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건강

홍차가 뇌졸중에 그렇게 좋아?…홍차 하루 4잔 이상 마셨더니?

세미예 2013. 2. 2. 20:39

"기억력이 갑자기 가물가물해져서 걱정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뇌졸중 위험이 높다면서요."
"홍차가 몸에 좋다는데 진짜인가요."
"홍차가 몸에 좋다고 하니 앞으로 많이 마셔야 겠어요."
"그렇게 하세요. 홍차 정말 몸에 좋다고 하네요."
"홍차 앞으로 많이 팔릴 것만 같아요."




사람들은 건강에 관해 관심이 많습니다. 건강보다 중요한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건강에 관한 관심이 많다보니 여기저기에 건강에 관한 정보들이 넘쳐납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건강관련 연구결과들이 쏟아집니다. 홍차가 몸에 좋다고 합니다. 왜 좋을까요. 홍차의 재발견이라고 해야할까요. 아니면 기존에 좋다는 학설을 구체적으로 증명한 것일까요. 홍차가 몸에 좋다는 연구결과입니다. 

뇌졸중에 대해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뇌졸중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홍차에 대한 관심도 가져야겠는데요. 홍차와 뇌졸중에 관한 연구를 살펴봤습니다.


홍차 하루 4잔 이상 마시면 뇌졸중 위험 줄인다?
홍차가 사람몸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뇌졸중에도 좋다고 합니다. 홍차를 하루 4잔 이상 마시면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눈길을 끕니다. 어떤 연구결과 일까요.


'홍차가 뇌졸중 위험 감소' 누가 연구?
홍차가 몸에 좋다는 연구결과는 스웨덴 카롤린스카 의과대학 연구팀이 밝혀냈습니다. 이 연구팀은 남녀 7만 4천961 명을 대상으로 10년에 걸쳐 실시한 조사분석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 등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홍차 4잔 이상 마시면 혈전 발생위험 줄어?

스웨덴 카롤린스카 의과대학 연구팀의 분석 결과 홍차를 하루 4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뇌에 혈전이 발생할 위험이 평균 21%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만큼 홍차가 뇌졸중에 좋다는 뜻이랍니다. 평소 홍차를 잘 마시지 않았다면 지금부터는 적극적으로 마셔보면 어떨까요.





홍차가 뇌졸중 위험 감소에 왜 좋을까?
스웨덴 카롤린스카 의과대학 연구팀은 하루에 홍차 4잔 이상 마시면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홍차가 뇌졸중 위험을 줄여줄까요. 이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홍차는 심장과 뇌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홍차를 왜 4잔 이상 마셔야 할까?

그렇다면 왜 4잔 이상일까요. 스웨덴 카롤린스카 의과대학 연구팀의 조사결과 홍차를 하루 3잔 이하 마시는 사람은 이러한 효과가 없었다고 합니다. 이 결과는 흡연, 고혈압 등 다른 뇌졸중 위험요인들을 감안한 것이라고 합니다. 


영어기사를 봤더니
Drinking four cups of tea a day can reduce the risk of a stroke by more than a fifth, research has found. But less than that does not have a beneficial effect, say scientists.
(데일리메일 영어기사 상세보기)




뇌졸중 위험 줄이려면 홍차 4잔 이상 마셔라?

홍차가 뇌졸중 위험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4잔 이상 마셨을때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홍차를 이왕 마시려면 4잔 이상 마셔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떠세요. 혹시 홍차를 마시고 있다면 하루 4잔 이상 마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