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경제

주목! 고지방 음식 먹어도 살안찌는 방법있다?…음식먹는 시간이 중요?

세미예 2012. 9. 23. 09:20

"다이어트를 하면서 이것 저것 가려 먹으려니 오히려 스트레스입니다."

"평소 맛있게 먹는 것은 고지방 음식이 많은데 다이어트 때문에…"
"고지방 음식 먹어도 살이 안찌는 방법 뭐 없나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 알고 싶어요."
"글쎄요, 저도 궁금하네요."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그 만큼 다이어트는 현대인들을 위협하는 요소입니다. 그러다보니 다이어트에 관련된 것들이 책에서 건강식품, 각종 레시피 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고지방 음식은 피해야할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 음식을 살 안찌게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듣기만 해도 귀가 솔깃해집니다. 어떤 방법일까요.


 고지방 음식 먹어도 비만 막을 수 있다?

다이어트에 고지방 음식은 절대 피해야할 적과같은 존재이빈다. 그런데 이런 고지방 음식이 먹어도 비만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듣기만 해도 굉장히 이색적인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이어트의 절대적인 적으로 알려진 ‘고지방 음식’을 먹어도 비만을 막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고지방 음식 비만 막는 방법은?
고지방 음식을 먹어도 비만을 막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는 영국의 데일리메일이 보도했습니다. 이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 예루살렘 히브리어 대학 연구진이 고지방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비만을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고지방 음식 비만 막는 방법' 어떻게 연구?

예루살렘 히브리어 대학 연구진은 18주동안 실험용 쥐를 4개의 집단으로 나눠 그 중 A 그룹에게는 매일 같은 시간에 일정량의 고지방 음식을 먹이로 줬다고 합니다. B 그룹에게는 같은 시간에 같은 양의 저지방 음식을 먹게 했다고 합니다. 나머지 C와 D 그룹에게는 시간을 정해두지 않고 각각 고지방 음식과 저지방 음식을 주었다고합니다.


'고지방 음식 비만 막는 방법' 실험결과를 살펴보니?
18주 동안 4개의 집단을 관찰한 결과, 네 그룹의 실험 쥐 모두 몸무게가 늘었지만 A와 B 그룹이 C, D 그룹보다 증가폭이 낮았다고 합니다. 특히 정해진 시간에 고지방 음식을 먹은 A 그룹이 저지방 음식을 섭취한 B 그룹에 비해 몸무게가 덜 나갔다고 합니다.

수명-명상-요가-다이어트-건강-음식-다이어트와 건강-헬스-고지방-지방-단백질-탄수화물-고지혈증-콜레스테롤-열량-산책-운동-걷기운동-명상-조깅-마라톤-영양관리-힐링-웰빙-건강-건강관리-장수-노화-생로병사식사조절만 잘해도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습니다.

 


'고지방 음식 비만 막는 방법' 일정 시간에 음식 섭취 에너지로?
이번 실험 결과에 대해 해당 연구진은 일정한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면 지방이 저장되지 않고 에너지로 사용되게 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고지방 음식 비만 막는 방법' 연구결과는 뭘 의미?
연구진의 오렌 로이 박사는 이번 연구로 정해진 시간에 고지방, 저지방 음식을 구분않고 정해진 양을 섭취하면 비만 방지와 신진대사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았다고 합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의 종류를 제한하는 것보다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게 건강에 이롭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영어기사를 봤더니?
It's the way you eat it: Gorging on a high fat diet can 'prevent obesity and improve your metabolism'
(데일리메일 영어기사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