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건강

마늘에 조기출산 예방효과…마늘·말린과일에 숨은 효능?

세미예 2013. 10. 3. 06:00

"평소 먹기가 거북해서 마늘을 잘 안먹는데…"

"마늘은 고기를 구울때 먹는 데요"
"마늘이 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들었어요"

"마늘이 임신부에게도 좋대요."

"그래요? 어디에 좋은데 강추하죠?"

"마늘이 조기출산을 예방해 준대요."

"그럼 임신부들은 꼭 먹어야겠네요."

"예, 앞으로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요즘 고깃집을 가보면 삽겹살과 쇠고기를 구울때 꼭 마늘이 따라나옵니다. 마늘이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음식점에서 준비해서 내어옵니다. 

마늘이라면 뭐가 생각나나요? 마늘은 보통 양념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김치를 담글때도 넣고 국을 끓일때 넣어도 좋습니다. 최근엔 고기를 구울때도 마늘과 함께 먹습니다. 그런데 이런 마늘이 임신부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무슨 연구인지 색다른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마늘 가공식품-임신부-임산부-출산-임신-부부관계-조기출산-항암효과-콜레스테롤-고혈압-당뇨-비만-마늘-조기출산-임신-마늘효능-임신과육아-출산마늘과 말린 과일이 조기출산 예방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늘 몸에는 좋은데 먹기가 거북한 좋은 식품이 마늘
평소 마늘을 즐겨 먹고 싶어도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탁 쏘는 맛이 여간 거북한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런 성분이 여러가지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늘의 질병예방 효과가 알려지면서 최근엔 마늘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최근엔 다양한 마늘 가공식품까지 등장할 정도입니다.

 

그래도 아무래도 마늘은 뭐니뭐니해도 먹기 거북한게 사실입니다. 비록 건강에 좋다고 하더라도 먹기가 거북해서 그렇게 찾지 않는 식품입니다. 다양한 효능을 지녔으되 먹기가 거북한 거야말로 '신의 음식'이 바로 마늘이 아닐까 합니다. 조금만 먹기가 좋았더라도 마늘이 무척이나 사람들에게 사랑받지 않았나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마늘-조기출산-임신-마늘 가공식품-임신부-임산부-출산-임신-부부관계-조기출산-항암효과-콜레스테롤-고혈압-당뇨-비만-마늘-조기출산-임신-마늘효능-임신과육아-출산-마늘효능-임신과육아-출산마늘이 조기출산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늘이 임신부 조기 출산 예방에 도움?

마늘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최근엔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마늘의 효능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항암식품이라는 점에서 단연 최고의 식품입니다. 암세포도 벌벌 떨 정도로 마늘의 효능은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마늘이 임신부의 조기 출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늘의 또다른 효능입니다. 이쯤되면 마늘을 조금 맵더라도 적극적으로 먹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마늘은 일반적으로 암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조기 출산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여간 재밌는 연구가 아닐 수 없습니다. 
 




마늘이 조기 출산 예방에 도움은 누가?
아이를 가진 임신부는 늘 조심스럽습니다. 아이가 10달을 채우지 않고 태어날 경우 여간 걱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인큐베이터에서 키울 경우 그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비용을 떠나 10달을 모두 채우지 않으면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부모들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런데 마늘이 조기 출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예테보리 살그렌스카 대학병원 연구진이 연구해서 발표한 것입니다.

마늘이 조기 출산 예방에 도움은 어떻게 연구했을까?
마늘과 말린 과일이 임신부의 조기 출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스웨덴 연구진에 의해 발견된 것입니다.

예테보리 살그렌스카 대학병원 연구진은 2만 명의 임신부를 대상으로 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임신 초기에 마늘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한 경우 조기출산 위험률이 30%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들 연구팀의 연구결과를 스웨덴의 TT통신이 최근 보도했습니다.



마늘-조기출산-임신-마늘-조기출산-임신-마늘 가공식품-임신부-임산부-출산-임신-부부관계-조기출산-항암효과-콜레스테롤-고혈압-당뇨-비만-마늘-조기출산-임신-마늘효능-임신과육아-출산-마늘효능-임신과육아-출산-마늘효능-임신과육아-출산마늘과 말린 과일이 조기출산 예방 효과가 있다니 다시봐야겠습니다.

 

말린 과일이 조기 출산 예방효과?

예테보리 살그렌스카 대학병원 연구진은 2만 명의 임신부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임신 초기에 마늘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한 경우 조기출산 위험률이 30% 정도 낮아졌다고 합니다. 또한 연구팀은 마늘 외에 건포도 등 말린 과일을 먹은 임신부에게서도 조기 출산 예방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마늘과 건포도 등 말린 과일을 다시봐야 할 듯 싶습니다. 특히 아이를 가진 임신부의 경우 마늘과 말린 과일은 늘 챙겨야 겠습니다. 

'마늘과 말린 과일이 조기 출산 예방효과 연구' 의미는?
예테보리 살그렌스카 대학병원 연구진이 조사를 했더니 임신부가 마늘과 말린 과일을 먹은 사람은 조기 출산 위험률이 대폭 줄었다고 합니다. 보 야콥슨 교수는 이에 대해 마늘의 효과는 매우 특별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록 조사를 통해 마늘과 과일을 먹은 사람은 조기 출산 위험률이 대폭 줄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임신부에게 이 같은 섭생을 권하기는 너무 이르다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는 이어 이번 초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특정한 음식이 조기출산을 예방할 수 있다는 가설을 입증하기 위해 본격적인 실험에 착수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어떠세요?  연구결과를 참고할만 하지 않나요?
 

 


영어기사를 봤더니
'Garlic and raisins prevent premature births'
Women who eat a lot of garlic at the start of their pregnancy are less likely to give birth prematurely, a finding that has Swedish researchers scratching their heads and getting ready to find out why.
영어기사 상세보기



마늘과 말린 과일 조기 출산 예방효과가 있다는데?

예테보리 살그렌스카 대학 연구진은 마늘과 말린 과일을 많이 먹은 사람은 조기 출산 예방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어떠세요? 앞으로 마늘과 말린 과일 지금보다도 더 가까이 하면 어떨까요. 특히, 임신으로 마음 고생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 이를 적극 고려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