인에게만 나타나는 현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음주 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일반적인 현상인데 이를 비어고글 효과라고 합니다.(Beer goggles: A drink or two really DOES make the opposite sex more attractive, By Daily Mail Reporter)

 




술,음주,술자리 어떻게 실험했기에?
연구진은 남녀 자원자들에게 술과 비알코올성 음료를 무작위로 나누어 마시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음주 30분 뒤 남성에게는 여성들의 얼굴 사진을, 여성들에게는 남성들의 얼굴 사진을 보여주며 매력점수를 부여하게 했습니다. 


술,음주,술자리 연구결과를 보니?

연구결과, 비알코올성 음료를 마신 사람들은 변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술에 취한 사람들은 '미' 판단 기준이 변했습니다. 음주 후 이성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게 된 것입니다. 비알코올성 음료를 마신 사람들보다 10% 정도 더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고 합니다.
 



술,음주,술자리의 비어고글 효과 조심해야?
연구팀은 맥주 500cc 비어고글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술을 많이 마신 사람은 비어고글 효과가 24시간 정도 지속됐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비어고글 효과는 흥분이나 쾌락 등 매력과 관련된 정보를 처리하는 뇌 영역인 ‘선조체(striatum)’를 알코올이 자극하기 때문”이라며 “술이 후회할 수 있는 성관계를 부추길 수 있다. 상대방이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이 비어고글 현상 때문인지 분별해야 한다”고 합니다. 




술,음주,술자리 영어기사 보기

It is something that anyone who has woken up regretting the night before has long suspected.
Now researchers have finally proved that beauty is in fact in the eye of the beer holder, rather than the beholder. According to a new study, people do appear more attractive to both sexes when they've had a drink and have their 'beer goggles' on. 영어 기사 상세보기



Trackbacks 0 / Comments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