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생선 참 대단해? 똑똑한 아이 낳으려면 임신중 생선 먹어라?

임신 중 생선 먹으면 안먹을때보다 똑똑한 아이 낳아 

"아이를 가졌을때 생선을 먹으면 똑똑한 아이를 낳는대요."
"얼핏 임신했을때 생선 먹으면 똑똑한 아이 낳는다는 이야기를 들은것 같아요."
"과연 임신중 생선 먹으면 똑똑한 아이 낳는게 사실일까요."

임신을 하게되면 축복이자 주위의 기대가 부담스럽습니다. 2세를 잘키우기 위해 태아교육에도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쏟게 됩니다.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태교에 엄격했을만큼 이를 중히 여겼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임신부의 음식 하나하나에도 신경을 쏟게 됩니다. 임신부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하고 또 어떤 음식을 가려서 먹어야 할까요. 생선이 임신부에게 2세를 위해 좋다는데 과연 사실일까요.

생선이 아이에게 좋다는 말이 궁금했던 임신부
"임신중 생선먹으면 좋다니 많이 먹으세요."
"생선이 임신중 태아에게 그렇게 좋을까요?"

초보 엄마를 준비중인 32세 임신부 A 씨는 얼마전부터 남편과 시어머니가 유독 생선을 강조하는 바람에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좋다면서 남편과 시어머니가 식사때마다 식탁에 생선을 올리는 바람에 생선이 질리기도 하고 과연 임신중인 임신부와 아이에게 생선이 정말 좋은 것인지 어느 정도 좋은 것인지 왜 좋은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간혹 생선을 먹는다면 모를까 식사때마다 식탁에 올라오는 생선이 이젠 정말 지겨울만큼 먹고싶지 않은데 남편과 시어머니는 자꾸만 생선을 많이 먹으라고 강요합니다. 과연 생선이 좋을까요.

임신 중 생선을 적당히 섭취하면 똑똑한 아이 낳는다
임신 중 생선을 적당히 섭취하면 똑똑한 아이를낳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일본 도후쿠(東北)대학 의과대학의 오스미 노리코 박사는 임신 중 생선을 먹어 오메가-3 지방산 섭취를 늘리면 태아의 뇌 발달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발표했다고 메디컬 뉴스 투데이가 18일 보도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식단은 씨앗들에 많이 들어 있는 오메가-6 지방산에 비해 생선에 많이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이 훨씬 적은데 임신 여성이 오메가-3 지방산의비율을 늘려 두 지방산의 균형을 맞추면 뇌기능이 향상된 아이를 낳을 수 있다고 오스미 박사는 밝혔습니다. 이 같은 사실은 쥐 실험을 통해 밝혀졌습니다.

 그의 연구팀은 새끼를 밴 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엔 오메가-6 지방산이 오메가-3 지방산보다 훨씬 많은 먹이를, 다른 그룹엔 두 지방산의 비율이 비슷한 먹이를 주고 태어난 새끼의 뇌를 비교분석 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두 지방산의 비율이 비슷한 먹이를 먹은 쥐가 낳은 새끼들은 오메가-6 지방산이 훨씬 많은 먹이를 먹은 쥐의 새끼들보다 뇌의 크기가 현저히 컸습니다.
 또 두 지방산이 불균형인 먹이를 먹은 쥐에게 태어난 새끼들은 태어난 후 건강에 좋은 먹이를 먹였지만 자라면서 감정적 행동의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해 다 자랐을 때는 불안 증세가 심해졌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지방산은 체내에서 자체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두 지방산은 에너지 축적, 산소 운반, 세포막 활성, 염증 조절 등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26

Trackback Address : http://www.semiye.com/trackback/619 관련글 쓰기

  • 이전 댓글 더보기
  • 윤서아빠세상보기 2009.11.18 17:31

    다는 아니어도
    우울한 중년의 자화상이네요

  • 달콤시민 2009.11.18 17:33

    묻지마 관광 = 불륜 .. 거의 이렇게 저도 늘 인식하고 있었어요..
    아.. 그렇게 알고는 있었지만 막상 이렇게 실제 이야기를 보니 정말 심각하네요 아고고

  • Tem. Ohp. Ab. 2009.11.18 19:29

    하늘을 향해 소송을 건다고 엉뚱한 협박질을 해버렸던 제목을 보고 귀한 걸음을 해주셨길래 세미예님의 블로그로 답방을 했는데, 첫화면에 청명한 하늘이 떠있는 사진을 보고 제 글의 제목때문에 오실만하구나 생각했습니다.

    묻지마관광은 얼마전에 BEHIND라는 케이블티비에서 방송을 해줬는데 불륜남녀의 회합장소도 있고, 또 늙으신 분들 소일거리로 유인해 물건을 강매하는 묻지마도 있다는데, 참가요금은 무려 5000원으로 밥도 주고 상품도 준다고 하더군요

  • 커피믹스 2009.11.18 22:18

    아직도 묻지마 관광이 있나요? 슬프군요.
    어서 빨리 묻는 관광으로 돌아오세요~~~

  • 불루재팬 2009.11.18 23:09

    왜 사람들은 하지말아야 해야하는 일은 절대 할까요... 아이러니에요...

  • 바람흔적 2009.11.18 23:53

    오늘 모임에서 묻지마 관광 얘기있었는데 근절 않되겠드라고요.

  • 곰리 2009.11.19 18:50

    몰래 모텔이나 호텔에서 만나는것 보다는 순수하지

  • 낭만인생 2009.11.19 19:06

    묻지마관광.. 온천장 앞에서. 많이 가죠..
    이상한 것도 있고.. 약장수 소개하는 곳도 있는.. 정말 벼라별 관광이 다 있더군요.

  • yemundang 2009.11.23 11:34

    여행의 참맛은 설레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좋은 곳을 찾아 가지요. 좋은 사람과 함께 갑니다. 좋은 사람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묻지마 관광은 용기없는 분들의 선택이 아닐까 싶어요. -_-;;;;

  • 인생무상 2010.01.20 20:53

    사는 방법엔 여러가지가 있지요. 타인에게 피해주지않으면서 즐기고있고 활력이되어 열심히 일상생활을 할수있다면 걍 놔둡시다.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