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건강

쇠고기ㆍ돼지고기 잘먹는 남성 섬뜩한 소식?…돼지고기의 당뇨 발병률이?

세미예 2013. 6. 4. 09:43

"술자리가 많다보니 자연스레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많이 먹게 됩니다."

"쇠고기와 돼지고기가 우리 몸에 안좋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사실인가요."

"쇠고기와 돼지고기 어떻게 먹어야 우리 몸이 좋아하나요."

"그러게요, 돼지고기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데 먹는 비결이 따로 있나요."

"특히 삼겹살의 국민의 고기잖아요. 잘 먹는 비결 있나요.?"

"맞아요, 삼겹살 제대로 먹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사람의 몸은 이것 저것 골고루 먹어야 면역력이 길러지고 이러한 면역력은 안좋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줍니다. 특히, 편식을 하게되면 일부 영양분이 결핍되어 몸에 안좋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회식을 하게 됩니다. 회식 자리에 빠질 수 없는게 쇠고기와 돼지고기입니다.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많이 먹으면 우리 몸에 어떻게 안 좋을까요. 쇠고기와 돼지고기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beef-pork-male diabetes risk-쇠고기-돼지고기-성인병-당뇨-질병-생명-세포-힐링-웰빙-건강-장수-수명쇠고기와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남성은 당뇨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쇠고기와 돼지고기 많이 먹는 남성 당뇨위험 높다?

"쇠고기와 돼지고기 회식때마다 먹는데 괜찮나요."

쇠고기나 돼지고기를 많이 먹는 남성은 별로 먹지 않는 남성에 비해 당뇨에 걸릴 위험이 40%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쇠고기와 돼지고기 좋아하는 남성들에겐 어떻게 보면 섬뜩한 소식인데요, 어떤 연구결과일까요.

'쇠고기·돼지고기 많이 먹는 남성 당뇨위험 높다' 누가 연구?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많이 먹는 남성이 당뇨위험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40% 높다는 연구는 일본 국립암연구센터 등이 조사한 것입니다. 일본 국립암연구센터 등이 조사한 쇠고기와 돼지고기 많이 먹는 남성이 당뇨위험이 40%나 높다는 사실은 일본의 주요 유력지과 유럽과 미국, 중국 등 세계 여러나라 외신들이 일제히 보도했습니다.

연구팀은 연구를 위해 45∼75세의 건강한 일본인 남녀 6만4천명 가운데 5년후에 당뇨가 발병한 1천178명을 대상으로 음주나 운동 등의 요인은 빼고 육류 종류와 섭취량이 당뇨 발병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고 합니다.


beef-pork-male diabetes risk-쇠고기-돼지고기-성인병-당뇨-질병-생명-세포-힐링-웰빙-건강-장수-수명돼지고기와 쇠고기를 먹을때 여러가지를 골고루 먹는게 중요합니다.

 

'쇠고기·돼지고기 많이 먹는 남성 당뇨위험 높다' 어떻게 연구?
일본 국립암연구센터 등은 남자와 여자를 각각 육류 섭취량 순으로 4개 그룹으로 나눠 당뇨 발병률을 조사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남성의 경우 가장 육류를 많이 섭취한 그룹이 가장 적게 섭취한 그룹보다 당뇨 발병률이 1.36배나 높았다고 합니다. 재밌는 것은 여성 그룹에서는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다.

쇠고기와 돼지고기가 당뇨 발병률이 높다?
고기의 종류가 많은데 하필이면 쇠고기와 돼지고기일까요. 다른 고기와 차이가 없을까요, 아니면 쇠고기와 돼지고기에 한에 당뇨 발병률이 높을까요. 이에 대한 연구도 진행했다고 합니다.

일본 국립암연구센터 등은 이번에는 구체적으로 육류 종류를 '쇠고기나 돼지고기', '닭고기', '햄이나 소시지 등의 가공육'으로 나누어 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쇠고기나 돼지고기'를 가장 많이 먹는 남성 그룹이 가장 적게 먹는 그룹에 비해 당뇨 발병률이 40%나 높았다고 합니다. 닭고기와 가공육은 당뇨 발병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쇠고기와 돼지고기 왜 당뇨 발병률 높을까?
연구결과 중 재밌는 사실이 있습니다. 다른 고기는 영향이 별로 없는데 왜 유독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많이 먹은 남성에 당뇨 발병률이 높느냐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이번 연구를 담당한 연구팀은 조사 결에 대해 쇠고기와 돼지고기에 포함돼 있는철분이 췌장 등에 염증을 일으켜, 혈당치를 낮추는 인슐린 분비에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beef-pork-male diabetes risk-쇠고기-돼지고기-성인병-당뇨-질병-생명-세포-힐링-웰빙-건강-장수-수명돼지고기와 쇠고기를 먹을때는 야채를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쇠고기와 돼지고기 좋아하는 남성 왜 당뇨 발병률 높아?
이번 연구결과의 또다른 재밌는 사실은 왜 남성들만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많이 먹으면 당뇨 발병률이 높아지는냐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이번 연구를 진행한 연구팀은 여자의 경우에는 원래 남자보다 철분이 적기 때문에 육류 섭취로 철분이 체내에 들어와도 당뇨 발병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쇠고기와 돼지고기 좋아하는 남성 당뇨발병률 높다' 영어기사를 봤더니
Excessive intake of beef, pork boosts male diabetes risk
(재팬타임스 영어기사 상세보기)

High beef and pork intake puts men at greater risk of diabetes
(diabetes 영어기사 상세보기)

More beef, pork boost risk of diabetes for males: report
(글로벌타임즈 영어기사 상세보기)




당뇨 발병률을 낮추고 싶다면 쇠고기와 돼지고기 피하라?

연구결과를 보면 재밌는 사실이 있습니다.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남성이 당뇨 발병률이 높다는 점입니다. 또한 가지는 다른 고기보다 쇠고기와 돼지고기에서 당뇨 발병률이 높았다고 합니다. 평소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남성이라면 한번쯤 연구결과를 유심히 관찰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우리 몸은 골고루 잘 먹어야 합니다.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너무 좋아하지 말고 적당히 먹는 지혜가 필요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