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인이 아직 없는 이유 "애인 만날 기회 없어서"

아직 애인이 없는 이유 만날 시간과 기회가 없어서




"그 분은 키도 훤칠한 미남인데 왜 아직까지 애인이 없을까요"
"그녀는 날씬한 외모와 스펙까지 갖췄는데 왜 아직 솔로일까요"
"열심히 소개도 받고 만나봤는데 왜 아직까지 솔로일까요"

가정의 달 5월입니다. 가정의 존재를 생각하게 하는 달입니다. 봄은 바야흐로 한참 무르익어 갑니다. 날씨는 청춘남녀들이 데이트하기 딱좋은 계절입니다. 곳곳의 꽃향기와 싱그러움이 누군가와 어딘가로 맘껏 떠나고 싶어집니다.

이렇게 좋은 때에 누구보다 옆구리 한쪽이 시린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솔로들입니다. 그렇다면 솔로들은 자신에게 애인이 없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할까요. 솔로들의 솔직한 속내를 엿봤습니다.

솔로 남녀 애인만들기-맞선-결혼-연애-사랑-미팅-소개팅-맞선솔로에게 왜 애인이 없을까요.


☞ 남들은 다 있는 애인 왜 내겐 없을까? 
"애인, 그 참 이상하죠. 왜 애인이 없는지 정말 모르겠어요"

한 단체에서 아직 애인이 없는 사람들을 모아서 연결해주는 행사를 다녀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인연을 맺어주는 행사라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고갑니다. 행사 진행 관계자가 물어봅니다. '당신은 왜 애인이 없다고 생각합니까?' 대답은 천차만별로 열거됩니다.


솔로 남녀 애인만들기-맞선-결혼-연애-사랑-미팅-소개팅-맞선사랑과 연애를 준비를 하는 사람에게 기회가 옵니다.

 


☞ 애인이 아직도 없는 건 만날 기회가 없어서?
"왜 아직 솔로죠"
"그야 아직 애인을 만날 기회가 없어서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아직도 애인을 만나지 못한 이유로 남녀 모두 '아직 만날 기회가 없어서'라고 말합니다. 기회가 주어졌다면 애인을 만났을텐데 그럴만한 기회가 없어서라고 말합니다.

☞ 일이 바빠 시간이 없어서?
"애인을 만들 틈이 없어서죠" 

아직까지 애인이 없는 이유를 '바쁜 업무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라고 합니다. 시간이 있었다면 벌써 애인이 생겼을테고 지금쯤 재밌게 데이트를 하고 있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 내눈이 높아서?
"내 눈이 높다보니 여태 애인이 없어요"

아직까지 애인이 없는 이유를 여러 명의 솔로가 이렇게 답을 합니다. 자신의 눈이 높아서 기회가 주어졌는데도 더 이상 만남을 이어가지 못하다보니 세월이 흘러버렸다고 합니다. 지나고 나니 자신의 눈이 높았다는 점을 인정하고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 매력이 없어서?
"애인요? 매력이 없다보니 아직도 솔로죠"

또다른 부류의 사람들은 아직까지 애인이 없는 이유를 '내가 매력이 없어서'라고 말합니다. 스스로 매력이 없다보니 만남을 가져도 자신이 없고 그러다보니 아직까지 애인이 없는 솔로로 지냈다고 합니다.

☞ 언제쯤 솔로 탈출 성공할 수 있을까?
"지금처럼 솔로로 지낼 수는 없잖아요. 언제쯤 솔로 탈출 할 수 있을까요"

행사 관계자가 물어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만날 기회만 충분하면 언제든지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오랫동안 솔로로 지내다보니 자연스레 솔로탈출에 대한 의지가 강한 것 같았습니다. 

☞ 잘 모르겠다? 마음만 먹으면? 조금있다가?
솔로 탈출 언제쯤 가능할 지 묻는 질문에 '잘 모르겠다'라고 힘없이 말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또다른 부류의 사람들은 '내가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가능하다'는 자신있게 말합니다. 하지만,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다'라며 다소 유보적인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 솔로탈출을 위한 노력은?
"솔로 탈출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죠?"

행사 진행자가 점점 칼날같은 질문을 해댑니다. 이 질문이 들어오자 사람들 반응이 진행자의 눈을 피하는 듯합니다. 눈이 아래로 향하거나 딴곳으로 향하는 게 자신이 없는 표정입니다. 

☞  솔로탈출 노력을 엿봤더니?
"이 좋은 계절에 솔로를 탈출하려면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어떤 노력을 하셨죠"

진행자의 가슴아픈 질문에 많은 사람들이 솔로를 탈출하기 위한 노력으로 소개팅, 맞선 등 만남의 기회를 자주 가졌다고 말합니다.

또 피부관리를 관리하고 운동 등을 통해 외모를 가꾸고, 스펙을 쌓고, 좋은 직장을 구하려 힘쓰고, 주변 인맥 쌓기 등에 열심히 나섰다고 말합니다. 

☞ 솔로인 이유 자신에게서 찾아야
"아직까지 솔로인 이유를 자신에게서 찾지않고 주변에서 찾다보니…"

간단한 초청특강을 맡은 전문가가 짝을 못찾는 가장 큰 까닭은 당수의 솔로들이 자신에게서 이유를 찾기보다는 주변 또는 환경적인 조건을 원인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자신을 좀 더 돌아보고 자신을 좀 더 가꾸고 자신을 위해 투자를 하라고 권합니다.

또한 앞으로 얼마든지 기회가 있기 때문에 다소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좀 더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면 얼마든지 솔로탈출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 세미예 블로그 관련 글 보기
소개팅 최악 매너는?…소개팅때 '딴청'과 '경청' 엄청난 차이?
이런 애인은 요주의?…절대 사귀면 안되는 남자 유형은?
사랑에 빠지고 싶다면?…매력적인 모습 만드는 법 따로 있었네
사랑고백은 누가 먼저?…사랑고백 절묘한 타이밍은 언제?
외로움 느끼는 사람 요주의…외로움 자주 느끼면 건강에 치명적?
소개팅때 싫은 상대의 직업은?…미혼남녀 솔직한 속내 엿봤더니
솔로들 짧은 연애 알고 봤더니?…연애 잘하는 비법 따로 있다?
솔로들 언제 가을탈까?…미혼남녀 '가장 외로울때' 솔직한 속내?
애인이 결혼 망설이는 이유는?…미혼남녀들 결혼속내 엿봤더니?
유머? 이성에게 매력적인 사람은?…연애 잘하는 비법 알고보니?
소개팅 남녀가 궁금한 것은?…상대의 궁금증 알면 소개팅 대박?


댓글
  • 프로필사진 노지 솔로탈출이라...하하하하. 2012.05.02 08:28 신고
  • 프로필사진 세미예 솔로부대가 많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재밌는 상상을 해봅니다. 2012.05.02 09:47 신고
  • 프로필사진 풍경 바쁜 연예인들이 그래도 연애할 시간은 있다~~ 라고 하ㅡ는걸 많이 봤어요.
    분명 조금의 정성만 있다면 솔로 탈출 참 쉽죠잉~
    세미예님 행복하루 보내셔요. ^^
    2012.05.02 08:39 신고
  • 프로필사진 세미예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12.05.02 09:47 신고
  • 프로필사진 ㅋㅋ 진짜 바쁜 게 뭔지 모르는 사람은 할 만한 얘기죠.
    남 일이라고 그렇게 쉽게 얘기하시면 안됩니다.
    정성이 부족해서 그렇다라..
    참 씁쓸하네요.
    2012.05.03 11:16 신고
  • 프로필사진 도플파란 대답하나 추가... 굳이 필요성을 못느껴서요..ㅋㅋㅋㅋ 2012.05.02 09:08 신고
  • 프로필사진 세미예 솔로의 장점도 많이 있습니다. ㅎㅎ. 2012.05.02 09:47 신고
  • 프로필사진 금정산 솔로 탈출해봐도 또 ...ㅋㅋ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2012.05.02 09:23 신고
  • 프로필사진 세미예 예, 대박나시는 하루 되세요. 2012.05.02 09:46 신고
  • 프로필사진 chicken 저도 굳이 필요성을 못 느끼겠네요.
    전 선천적으로 혼자가 너무 좋습니다
    2012.05.03 09:36 신고
  • 프로필사진 sisisi 별로 탈출하고 싶지 않은데. 그냥 궁금해서 들어와봤더니 희안한 놀이를 하고있군. 역시 웃기는 더블들. 꼭 둘이여야하냐? 2012.05.03 10:11 신고
  • 프로필사진 워킹푸어 저는 가난한 커플입니다.
    돈많은 솔로친구가 혼자 살고 있는데, 이런저런 재미있는것 많이 하고 인기 많이 끌고 다니고 있어요. 그 친구가 항상 웃으며 하는말이, 커플천국 솔로지옥 아니냐... 너희들은 커플이니까 나보다 훨씬 행복한거다... 세상이 돈이면 다냐... 마음으로 사랑하는 애인이 있는 인생이 더 성공한거지... 뭐 그런얘기 하면서 일주일에 한번씩 여자를 갈아치우고 (그 여자들이 애인은 아닌거죠) 럭셔리한 생활 잘살고 있는데...
    아무리 스스로 내가 더 나은 인생이라고 생각해보려 애써도, 젊은나이에 벌써 아파트를 4채를 가지고 그 수입만 해도 짭짤하게 벌면서 느긋하고 즐겁게 사는 그놈이 나보다 불행해 보이지가 않습니다. 난 분명 커플인데, 이상하게 솔로인 그놈이 나보다 못해보이지가 않습니다.
    커플은 그것 자체가 행복이 아니라, 단지 행복해질수 있는 요소 중 하나에 불과한 것일까요.
    2012.05.03 10:37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