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인이 상대방 배려않고 일방통행식으로 행동하면 유의

이런 애인 요주의?… 내방식대로 하는 남자라면 유의해야


"대학 입학해서 첫 미팅인데 어떤 남자를 피해야 할까요"
"맞선이나 소개팅때 어떤 남자를 피해야 할까요"
"사귀면 안되는 남자 어떤 유형인가요."
"글쎼요, 저도 그게 궁금해요."
"좋은 하는 사람이라면 배려해주는 마음씨가 중요하겠죠."
"맞아요, 배려해주는 마음이 좋아하는 마음의 기본입니다."
"그런데 요즘 이런 매너가 없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그런 남자와 사귀지 않는 게 좋아요."




사람들은 사회적 동물인 관계로 관계와 관계속에서 생활합니다. 특히, 남녀간의 일은 만남에서 시작해서 가정을 꾸리고 가족을 구성하고 그 속에서 행복을 만끽하게 됩니다. 이런 관계 속에서 사람은 자아를 실현하고 삶을 영위하게 됩니다.

이성간의 만남은 그래서 중요합니다. 이성간의 만남의 첫발은 미팅이나 소개팅, 맞선이 됩니다. 어떤 이성을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집니다. 특히, 여성들은 어떤  남자를 만나느냐가 몹시 중요합니다. 사귀지 말아야 할 남자 유형이 있다면 어떨까요.


애인과 연애 어떻게? 연애 시작때 사귀면 안되는 나쁜 남자 15가지 유형은? 
요즘 여성들은 ‘나쁜 남자’에 열광합니다. 방송 영향이 크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특히나 연애를 갓 시작했거나 연애 초반인 경우 마초적인 매력을 지닌 남자들의 인기는 더 뜨겁습니다. 

하지만, 나쁜 남자의 매력은 잠깐입니다. 연애 기간이 길어 질수록 나쁜 남자의 나쁜 행동은 여심(女心)을 멀게 할 뿐입니다. 사귀면 안되는 나쁜 남자는 어떤 유형일까요. 미국의 허핑턴포스트는 애초에 연애 시작을 말아야할 나쁜 남자 유형 15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1. 내 방식대로 일방통행식으로 하는 남자(The set-in-his-ways guy)

새로운 것을 하기 싫어하는 사람과 오래 만나면 관계는 일방적이고 지루해집니다. 연애 기간이 길어지면 내 취미도 공유해 줄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면 착각입니다. 이런 유형의 남자일수록 시간이 지나면 더욱더 고지식해 집니다.


2. 뒤처리 부탁하는 남자(The pick-up-after-me guy)

남자들 중에는 늘상 뒤처리를 부탁하는 남자가 있습니다. 이런 남자는 유의해야 합니다. 당신은 그의 애인이지 하녀가 아닙니다. 끊임없이 돌봐주어야 하는 어린 아이처럼 설거지, 벗어둔 옷을 치우길 기대하는 남자는 눈여겨 봐야 합니다. 남은 인생을 그 남자의 엄마로 살아야 할 지도 모릅니다.



3. 늘 싼 것을 찾는 남자(The always-looking-for-a-deal guy)

늘 싸구려만 찾는 남자 어떻게 봐야할까요. 연애 초반, 가격에 대해 끊임없이 얘기하거나 흥정을 하는 남자는 조심해야 합니다. 싼 가격에 좋은 물건을 사는 일은 좋은 일지만 좋은 남자라면 여자를 대접하는 자리에서 그 사실을 표현하진 않을 것입니다. 사귀는 내내 싸게 대할 수 있는 징조입니다.


4. 항상 스포츠에 빠져있는 남자(The I-need-to-watch-sports-all-the-time guy)
남자들은 스포츠를 좋아합니다. 스포츠를 보는 것은 결코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많은 남자들이 그렇게 합니다. 문제는 스포츠 시청이 만남에서 오는 책임이나 가족에 대한 의무보다 우선시 될 수는 없습니다. 스포츠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것과 집착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 차이를 아는 사람을 만나는 게 중요합니다.


5. 오늘 저녁에 관해 묻는 남자(The what's-for-dinner guy)
남자들중에는 매일 저녁 아내가 해주는 밥을 기대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매일 아내가 해주는 저녁을 먹기를 기대하는 남자는 피해야 합니다. 여자는 남자의 하녀가 결코 아닙니다. 커플 서로가 노력해야 하는 존재입니다. 절반씩 부담해야 하는 것은 아니더라도 중요한 것은 노력 그 자체입니다.





6. 데이트 할 때마다 로맨틱한 면이 떨어지는 남자(The I-get-increasingly-less-romantic-with-each-date guy)
남자들은 연애 초창기 데이트에 열심히 공을 들이게 됩니다. 멋진 계획을 세우고 좋은 곳으로 이벤트를 열어 줍니다. 하지만 데이트 횟수가 늘어날 수록 조금씩 게을러집니다. 데이트 할때마다 별 다섯 개짜리 데이트를 계획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로맨스가 나날이 없애라는 것도 아닙니다. 로맨틱한 면이 뚝뚝 떨어지는 남자의 변화들이 1년, 2년 지났을 때 어떨지를 미리 알려주기도 합니다.


7. 지금 너와 관계했으니 더 이상 노력 안 해도 된다는 남자(The I-had-sex-and-now-I-don't-have-to-try-anymore guy)
잠자리는 신중해야 합니다. 특히, 잠자리 직후 남성의 행동이 어떻게 변하는지 눈 여겨 봐야 합니다. 진정으로 애인을 아낀다면 좋은 행동들이 더 강화돼 나타날 것입니다. 하지만, 첫 잠자리 후, 뒤로 물러서는 듯한 행동을 하거나 게을러지기 시작하는 남자는 단 하나만을 노린 남자입니다.


8. 돈을 내달라고 요구하는 남자(The I-will-let-you-pay-for-some-of-my-bills guy)
연애를 하면서 사람들 중에는 수시로 돈을 내달라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를 떠나 만남의 초반에 돈을 내달라 요구하는 사람은 조심해야 합니다. 일찍부터 돈을 내주기 시작하면 앞으로 남은 시간 내내 그렇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9. 야망이 없는 남자(The lack-of-ambition guy)
부풀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의 앞으로 꿈에 대해 부풀려 말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야망이 전혀 없는 사람은 부풀려 과장하기를 좋아합니다. 이런 사람은 여자들이 듣고 싶어하는 말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일 뿐입니다.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어하는 남자가 문제가 있다는 뜻이 아니라 그 사람이 진실한지를 확실히 하라는 것입니다.




10. 20대 후반인데 아직도 엄마와 같이 사는” 남자(The I'm-in-my-late-twenties-or-older-and-still-live-with-my-mother guy)
엄아와 나이가 들어서도 함께 살아가는 남자 어떻게 봐야할가요. 25살 까지는 엄마와 같이 살아도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특히, 학교를 다니거나 돈을 아끼려는 이유에서 그렇게 살고 있다면 전혀 문제가 될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취업하고 몇 년이 지나고 나이가 찼는데 여전히 엄마와 같이 산다면 절대로 철들지 않을 것입니다.


11. 전화를 길게하는 것을 싫어하는 남자(The "sorry, I'm not a big phone person," guy)
남자들 중에는 전화를 너무 길게 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특히, 지금 만나고 있는 애인이 이런 사람이라면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답문을 하거나 부재중 전화를 보고 다시 전화거는 일에 짜증을 내면 안 됩니다. 이는 기본적인 예의고 존중이고 에티켓입니다. 이러한 행동은 미래에 이기적으로 변할 수 있다는 일종의 경고입니다. 


12. 소유욕이 강한 남자(The over-controlling guy)
소유욕이 강한 남자도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이런 남자는 매 시각 매초 애인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하고 누구와 어울리는지도 자기가 허락하려 합니다. 이런 남자에게서는 당장 도망쳐야 합니다.


연애-love-lover-sex-사랑-연애-첫키스-kiss-첫사랑-소개팅-맞선-결혼-미팅-나쁜남자-교제-첫관계-부부-부부관계-돌싱남녀-애인-애인만들기-싱글-커플-직장내연애-연애-스킨십연애 시작할때 사귀면 안되는 남자의 15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13.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안절부절 하는 남자(The I-don't-know-what-I'm-looking-for guy)
남자가 어느 날은 결혼을 하고 싶어하고 다른 날은 아이를 갖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두 달여가 지난 후에는 둘 다 확실하지가 않습니다. 이런 경우 “난 결혼도 하고 아이도 갖고 싶어. 그런데 너랑은 아니야”라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14. 집에 있기를 좋아 하는 남자(The let's-just-stay-in guy)
만일 자신이 외출하는 것보다 집에 있는 것을 좋아한다면 그 남자와 천생연분입니다. 하지만 남자가 데이트 초반부터 끊임없이 집안에만 있고 싶어하고 영화나 보고 싶다고 말하는 사람은 게으른 사람이거나 잠자리에만 관심이 있는 사람 일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상황은 자꾸만 나빠지기만 할 것입니다.






15. 애인의 친구들을 싫어하는 남자(The I-don't-like-your-friends guy)
친구는 인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남자보다 오히려 친구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애인의 친구들을 싫어하거나 같이 어울리기를 싫어하는 남자는 당장 떠나야 합니다.


연애관련 영어기사를 봤더니
15 Guys to Avoid Dating at All Costs
(허핑턴포스트 영어기사 상세보기)

세미예 블로그 관련 글
청춘남녀 거짓말 왜 할까?…청춘남녀 흔한 거짓말 순위는?
소개팅 최악 매너?…소개팅때 '딴청'과 '경청' 엄청난 차이?
사랑에 빠지고 싶다면?…매력적인 모습 만드는 법은?
사랑고백은 누가 먼저?…사랑고백 절묘한 타이밍은 언제?
애인과 오래 사귈지 알수 있다?…연인의 뇌를 봤더니?
휴가때 진도 나가기 좋은 이성?…휴가때 요주의 이성?
"처음" 연애경험 축소·뻥튀기 왜?…미혼남녀 속내는?
만남에서 스킨십까지 걸리는 기간?…미혼남녀 속내는?
첫눈에 반했다고 왜?…첫눈에 반할 확률 남녀 차이는?
둘만의 여행 사귄지 언제부터?…미혼남녀 속내는?
직장후배한테 완전 당했어?…청첩장 받고 빵터진 사연
첫 데이트 최고·최악 의상?…데이트·연애 성공 하려면?

댓글
  • 프로필사진 풍경 저런 남자들 싹~~ 제하고 몇명 남을까요?ㅎㅎㅎ 2013.03.06 09:30 신고
  • 프로필사진 청년한의사 남자가 봐도 많이 공감되네요 저도 저중에 몇개 해당되는 듯 ㅎ ;; 2013.03.06 09:56 신고
  • 프로필사진 남자 입장 전 남자인데 여자유형도 봤고 지금 남자유형도 봤습니다.비슷한 면도 많은데요.이해가 좀 어려운 부분은 6번인데요.초반에는 환심을 사기위해 할 수 있지만,점차 가면 이벤트소재 생각해 내기가 힘든데요..또 이벤트 준비하기위해 시간투자나 돈 문제...남자도 사람인지라..티비에 했던거나 남들 했던거 하면 여자분들 속으로 실망하잖아요?아니면 대 놓고 표출하거나...그러면 사이가 더 서먹해질꺼같은데요?이벤트도 필요하긴한데 여자분들이 이벤트를 너무 바라지 않았으면 좋겠어요.남자도 사람인데 이벤트 받고 싶잖아요?여자분이 이벤트 작은거라도 해 주면 남자분들 감동 받을 생각은 안 해보셨나요~남자가 무슨 마법사도 아니고...남자가 안 하면 여자가 해 주면 되지 않나요? 생각이 있는 남자분이면 분명히 해 줄껍니다.그럼 이만 쓸게요. 2013.04.17 22:36 신고
  • 프로필사진 매드 아,그러니까... 남자는 쌕쌕이에 환장한 동물이고,,, 여자는 더치페이도 안돼고, 남자가 만날때 마다 이벤트를 하고,, 선물도 하고.. 자주 영화 보러 가자고 해도 안돼고, 전화도 맨날 길게 해야하고, 20대 후반엔 가족과 함께 살아도 안됀다... 이거지??

    이.. 미친 ㄴ ㅕ ㄴ 들... 돌았나?

    위에... 15가지를 다 만족하는 놈은 제비다.. 알겠냐??
    2013.06.15 17:58 신고
  • 프로필사진 자상하고 다정한사람 매드님 많이 감정이입되셨군요 저도 공감은 합니다만 조금 다릅니다.
    남자입장님께서 제맘하고 맞게 잘 써주셨네요
    저도 남녀 서로 조금씩 노력하면서 사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다 한번하는게 이벤트죠 맨날 바라는건 공주병이고 사치입니다
    다 알아요 여자들도!ㅎㅎ 기분이야 좋겠지만 자주 받는것도 부담될거예요
    여자들이 원하는건 다정한 말 한마디들 입니다. 좀 오글오글 거리시더라도
    자기 속마음 자꾸 표현해주세요 사랑하시잖아요 모든 조건을 다 만족할 수는 없겠지만
    8개 이상 속하시는 분들 보면 참 다정하신 분들이시고
    그 사람이 하는 말 끝까지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그런 분들입니다.
    여자들만 그런 사람 좋아하는게 아니잖아요? 매드님 화나신건 이해해요 ㅎㅎ
    하지만 이런 사람도 있답니다. 돈 워리 비 해피~ ^^ㅋ
    2013.09.02 13:40 신고
  • 프로필사진 zzzz 정작여자들은 얼마나 충족한다생각하나 어이없군.. 제일웃긴게 싼것만 찾는사람..?..
    말고쳐라 궁상떠는구두쇠라고. 그리고 원래 버는만큼만 만족하는게 정상이다
    그리고 여자들은 정작 남자가원하는 열다섯가지에 얼마나 충죽하나? 아니 자기들이 바라기 전에 얼마나 갖추어놓나 ? 자기를.
    2013.09.11 17:31 신고
  • 프로필사진 함께하기에 행복한 사람 여자들은 남자가 알아서 스케줄 짜고 식당 메뉴 선점하고 알아서 데려가주길 원하죠 <일방통행의 반론>
    요즘 뒷처리 맞기는 남자 많지는 않아요 같이하는편 어쩔땐 여자가 더안함
    로맨틱은 혼자하는거 아님
    싼거찾는다고 욕하는 당신이 의심 스럽네요 보통 비싼거 찾아다니면 말리는게 제대로된 여자
    부모님 과 함께 산다는게 여자가 부담스럽겠지만 자식으로서 의도리 인데
    더이상 당신의 주관적인거 같은데 결혼하여 행복한 가정 꾸미려면 생각을 조금 바꾸는게
    사람 답게 사는길 인거 같네요
    자기 스스로를 돌아 볼수 있기를
    2015.04.17 09:19 신고
  • 프로필사진 정신 처 나갔니 얼마나 된장스럽게 살고싶으면 이런글을 말하는지.... 글쓴이 아버지는 위의조곤에 다 충족되시너봐요~ 대단합니다. 2016.10.18 07:32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