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생활

스마트폰 문자메시지 어디로?…스마트폰문자메시지 실종사건 추적해 봤더니?

세미예 2011. 2. 8. 06:00

"이상하다, 분명히 문자를 보냈는데."

"이상하다, 전화번호가 틀리네."
"새해인사 보냈는데 왜 답이 없지?"
"그참 이상하네. 여러사람이 동시에 답이 없네."
"참 이상한 현상이네. 뭐가 잘못되었을까."




명절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문자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새해 인사를 보냅니다. 이렇게 보낸 문자의 행방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00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제대로 받은 분들은 답신을 보내옵니다.  하지만 올해 따라 유난히 답신이 줄었습니다. 많은 문자를 보냈건만 답신이 줄어 이상합니다. 왜 그런지 살펴봤습니다.


스마트폰문자메시지, 새해 인사 인터넷 사이트서 문자로 보냈더니?
새해 인사를 할 곳이 많습니다. 일일이 전화를 해야하지만 간편함 때문에 문자를 보냅니다. 많은 문자를 보내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보냅니다. 열심히 보냅니다. 한 분, 한 분, 받으실 분의 전화번호를 다시금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스마트폰문자메시지, 문자를 못받았다고? 그럼 문자의 행방은?
한 지인과 우연히 만났습니다. 서로 안부를 주고받았습니다. 그런데 설전날 새해 인사를 문자로 보냈는데 못받았다고 합니다. 이상한 생각에 몇 사람 다른 지인에게 전화를 걸어봅니다. 어렵사리 통화가 되었습니다. 다른 지인들도 못받았다고 합니다. 분명하게 확인을 하고 보냈는데 이런 이상한 일이 생겼습니다.




스마트폰문자메시지,  문자 못받은 범인 잡고보니?
문자메세지를 보냈는데 못받았다고 하니 답답할 노릇입니다. 그 원인을 알고싶어서 지인 앞에서 직접 전화를 걸어봅니다. 그런데 전화번호 안내메세지가 나옵니다.

'아뿔싸' 최근 스마트폰 바람에 편승해서 번호가 줄줄이 바뀌었습니다. 많은 지인들이 단순하게 스마트폰으로 이동한 게 아닙니다. 서비스 회사까지 바꿔버린 것입니다.




스마트폰문자메시지, 스마트폰 번호가 바뀌니 문자메세지 전송도 불발?
문자 전달이 안된 이유를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많이 바뀌면서 서비스 회사마저 옮기면서 새로운 전화번호가 많이 등장합니다. 이 전화번호를 미처 저장할 생각도 없이 기존 전화번호로 문자를 보냅니다. 그런데 문자가 날라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스마트폰문자메시지,  비상연락망도 줄줄이 전화번호 변경요청?
회사나 학교 등의 비상연락망도 휴대전화가 최근 줄줄이 바뀝니다. 설명절을 맞아 보낸 문자가 어딘가로 떠났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참 묘합니다.




스마트폰문자메시지,  스마트폰이 낳은 신 풍속도?
최근 스마트폰이 급속도로 보급되면서 아기자기한 모습이 뚝 줄었습니다. 문자메세지 건만 하더라도 전화번호가 틀려 문자를 안보냈습니다. 스마트폰이 낳은 새로운 풍속도가 아닐까요?

트친님들 혹시 문자메세지 때문에 낭패를 겼었던 그런 경험이 없었나요. 이 모두가 최근 발달하고 있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가능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