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칼럼

청춘남녀 거짓말 왜 할까?…청춘남녀 흔한 거짓말 순위는?

세미예 2013. 3. 15. 08:17

"테마공원의 놀이시설 다 탈 수 있어요?"

"그럼요, 다 타봤으니까요."
"정말요? 대단해요."
"뭘요. 그 정도야 기본이죠."

"진짜 놀이공원 놀이기구 모두 탈 수 있나요."

"사람들은 이래저래 거짓말을 많이 해서요."

"맞아요, 많은 사람들이 거짓말을 수시로 하는 것 같아요."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알게 모르게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거짓말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눈덩이처럼 늘어나게 되고 언젠가는 밝혀지게 됩니다.

거짓말이 거짓으로 판명될 경우 신뢰성에 치명적인 타격을 받게 되고 믿음이 덜 가게 됩니다.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어떤 거짓말을 할까요. 왜 사람들은 거짓말을 하는 것일까요. 거짓말에 관해 재밌는 설문조사를 살펴봤습니다. 거짓말보다는 아무래도 진실된 말이 좋겠죠.


남성들은 여성보다 거짓말 3배나 많이 한다?
영국 남성은 여성보다 거짓말을 3배나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최근 영국의 데일리메일은 영국 남녀 253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남성의 52%가 하루 평균 3회, 14%는 5회 이상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습니다.

남성들이 거짓말을 더 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하루 3회 정도의 거짓말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여성들의 거짓말 횟수는 뚝?
이 설문조사를 보면 여성의 54%가 하루 평균 1회, 17%는 3회에 머물러 남성보다 거짓말을 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여성들이 다소 진실되게 살고 있는 셈입니다.  


정직하게 살고 있는 사람은 5% 불과?

하루에 거짓말을 전혀 안하고 살 수 있을까요. 이러한 의문에 대해 설문조사는 정직하게 살고 있다고 답한 사람은 남녀 모두 5%에 불과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거짓말 없이 살아갈 수 없는 세상이 된듯 싶습니다.





어떤 거짓말을 할까?
사람들이 거짓말을 한다면 어떤 거짓말을 할까요. 영국의 남성들과 여성들은 조사결과 자신의 감정 상태에 대해 거짓말을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가령, 여성의 27%는 오늘 상태가 별로 좋지 않은데도 '괜찮다'라고 말한다고 합니다. 이렇듯 매일 자신의 현재 기분과는 정반대의 인사를 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반면에 남성은 전에 해본 적도 없는 일을 '해봤다'고 허풍을 떠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청춘남녀-연애-결혼-거짓말-만우절-사랑-소개팅-미팅-맞선-부부-결혼-직장생활-남성-여성-돌싱남녀-커플-부부-솔로-사랑-데이트-미팅-소개팅-연애-애인남녀별 거짓말 순위입니다.

 

남녀별 거짓말 순위 5가지
♥ 남자의 거짓말 순위
1. Yes, I’ve done it- 45%(그럼요, 당연히 해봤어요-45%)
2. Sorry, I had no signal- 41%(미안해요, 휴대전화 전파가 안 터졌어요-41%)
3. I’m on my way- 39%(지금 가고 있는 중입니다-39%)
4. I didn’t see you’d called/texted- 35%(전화/문자메시지 온지 몰랐어요-35%)
5. I don’t look at other women- 30%(다른 여자 쳐다보지 않았어요-30%)

♠ 여자의 거짓말 순위
1. I'm fine- 27%(괜찮아요-27%)
2. I’m on my way- 26%(지금 가고 있는 중입니다-26%)
3. It was on sale- 24%(백화점 세일할 때 산거예요-24%)
4. You look really nice- 19%(당신 정말 멋져 보여요-19%)
5. Sorry, I had no signal- 16%(죄송해요, 휴대전화 신호가 안 터졌어요-16%)


 


거짓말 관련 영어 기사를 봤더니
Men lie THREE TIMES more than women, study finds... and the most common fibs? 'Yes, darling I've done it,' and 'I'm sorry, I didn't have a signal'
(데일리메일 영어기사 상세보기)


거짓말 없는 세상 가능할까?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수 많은 거짓말 속에서 살아갑니다. 거짓말인줄 빤히 알면서도 속아주고 수긍하며 살아갑니다. 문제는 그 진심에 있습니다. 악의적으로 나쁜 마음을 품은 거짓말은 절대로 하면 안되겠죠. 어떠세요. 어떤 거짓말을 하면서 살아가나요. 악의적인 거짓말은 절대로 하면 안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