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건강

딸기·블루베리의 놀라운 재발견?…여성 심장마비 예방에 효능?

세미예 2013. 1. 16. 09:39

"딸기와 블루베리 많이 먹어야겠는데요."

"새삼스레 딸기와 블루베리가 왜 거론되죠."
"딸기와 블루베리가 사람 몸에 참 좋다고 하네요."
"그래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많이 먹어야겠군요."

"딸기와 블루베리 먹으면 건강에 좋다고 하니 참고해야 겠네요."

"맞아요, 적극적으로 딸기와 블루베리 먹어야 겠습니다."

"앞으로 많이 드세요."





딸기는 오늘날 철에 관계없이 생산되는 과채류가 되었습니다. 예전 같으면 꿈도 못꿀 일이었지만 요즘엔 딸기를 흔하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대인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게 심장마비입니다. 해마다 심장마비로 아까운 목숨을 잃는 사람들이 날로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심장마비 예방에 딸기와 블루베리가 좋다고 합니다. 재밌는 연구결과를 소개합니다.

 

딸기와 블루베리 여성 심장마비 예방에 좋다
시중에서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딸기와 블루베리가 여성의 심장마비 방지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심장마비로 매일 수 많은 사람들이 아까운 목숨을 잃는 경우가 많아 평소 딸기와 블루베리를 가까이 한다면 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연구결과 일까요. 

딸기와 블루베리 여성 심장마비 예방에 좋다는 누가 연구
영국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미국 조사기관 간호사 보건학이 9만3600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9만3600명을 상대로 방대한 조사를 한 결과라고 합니다. 이 연구결과에 따르면 딸기와 블루베리를 꾸준히 먹은 여성의 경우 심장마비 발생률이 3분의 1수준으로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딸기와 블루베리 일주일에 최소 3번 이상 먹는다면?
딸기와 블루베리를 일주일에 최소 3번 이상 섭취한 여성은 이 과일들을 한 달에 1번 이하로 소비한 여성에 비해 심장마비 발병률이 32%나 낮았다고 합니다. 

다른 과일들을 충분히 섭취했어도 딸기와 블루베리를 먹지 않은 사람은 그만큼 심장마비를 더 겪는 경향을 보였다고 합니다. 딸기와 블루베리가 그만큼 심장마비 예방에 좋다는 뜻입니다.




딸기와 블루베리로 식단 변화를? 

이번 연구에 참여한 에릭 림 하버드대 공중보건학과 박사는 블루베리와 딸기는 여성들이 매주 먹는 식단에 쉽게 포함시킬 수 있다면 건강을 위해 좋을 것이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교적 간단한 식단의 변화가 굉장한 예방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딸기와 블루베리 왜 여성 심장마비 예방에 좋을까?
딸기와 블루베리가 왜 여성들의 심장마비 예방에 좋을까요. 이에 대해 영국심장협회 관계자 빅토리아 테일러는 "이번 조사 결과는 블루베리, 딸기 등 붉고 자줏빛 과일 식단과 여성들의 심장마비 위험을 줄여주는 상관관계를 보여준다"면서 "왜 이런 관계가 있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어기사를봤더니
The secret to staving off a heart attack? Eat plenty of strawberries and blueberries 
(데일리메일 영어기사 상세보기)




딸기와 블루베리 식단 짜본다면?
붉고 자줏빛 과일이 심장마비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앞으로 붉고 자줏빛 과일 가까이할 수 있는 식단을 짜보면 어떨까요. 특히, 딸기와 블루베리가 들어가는 식단을 짜본다면 여성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어떠세요? 딸기와 블루베리 앞으로 가까이 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