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애인과 헤어지는 이유가?…연인들 이별하고 싶을때 속내 엿보니

"그동안 만나던 그 사람과 헤어졌어요."

"왜요? 글쎄요. 이유를 따지자면 너무 많아요."
"그래도 가급적이면…"
"미련 없어요. 쿨하게 정리했는 걸요."

"쉽게 만나고 쉽게 헤어지는 것 아닌지 모르겠네요."




사람은 만났다가 헤어지고 헤어졌다가 또 만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좋은 이유로도 만나고 안좋은 이유로도 만나고 좋은 이유로도 헤어지고 안좋은 이유로도 헤어집니다. 만남과 헤어짐은 상반된 말같지만 어쩌면 동전의 앞과 뒤와도 같은 뗄려야 뗄 수없는 존재같습니다. 


남녀간의 만남, 그리고 헤어짐. 어떤 이유로 만나고 또 어떤 이유로 헤어졌을까요. 한번쯤 만남과 헤어짐을 잘 살펴보면 실패를 줄이고 인생의 교훈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애인과 헤어져? 연애하다 헤어지면서 품는 생각도 남녀 차이?

"애인과 헤어졌는데, 그 사람이 사랑안하는 것 같아서 헤어졌어요"
"여자친구와 헤어졌는데, 그녀와 성격차이로 더 이상 진전이 없는 것 같아서 쿨하게…"

주말에 한 모임에 갔더니 회원중에 쿨한 이별을 한 두 사람이 있었습니다. 공교롭게도 한 사람은 남자, 한 사람은 여자입니다. 그런데 이들 남녀가 애인과 헤어진 이유가 완전히 다릅니다. 연인 사이에 헤어짐의 이유가 상대적이라고 하지만 남녀간의 차이가 완연했습니다. 애인과 헤어졌다는 말에 다른 회원들이 이러쿵 저러쿵 말을 보탭니다. 가만히 듣다보니 애인과 헤어짐의 이유도 남녀간에 차이가 뚜렷합니다. 



애인과 헤어져? 연애 중 애인에게서 사랑받는다는 느낌을 못받아서?

애인과 사귀다가 헤어진 경험에 대해 회원들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애인과 헤어짐에 대한 생각과 경험들이 여러가지 등장합니다. 그렇다면 언제 애인과 그동안 사귀는 것을 청산하고 이젠 쿨하게 헤어져야 겠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여성회원들이 애인과 헤어짐을 가장 많이 고려하게 된 게 '사랑받는다는 느낌을 못받아서'라고 말합니다. '사랑받는 느낌을 못받으면 헤어져야 한다'라고 말합니다. 이런 느낌이 들면 그동안 사귀던 애인과 쿨하게 정리하라고 합니다. 여성들은 그동안 사귀던 애인과 헤어지는 이유가 '사랑받고 싶어한다' 가 주된 감정같았습니다. 


애인과 헤어져? 연애 중 곰곰 생각해보니 이 애인과 함께할 미래가 불투명해서?
그동안 사귄 애인 혹은 연인과 헤어진다는 것은 쉽게 결정을 내리거나 판단할 문제는 아닙니다. 애인 혹은 연인과 헤어짐 자체가 아픔이고 고통이기 때문입니다. 


남녀간에 애인 혹은 연인과 헤어짐의 이유로 비슷한 경우는 연애를 해보니 '이 남자, 이 여자와 함께할 미래가 불투명하기 때문'이라는 대답도 상당합니다. 이 남자 혹은 이 여자랑 함께할 것을 생각해보니 미래가 불투명해서 이제는 정리해야할 때가 된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사귀던 애인 혹은 연인과 '미래가 불투명해서 헤어졌다'라는 반응도 많은 것으로 보아 상당히 현실적이란 생각을 갖게 합니다. 어쩌면 애인 혹은 연인과 헤어졌다는 것은 결혼을 하기 전이라 헤어짐이 현명한 선택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애인과 헤어져? 연애 중 여자친구에게 자주 사랑 표현을 해주라?
애인 혹은 연인과 왜 헤어지는 것일까요. 여성들은 애인이나 연인 남자친구와 헤어짐을 고려할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랑받는 느낌을 못받아서'라고 합니다. 이 남자 혹은 애인, 남자친구, 연인에게서 사랑받는다는 느낌을 못받게 되면 여자들은 헤어짐을 고려하게 됩니다.


여성은 이성 관계에 있어서 감정적이라 사랑 받는다고 느끼지 못하면 남자친구, 애인, 연인,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고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좋은 연인관계를 유지하려면 남성은 여자친구에게 자주 사랑 표현을 해 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애인과 헤어져? 연애 중 남자친구와 문제 있으면 조정해 나가라?
애인 연인 남자친구랑 헤어진 경험을 해봤나요. 왜 연인 혹은 애인사이에 이별을 가져오게 되는 것일까요. 왜 연인들은 헤어짐을 고민하게 될까요.


남성들이 여자친구와 헤어짐을 고려할때 가장 큰 이유가 성격차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남성들은 이성적 성향이 강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반복되는 것을 싫어하게 됩니다. 따라서 여성들은 남자친구와 문제가 있으면 이를 원만히 조정해 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애인과 왜 헤어져? 훌륭한 연애를 위해서라면 뭘 할까?

애인 연인 남자친구와 헤어짐을 교훈 삼으면 헤어지지 않게 됩니다. 남녀간에 헤어진 이유들을 가만가만 살펴보면 그 나름대로 이유가 있습니다. 모두가 수긍할만 합니다. 


따라서 혹시 남녀간에 헤어진 이유가 현재 내게 닥칠 기미가 엿보인다면 잘 조절하고 고려해 노력해 나간다면 오래오래 연애를 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연애에 대해 권태기에 왔거나 이별을 고려하고 있다면 초심으로 돌아가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를 감동시킬 이벤트를 만들어 주고 원인을 파악해 극복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Trackbacks 1 / Comments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