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칼럼

이 영화 진짜 짠하고 흥미 진진!…Daum이 추천 BIFF 필감영화는?

세미예 2011. 10. 14. 07:41

"영화다운 영화가 뭐 없을까?"

"다음(DAUM)이 추천하는 영화는 어떤 게 있을까?"

포털 다음은 부산국제영화제의 공식 후원사입니다. 공식 후원사이다보니 영화를 적극 알리고 홍보합니다. 그렇다면 포털 다음이 추천하는 영화는 어떤 게 있을까요.

포털 다음이 세계 5대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추천하는 필감영화를 살펴봤습니다. 재밌는 것은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영화의 예매페이지로 연결되도록 해놓았습니다.

영화가 주는 감동은 사람의 삶에 새로운 활력소를 주게 합니다. 해운대 백사장에 설치된 Daum존에서 다음이 추천하는 영화를 만나봤습니다.

 

노벨상의 메달 도둑
수만 고쉬 감독의 작품으로 타고르의 노벨상을 주운 농부 이야기입니다. 메달을 팔아 모면하고 싶지만 어떻게 팔아야 할지를 모릅니다. 과연 메달을 팔 순 있을까요?


엘리트 스쿼드 2
엘리트 스쿼드 2는 조세 파디아 감독의 작품으로 브라질에서 천만 관객을 동원한 남미 최고의 흥행영화입니다. 액션과 뛰어난 구성은 압권입니다.

점프 아쉰
점프 아쉰은 린 유쉰 감독의 작품으로 성장영화입니다. 아이가 성인이 되기 위해 지불하는 고통의 극복을 테마로 하고 있습니다.


그게이브 인카운터
그레이브 인카운터는 더 비시어스 브라더스 팀의 작품으로 유령의 정체를 쫓는 리얼리트 쇼 진행자인 랜스 프레스턴은 그의 스태프들과 촬영을 위해 지난 몇 년간 기이한 현상들이 일어났다는 정신병원을 찾는다. 



눈 먼 말을 위한 동냥
눈 먼 말을 위한 동냥은 거빈더 싱 감독의 작품으로 사회적 약자인 극빈층을 다룬 사회 비판영화입니다. 철학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작품입니다.



시디그 발레
시디그 발레는 웨이더생 감독의 작품으로 대만영화 사상 최고 제작비가 투입된 블럭버스터 시대극입니다.


왜구의 무기
왜구의 무기는 하오핑 감독의 작품으로 기존 무협영화의 관습적 스타일을 해체시켜 버린 어태껏 볼 수 없었던 득톡한 무협영화입니다.


신을 본 남자
신을 본 남자는 우메쉬 비나약 쿨카르니 감독의 작품입니다. 가장 주목받는 인도의 젊은 감독입니다. 올해 인도영화의 최고 수작입니다.


라다랜드
라다랜드는 소뽄 수크다빠싯 감독의 작품으로 미드나잇패션에 가장 잘 어울리는 작품입니다.

 

고독사
고독사는 제제 다카히사 감독의 작품으로 홀로 살다가 세상을 떠난 사람들의 집을 정리하는 청년이 들려주는 삶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하비비
하비비는 수잔 요셉 감독의 작품입니다. 팔레스타인에서만 생길 수 있는 사랑의 역경. 반대를 무릅쓰는 사랑 얘기는 언제나 아름답습니다.


사랑스런 남자
사람스런 남자는 데디 소리앗마쟈 감독의 작품입니다. 트랜스베스타이트 아빠와 무슬림 딸. 이 어색하고 기묘한 만남의 끝은 어떻게 될지 흥미진진한 영화입니다.

미츠코 출산하다
미츠코 출산하다는 이시이 유야 감독의 작품입니다. 부산에서 웃고 싶다면 필히 감동을 안겨주는 영화입니다. 일본 독립영화의 블루칩으로 이시이 유야 감독 특유의 유머가 가득한 영화입니다.

사이공의 실락원
사이공의 실락원은 부 응옥당 감독의 작품으로 베트남에서 온 퀴어시네마입니다. 외면할 수 없는 절절한 사랑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우수한 작품들이 너무 많아 영화팬들에겐 즐거운 나날입니다. 블로거 이웃님들은 어떤 영화의 감흥이 제일 울림이 클까요. 영화를 생각하면서 멋진 가을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