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생활

남자마음 꽉 잡았어,어떻게?…남자를 알면 사랑이 보인다?

세미예 2013. 4. 30. 09:26

"회사 내 좋아하는 남성이 있는데 그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어요"

"멋진 대학 선배의 마음을 얻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기 쉽지 않은데 뭐 좋은 방법이 없나요"

"사람의 마음 정말 잘 모르겠어요. 사람의 마음 어떻게 읽죠?"

"정말 사람의 마음은 알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사랑하고 좋아할 때 상대방의 마음 읽는 법 좀 알려 주세요."




사람과 사람이 만나 이룬 사회는 자연스레 좋은 감정과 안좋은 감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 미혼인 경우 좋은 감정이 생기는 이성에 대한 애틋함이 남다릅니다. 좋아하는 이성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뭐 없을까요.


한번쯤 이런 고민을 누구나 해보았을 것입니다. 이런 애틋한 감정이 있다면 이를 노력하고 발전시켜 멋진 커플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보면 어떨까요.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직장 내 마음을 쏙 빼놓게 하는 멋진 남성이 있어요"


한 모임의 여성 회원이 고민을 이야기합니다. 그 남자의 마음을 얻고싶은 것이죠. 과연 그녀가 그 남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노력 여하에 따라 마음도 얻고 멋진 짝을 만나 그토록 꿈꿔왔던 삶을 이룰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남자의 마음을 얻으려면 남자의 마음을 알아라?

좋아하는 남성의 마음을 얻으려면 남자의 심리를 알아야 합니다. 혹시,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When a man loves a woman)라는 영화를 본 적이 있나요? 루이스 만도키 감독의 이 영화를 보면 마이클(앤디 가르시아)은 자신이 사랑하는 앨리스(멕 라이언)를 위해 헌신적인 사랑을 보입니다. 가슴이 짠한 영화입니다.  


그렇다면 마이클이 과연 엘리스를 이토록 절실히 사랑한 순간은 언제일까요. 이성 관계에서도 남자가 이토록 절실한 사랑이라는 감정을 여성에게 느끼는 순간은 언제일가요.


사랑에 빠질때 '아, 이 사람이다'라고 느낄때는?

이성에 대해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되는 순간은 언제일까요. 한 남자가, 혹은 한 여자가 이성을 만나 사랑에 빠질때 '아, 이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하는 요건은 뭘까요.


남자가 여자와 데이트를 할 때 여자에게 사랑을 느끼고 ‘이 여자가 나를 필요로 한다’는 생각을 갖게 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건 바로 '아, 이 사람이다'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해주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남자와 여자가 어떤때 사랑에 빠지는지를 알아두면 좋습니다. 




▶ 여자가 보호본능을 불러일으킨다면?

남자의 속성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남자는 여자가 어떤 때 사랑에 빠지는지 알아두고 이를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남자들은 여성이 보호본능을 불러일으킬 때 여자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가령 이 여성이 자신과 함께 있을 때 편안함을 느끼게 될때 입니다. 여자가 편안함을 느낀다면 남자들은 자신이 이 여자에게  안식처가 되어주고 있다고 느끼게 됩니다. 


이 때 남자들은  스스로 남자다움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면 보호본능을 어떻게 자극하면 될까요. 예를들어 무거운 짐을 들어달라고 부탁하는 것도 남성의 보호본능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 남성이 자유함을 느낀다면?

남자들은 존재는 참 재밌습니다. 여자 친구와 함께 있는 그 순간에도 자신만의 소중한 공간을 갖기를 원합니다. 자신이 남자라는 것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가 때로는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연인이 되었다고 해서 이 남자를 구속하려 한다거나 속박하려 한다면 안됩니다. 연인이된 후에라도 남자에게 자유를 주고 그를 믿는다는 인상을 심어주라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이 남자가 다른 여자를 만날 수 있다는 선입견에서 그를 의심하거나 스마트폰 문자메세지를 확인하는 등의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그의 사생활을 철저하게 믿어주고 그에게 자유를 줄 때 남자는 여자에게 사랑을 느끼게 됩니다.




▶ 여성이 남성을 존경해 준다면?

'어, 이 여자가 나를 진심으로 존경하네' 


남자에게 이런 마음을 갖게 했다면 그 남자는 이미 여성에 대해 애틋한 마음이 생긴 것입니다. 남자에게 존경심을 갖고 있고 고마움을 갖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라는 것입니다. 이런 상태가 되었을때 자연스레 여자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가령 여성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아름다움을 발산할 때 남자는 ‘이 여자가 내 여자다’라는 느낌을 받으면서 스스로 자부심을 갖게 되고 이 아름다운 여자를 놓치고 싶지 않은 욕구를 갖게 됩니다. 


▶ 남자에게 평안한 느낌을 갖게 해준다면?

남자는 이 여자와 잘 맞는다는 느낌을 가질때 그 여자를 자연스레 사랑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사랑하는 마음은 함께 있으면 편안함을 느끼고 안락함을 느낄때입니다. 이런 느낌이 왔을때 남자는 의심을 버리게 됩니다. 이런 느낌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남자 앞에서 맨 얼굴로 화장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맨 얼굴로 화장을 하는 여성을 바라볼때 남자들은 '이 여자가 편안함을 느낀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여성이 편안함을 느끼게 될때 남성들은 자연스레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진정으로 남자의 마음을 얻으려면?

사랑은 단순간에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서로간의 감정의 결합이 필수적입니다. 한쪽만 애틋한 감정이 있다면 그건 사랑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감정을 공유하고 서로 감정을 느낄때 사랑이 이루어집니다. 이런 상태가 되기 위해서는 서로간에 노력이 필요합니다. 남자들의 심리를 조금이나마 알게 된다면 사랑을 이루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