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인 출근시간과 회의시간에 지각했을 때 핑계 많이 대

직장인 핑계 몸이 아프다·집안일 때문에·차가 막혀서 등 둘러대


“오늘 늦잠을 자서 지각했어요. 부장님께 몸이 안좋았다고 핑계를 댔어요.”

“저는 예전에 회의에 늦어 몸이 안좋아서 쉬었다고 해 넘어갔어요.”

“중고교 시절엔 수업받기가 싫어서 몸이 안좋다고 해서 쉰적도 있어요.”

“그러고보면 몸이 안좋다고 하면 뭐든 다 넘어가는군요.”

“그러고보니 몸이 안좋다고 하면 만사 다 해결되네요.”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피치못하게 출근이 늦거나 회의에 지각할 수가 있습니다. 출근이 늦거나 회의에 지각하면 직장상사의 불호령이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지레짐작으로 직장인들은 어떤 슬기를 발휘해 넘어갈까요. 





가장 흔한 둘러대는 말은 몸이 아프다거나 몸이 안좋다거나 몸이 망가졌다고 해서 은근슬쩍 넘어가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많은 직장인들이 적당한 핑곗거리를 통해 순간의 위기를 극복합니다. 이런 핑계거리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직장인-직장생활 스트레스-직장생활 갈등-직장생활 명언-직장생활 신조어-직장생활 신조어-월급-봉급-연봉-연말정산-회사


직장인 스트레스 갈등 어떻게? 직장인 모이니 회사일 하소연

“글세, 지난 한 주는 참 힘들었어요.”


직장인들이 많은 회원으로 가입한 사회인 모임에 오랜만에 참석했습니다. 직장인이 많다는 건 모임에서 직장이야기가 자연스레 많이 나온다는 뜻입니다. 한 회원이 출근시간이 늦어 직장상사한테 몸이 안좋다고 핑계를 대고 아픈척해서 간신히 넘겼다고 당시의 상황을 적나라하게 말합니다. 직장인들은 어려운 상황을 넘기기 위해 핑계를 댈까요. 핑계를 댄다면 어떤 사황일때 댈까요. 핑계는 왜 댈까요. 직장인들의 속내을 엿봤습니다.


직장인 스트레스 갈등 어떻게? 출근과 회의에 지각했을 때 핑계 많아

동호회 회원들에게 물었습니다. 직장에서 언제 핑계를 많이 대느냐고 말입니다. 직장인들은 출근과 회의 등에 지각했을 때 가장 많이 핑계를 댄다고 합니다. 핑계를 댄다면 어떤 핑계를 대느냐고 물었더니 몸 상태가 좋지 않다는 말을 한다고 말합니다. 



직장인-직장생활 스트레스-직장생활 갈등-직장생활 명언-직장생활 신조어-직장생활 신조어-월급-봉급-연봉-연말정산-회사



직장인 스트레스 갈등 어떻게? 불편한 자리에 참석해야할 때 핑계를 댄다?

“오늘 부서별 실적 발표해야 하는데 사장 잎에서 결과발표를 해야해요”


직장상사는 어려운 일에 닥쳤을때 이를 지원해주고 해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사장이 참석하는 모임이나 작업은 몹시도 걱정되고 고민됩니다. 어떻게든 빠져나가고 싶어합니다. 평소 자신을 괴롭힌 직장상사까지 있으니 얼마나 괴롭겠습니까. 빠져나갈 핑계를 고민고민하다가 아프다는 핑계를 댑니다. 아픈척을 해봅니다. 아픈 연기가 서툴지 않게 최대한 완전 범죄(?)를 꿈꿉니다.


직장생활 갈등 명언 신조어 팁? 출근하기 싫어질 때 핑계댄다?

직장인들은 어느날 자고 일어나니 몸도 찌푸듯한테 기분까지 우울해져 출근하기가 싫어집니다. 어떻게 하면 출근하지 않고 잘 넘어갈 수 있을까 고민합니다. 이럴때에도 가장 유효한 게 아프다는 핑계입니다. 간밤에 뭘 잘못먹어 병원에 가봐야 한다거나 응급실이라면서 전화를 합니다. 그렇게 해서 출근하기 싫다는 뜻을 간접적으로 전합니다. 


직장인 스트레스 갈등 어떻게? 직장인들 어떤 때 핑계를 대고 싶어질까

직장인들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매일 같은 일을 해야한다는 강박관념과 지겨움 등으로 이래저래 핑계를 댑니다. 그 중에서도 출근·미팅 등에 지각했을 때, 불편한 자리에 참석해야 할 때, 갑자기 출근하기 싫어질 때, 하기 싫은 일이 주어졌을 때, 업무실적이 저조하거나 시간 내 끝내지 못했을 때, 남들 쉬는 날 출근해야 할 때 수습하기 어려운 실수를 저질렀을 때 핑계를 댑니다.





직장인 스트레스 갈등 어떻게? 핑계 누구한테 적당하게 둘러대야?

직장인들이 직장생활 중간중간 여러 가지 일에 부닥뜨립니다. 그 일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고달파 집니다. 이 핑계 저 핑계 대면서 적당하게 둘러대고 싶어집니다. 그런데 핑계를 잘 대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누구한테 어떻게 핑계를 전달하는 것도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가장 핑계가 우선시 되어야 할 사람은 바로 직장상사입니다. 


직장상사한테 핑계가 제대로 들어맞아야 잘 넘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동료직원도 중요합니다. 동료직원에게도 적당하게 어필을 해야만 핑계거리가 제대로 통하기 때문입니다. 직장상사한테 핑계를 둘러대기 거북하다면 그 다음으로는 바로 직장동료가 핑계 대상이 자연스레 되는 것입니다. 그 다음은 바로 부하직원입니다. 부하직원에게 적당하게 핑계거리를 둘러대면 그 부하직원이 어떤 경로를 통해서든 직장동료나 직장상사에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핑계거리가 제대로 통하게 됩니다. 


직장인 스트레스 갈등 어떻게? 왜 핑계거리 내세울까? 핑계거리 이유?

직장인들은 왜 핑계거리를 내세울까요. 핑계를 둘러대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 그건 바로 하기 싫은 일을 피해가기 위해서입니다. 껄끄러운 일이 주어지거나 어려운 일이 부닥치면 이를 회피하고 싶어지는 게 인간의 속성입니다. 그 일이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나에게 주어졌다면 당연지사 이를 회피하고 싶어집니다. 이럴때 자연스레 핑계거리를 만들어 냅니다. 직장상사나 직장동료 직장후배에게 전달될 핑계거리를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직장생활 갈등 명언 신조어 팁? 핑계거리 잘못 감추고 싶어서?

직장인들은 왜 핑계거리를 일부러 만들까요. 하기 싫은 일이 주어졌을때와 자신의 잘못으로 인해 그것이 약점으로 작용할 때 이를 감추고 싶을때도 핑계거리를 찾습니다. 또한 직장상사나 직장동료에게서 잔소리를 듣는 게 싫을 때에도 자연스레 핑계거리를 찾게 됩니다. 또한 나름의 사정이 생겨나 이를 해결하기 위해 허락을 받아내기 위해서 핑계거리를 만들어 냅니다. 또한 어떤 경우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핑계거리라 습관처럼 몸에 배어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짓말도 자꾸 하면 늘듯 핑계 둘러대는 것도 자꾸만 둘러대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늘어납니다.


직장인-직장생활 스트레스-직장생활 갈등-직장생활 명언-직장생활 신조어-직장생활 신조어-월급-봉급-연봉-연말정산-회사


직장생활 갈등 명언 신조어 팁? 핑계거리 몸이 안좋아서?

“부장님, 저 오늘 몸이 너무 아파서 지금 움직일 수 없어요. 조금 늦게 출근해도 되죠?”

“김대리, 몸이 아픈 것 같은데 일 신경쓰지 말고 오늘은 집에서 푹 쉬고 내일 출근해요.”

“아싸, 오늘 출근하면 하기 싫은 일도 많은데 모처럼 쉬게 되어 다행이네.”


직장인들은 핑계를 적당히 둘러댈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몸이 아프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사회에서 몸이 안좋다거나 몸이 불편하다거나 몸이 아프다고 하면 자연스레 이를 동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생활에서도 그렇습니다. 몸이 안좋다고 하는데도 꾀병이라도 곧바로 출근하라고 냉정하게 말할 직장상사가 없기 때문입니다. 핑계거리의 가장 잘 통하는 게 몸이 아프거나 불편하다거나 몸 상태가 안좋다고 둘러대는 것입니다.


직장생활 갈등 명언 신조어 팁? 집안에 일이 있어서? 차가 막혀서?

아침에 일어나 직장에를 가려는데 귀찮고 성가시어 도저히 출근시간을 맞출 수 없습니다. 출근시간에 맞춰서 가기를 걸렀습니다. 이때 핑계거리를 생각합니다. 지각을 해도 빠져나갈 궁리를 합니다. 이때 핑계거리를 제법 잘 통하는 게 집안에 일이 있어서 라고 적당하게 둘러대는 것입니다. 또한 차가 너무 막혀서 출근시간을 맞출 수가 없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집안에 일이 있어서라거나 차가 너무 막힌다는 핑계는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핑계거리입니다.


직장인-직장생활 스트레스-직장생활 갈등-직장생활 명언-직장생활 신조어-직장생활 신조어-월급-봉급-연봉-연말정산-회사



직장생활 갈등 명언 신조어 팁? 중요한 선약, 급히 처리할 업무?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과외로 만남을 가져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과외 회식자리도 그렇고 과외로 체육행사 등도 그렇습니다. 이럴때 직장인들은 이를 빠져나갈 궁리를 하게 됩니다. 이때 잘 사용하는 게 중요한 선약이 있어서 도저히 안되겠다거나, 급히 처리할 업무가 너무 많아서 안되겠다고 말합니다. 이를 이야기할때도 에둘러 말하다가 도저히 안될 것 같으면 애원하거나 강짜를 부리기도 합니다. 


직장생활 갈등 명언 신조어 팁? 직장인들 핑계거리 모아봤더니

직장인들은 직장생활 중 이런 저런 핑계를 둘러댑니다. 상황에 맞게 이야기합니다. 가령 기부나 후원 이야기가 나오면 이번 달에는 돈 나갈 데가 많아서라고 말합니다. 일이 왜 늦었냐는 것에서는 타부서(협력업체)에서 마감일을 안 지켜서 그렇다고 말합니다. 제출할 보고서가 늦어지면 작업한 것이 컴퓨터가 문제가 있어서 다 날아가서 그렇다고 말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상황에 맞게 적당하게 핑계거리를 만들어 냅니다.





직장생활 갈등 명언 신조어 팁? 적당한 핑계거리 애교, 과하면 꼴불견?

직장인들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한 두 번 쯤 핑계거리를 만들고 핑계를 대서 빠져 나간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직장인들은 여러 가지 상황이 주어지고 닥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 두 번의 핑계는 애교로 모른 척, 어쩔 수 없다면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핑계거리를 수시로 내세우는 경우입니다. 누가봐도 핑계가 뻔하고 자주 핑계를 대서 어물쩍 넘긴 경우라 남들 눈에는 애교가 아니라 꼴불견으로 보이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핑계거리도 적당한 게 좋습니다. 불가항력으로 어쩔 수 없을때 핑계거리를 댄다면 애교지만 핑계가 과하면 꼴불견이 되고 맙니다.


세미예 블로그 관련 글

교대근무 수면장애 수면부족 아찔?…심혈관질환증상 위험 높여?

오전9시 직장인 출근·등교 끔찍?…출근·등교 오전10시로 늦췄더니?

졸고있는 직장인 아찔?…수면시간 부족한 직장인에 무슨일이?

잘생기면 취직하기 어렵다?…외모와 취업 관계 알고보니?

직장동료가 어느날 이성으로?…동료가 이성으로 느껴질때 속내는?

개방형·폐쇄형 사무실 엄청난 차이?…사무실 환경 무서운 영향?

직장인 스트레스? 직장인 이럴땐 피곤?…직장인 스트레스 속내?

회식이 직장생활에 도움?…회식에 관한 직장인 속내는?

직장상사가 뭔데? 직장상사 흉보기 존재?…직장인 직장상사 뒷담화?

직장상사가 화내도 상처 안받는 비결?…직장생활 잘하는 비법은?

직장인들 싫어하는 직장상사와 동료?…직장서 내 모습은?

최악 직장상사·꼴불견 직장동료?…직장인 속내 엿봤더니

 매력적인 직장 이성은?…미혼남녀들의 속내 엿봤더니?

직장 그만둬야할 신호는?…직장생활 잘하는 비결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