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생활

행복해지는 약, 신기해!…행복해지는 약 보셨나요

세미예 2009. 2. 1. 20:54

사람은 누구나 행복을 꿈꿉니다. 하지만, 행복에 관해서는 개인적인 편차가 큰 것이라 사람마다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사소한 것에도 행복해 하고 어떤 사람은 많이 가진 것에 대해 행복해 합니다.




누구나 행복을 꿈꾸며 살아갑니다. 그 꿈이 있기 때문에 살아갈 가치를 느낍니다. 행복하십니까. 행복해지고 싶은가요. 그럼 행복해지는 약을 드세요. 그런 약이 어딨냐고요? 그런 약이 있습니다.


행복해지는 약이 실제로 있다면 대박 정도가 아니라 세상이 발칵 뒤집어 지겠죠. 하지만, 행복해지는 약을 저는 먹어봤습니다. 행복해졌나고요. 엄청 행복해졌습니다. 낚시성 글 같지만 행복해지는 약을 소개하고 행복에 관해 함께 살펴봤으면 합니다.


행복-행복해지는약-약품-인생-사랑-결혼-부부-인생살이-장수-수명-행복한삶행복해지는 약이 진짜 있었군요.


행복해지는 약이 존재한다고?

이 세상 누구도 아직 개발하지 못한 이 엄청난 약을 먹어봤습니다. 어느날 회사를 방문한 보험설계사분이 ‘불행하다고 느끼세요? 그럼, 행복해지는 약을 드세요’라면서 툭 던져주고 갔습니다.


‘선생님표 사랑약국, 행복해지는 약’이라고 쓰여진 이 약을 처음엔 '뭐 이런 걸 다 주나'라고 별 것 아닌 것처럼 여겼었는데 자리에 두고보니 이름이 재밌고 신기했습니다. 그 약이름 대로 행복해질 수 있다면 정말 꿈같은 얘기지만 좋을 것 같아 호기심이 발동했습니다.


그래서 먹어봤습니다. 행복해지는 약을 먹고 진짜 행복을 꿈꿔봤습니다. 아마 이 순간이 호기심의 절정이자 결과에 관해 몹시 궁금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너무 성급한가요? 


또 궁금했습니다. 행복해지는 약은 무슨 맛일까라는 궁금증이 결국은 쓰레기통에 들어갈 운명의 약이 입안으로 들어오게 됐습니다. 먹으면 행복해지는 약, 참으로 신기하고 재밌었었는데 실제 먹어보니까 달콤하고 맛있는 껌이었습니다. '뭐야, 이거 껌이잖아'


한편으로는 재밌고, 한편으론 웃음이 절로 나오더군요. 하지만, 너무 약효과를 무시하는 것은 아닌가라는생각을 했습니다. 세상의 약들은 효과가 엄청 나중에 나타나는 것들도 있기 때문이죠.





인생은 껌처럼 살아라?

행복해지는 약의 실체는 껌이었습니다. 껌을 행복해지는 약이라고 붙여서 만든 것이었더군요. 그런데, 하필이면 껌을 행복해지는 약이라고 했을까. 또다시 궁금증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났습니다.


추측컨대 아마도 인생의 달고 쓴 삶들을 질겅질겅 씹어 둥글게 둥글게 살아가라는 뜻은 아니었을까요. 아니면, 누구나 흔하게 씹는 껌을 통해 평범하고 가장 소박하게 살아가는 것이 행복이라는 뜻은 아니었을까요.


이 약(껌)을 만든 사람의 정확한 의도는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매우 재밌는 발상같습니다. 




생각하기 나름

이 세상에 행복해지는 약은 없습니다. 만들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생각하기 나름에 따라선 행복해지는 약은 역설적으로 얼마든지 존재할 수가 있습니다. 


그 약이 가장 필요한 시기에 가장 필요한 사람에게는 행복해지는 약이 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사람에게는 행복해지는 약이 필요없을 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사람과 부정적으로 살아가는 사람에게는 행복해지는 약마저 독약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인생은 만족할 줄 아는 여유가 있을때가 행복이 아닐까

개인적 의견으로 행복은 스스로 만족할 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소한 것에도 기쁘고 만족해 한다면 그 순간이 행복이 아닐까요.


비록 큰 차에 대궐같은 집, 온갖 금은보화는 없다고 하더라도 초라한 작은 집에 살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다면 그게 바로 행복은 아닐까요.


행복하십니까. 행복하지 않으시다면 다소 여유를 갖고 인생을 살아가 보시면 어떨까요. 조금 늦더라도 작은것부터 만족해 할줄 아는 그런 여유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행복은 작은 곳에서

행복은 먼곳에 결코 있지 않습니다. 바로 우리의 주변에 작은 것에서 시작됩니다. 사소해 보이는 것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행복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매사를 긍정적으로 생활하다보면 무엇이든 행복해 보입니다. 어떠세요. 행복이 멀게만 느껴집니까. 행복은 거창한 것일까요. 오늘은 행복에 관해 생각해보시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