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든 아빠 임신확률 임신증상 주의…아빠 40세 이상 아이 자폐증 6배

가임기 나이든 아빠 술 마시면 아이에게 알코올 스펙트럼 장애 유발

"임신초기증상과 임신증상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가 궁금해요."

"배란일계산기와 배란일임신확률 배란일계산법 배란일 생리와 통증 출혈 가임기가 궁금해요."

"배란일계산기와 임신테스트기 사용법과 산부인과검사 어떻게 하는지 모두 궁금해요."

"아이를 계획중에 있군요? 아이는 소중하니 계획부터 잘 세워야 합니다."





아이는 부모세대들에겐 큰 축복입니다. 이런 아이를 갖기위해 배란일계산기로 배란일 임신확률을 계산합니다. 배란일계산법을 곰곰 생각해보고 임신에 관한 공부를 합니다. 배란일 생리 배란일 통증 배란일 출혈이 무섭게 다가옵니다. 


배란일 가임기 배란일 임신가능성 등에 대해서도 민감합니다. 여성들의 축복이자 고통입니다. 특히,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테스트기로 이를 확인하고 임신증상과 임신초기증상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가 궁금해 산부인과를 찾아 산부인과검사를 받습니다. 이 모든게 정상적입니다. 그런데 아이는 아무래도 젊을때 낳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40세 이상 첫 애 임신이 찜찜하듯 40세 이상 아빠도 안좋다고 합니다. 연구결과를 살펴봤습니다.


임신 배란일계산기 산부인과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가능일계산 임신초기증상 임신증상 임신테스트기 배란일계산기 배란일 임신확률 배란일계산법 배란일 생리 배란일 통증 배란일 출혈 배란일 가임기 배란일 임신가능성 산부인과진료비 산부인과검사


건강한 아이 아빠 꿈꾼다면 40세 이전에 아이를 가져라?

건강한 아이 아빠를 꿈꾸는 남성이라면 40세가 되기 전에 아이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발표된 연구결과들이 한결같이 산모 뿐만 아니라 나이든 아빠도 2세에게 안좋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눈길을 끕니다(A growing body of research is revealing associations between birth defects and a father's age, alcohol use and environmental factors, say researchers. They say these defects result from epigenetic alterations that can potentially affect multiple generations). 


기존에는 고령 여성 임신부라면 기형아 출산 우려가 있어 노산에 유의해야 한다는 것이 주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의 연구결과는 고령 임신한 여성 뿐만 아니라 늦게 아이를 갖는 아빠의 경우 그 후손이 자폐증 위험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6배나 높다고 합니다. 


임신 배란일계산기 산부인과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가능일계산 임신초기증상 임신증상 임신테스트기 배란일계산기 배란일 임신확률 배란일계산법 배란일 생리 배란일 통증 배란일 출혈 배란일 가임기 배란일 임신가능성 산부인과진료비 산부인과검사


나날이 늦어지는 고령임신 이대로 괜찮을까?

요즘 세태를 지칭하는 말중에 '실신세대'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신세대'는 오늘날 이땅을 살아가는 청년세대를 지칭하는 신조어입니다. 그런데 그 뜻을 알고보면 수긍이 갑니다. 바로 실업과 신용불량의 앞 글자를 따서 실신세대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문제는 실신세대가 경기불황과 청년실업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후폭풍으로 결혼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젊은 세대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 30대 중반에 결혼하는 남녀의 모습은 전혀 늦다거나 새로울 것도 없습니다. 심지어 40초반에 결혼하는 커플들도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결혼이 늦어지니 고령임신도 늘어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30대 후반 임산부는 말할 것도 없고 40초반에 초산인 임산부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옛날 같으면 할머니 소리를 들을 준비를 해야하는 나이에 이제 아이를 가졌으니 조선시대 어르신들이 현신한다면 아마도 놀라자빠질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만큼 늦게 임신하는 커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회와 사회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아이는 부모세대들에겐 큰 축복입니다. 그래서 젊은 커플들은 배란일계산기로 배란일 임신확률을 계산하고 아이를 계획합니다. 철저한 계획을 통해 아이를 갖습니다. 배란일계산법을 곰곰 생각해봅니다. 그런데 역시 여성에게는 배란일 생리 배란일 통증 배란일 출혈 등이 고통입니다. 남성들이 모르는 고통입니다. 





​40세 이후 고령임신 산모 외에 아빠 40세 넘어 임신하면 아찔?

40세 이후 고령임신이 산모나 태아에게 많이 위험하다고 합니다. 문제는 아빠가 40세 이후라면 아이의 건강이 안 좋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조지타운 대학이 이끈 연구팀은 남성의 나이와 생활 습관이 자녀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여러 연구를 검토한 결과 40세 이후 고령자 임신이 아이와 산모 외에 고령자 위와 같은 결론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A growing body of research is revealing associations between birth defects and a father's age, alcohol use and environmental factors, say researchers at Georgetown University Medical Center. They say these defects result from epigenetic alterations that can potentially affect multiple generations).


지금까지 고령 임신은 여성에게만 해당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지만, 이제 남성도 임신 계획이 있다면 몸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40세 이상 남성의 아이 30세 이하 남성 아이보다 자폐증 위험 6배 높아

조지타운 대학 연구팀의 연구에서는 나이든 아빠의 위험성을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구팀의 조사 결과 40세 이상 남성의 아이가 30세 이하 남성의 아이보다 자폐증이 생길 위험이 거의 6배나 높았다고 합니다. 이 연구가 시사하는 바는 남성도 나이가 들게 되면 생식 세포인 정자에 손상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이런 부정적인 영향은 자식뿐만 아니라 손주 세대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연구결과는 ‘미국 줄기세포 저널’(American Journal of Stem Cells) 최신호에 실렸습니다(The study, published in the American Journal of Stem Cells, suggest both parents contribute to the health status of their offspring -- a common sense conclusion which science is only now beginning to demonstrate, says the study's senior investigator, Joanna Kitlinska, PhD, an associate professor in biochemistry, and molecular and cellular biology).



술을 많이 마시는 남성일수록 태어날 자녀에게 나쁜 영향

조지타운 대학 연구팀의 연구결과 또다른 재밌는 사실을 확인이 됐다고 합니다. 그건 바로 술을 많이 마시는 남성일수록 태어날 자녀에게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의 아버지가 술을 마시고 어머니가 술을 마신적이 없는 경우에도 아이에게서 ‘태아 알코올 스펙트럼 장애’가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태아 알코올 스펙트럼 장애는 주의력 장애나 과잉 행동 장애, 운동 기능 감소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번 연구가 사회적 환기를 일꺠워 주는 것은 요즘 젊은 커플들은 배란일계산기로 배란일 임신확률을 계산하고 아이를 계획합니다. 그러다보니 아이가 자꾸 늦어지고 있습니다. 배란일계산법을 곰곰 생각해보고 배란일 생리 배란일 통증 배란일 출혈 배란일 가임기 배란일 임신가능성 등에 대해서도 지나치게 민감한 나머지 남편과 아내 모두 아이를 갖는걸 두려워 합니다. 이런 추세에 따라 아이를 계획적으로 늦게 갖는 부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테스트기로 이를 확인하고 임신증상과 임신초기증상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가 궁금해 산부인과를 찾아 산부인과검사를 받습니다. 이때는 이미 나이가 든 커플이 많다는 점입니다.


아버지가 술을 마시면 아이에게 알코올 스펙트럼 장애 유발

이번 연구를 이끈 조지타운대학 조안나 키틀린스카 박사는 ‘태아 알코올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어린이 75%가 술을 마시는 아버지를 두고 있었다고 합니다((For example, a newborn can be diagnosed with fetal alcohol spectrum disorder (FASD), even though the mother has never consumed alcohol, Kitlinska says. "Up to 75 percent of children with FASD have biological fathers who are alcoholics, suggesting that preconceptual paternal alcohol consumption negatively impacts their offspring.") 


이런 사실은 부모의 알코올 섭취가 자녀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 것입니다. 더 심각한 것은 이번 연구에서 부모의 알코올 섭취가 자녀의 더 작은 뇌와 더 낮은 지능과 연관성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는 부모의 흡연으로도 손상될 수 있는 것이라고도 합니다.




아버지의 비만이 다음세대 당뇨병이나 뇌종양과 연관

이번 연구에서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남성의 비만이 다음 세대에 당뇨병이나 뇌종양과도 연관성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부모의 스트레스는 자녀의 행동 문제와 연관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에 대해 영국 쉐필드 대학의 생식 전문가인 앨런 퍼시 박사는 건강한 아이의 아버지가 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40세가 되기 전에 아이를 갖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40세란 나이를 넘기면 일반적으로 임신 성공률이 떨어진다고 주장합니다. 심지어 배우자가 한참 어려도 유산할 가능성이 높고 태어난 아이에게서는 정신분열증이나 자폐증, 선천적 결손증 등 질환이 생길 확률이 현저하게 늘어난다고 지적합니다. 





요즘 젊은 커플들은 배란일계산기로 배란일 임신확률을 계산하고 아이를 계획적으로 갖습니다. 이렇게 지나치게 계획적으로 아이를 갖다보니 자꾸만 아이를 갖는 시기가 늦어집니다. 배란일계산법을 곰곰 생각해보고 배란일 생리 배란일 통증 배란일 출혈 배란일 가임기 배란일 임신가능성 등에 대해서도 민감합니다. 민감한 만큼 이를 피해 아이를 늦춘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테스트기로 이를 확인하고 임신증상과 임신초기증상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가 궁금해 산부인과를 찾아 결국 산부인과검사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는 이미 나이든 커플이 많다는 점입니다.



'40세 이상 남성 아이 자폐증 위험 높다' 영어기사 상세보기

Fathers' age, lifestyle associated with birth defects

(사이언스 데일리 영어기사 상세보기)

 

세미예 블로그 관련 글

임신초기증상 조심해야할것 인공감미료 아기 비만 아찔?…올리고당 효능 주목?

임신중 생선 먹으면 똑똑한 아이 낳아?…임신초기 증상? 임신중 엽산 어떡해?

감자 좋아하는 사람 임신 아찔? 임신계획땐 감자 주의?…감자·임신성당뇨 관계?

임신초기증상 오메가3효능 꼭 먹어야?… 임신가능일계산 임신엔 생선 좋은 이유?

모유수유 자녀 지능(IQ) 발달과 관계없다?…그래도 모유수유 고집해야 왜?

임신중 지방 많은 음식 아찔?…임신중 고지방식 태아 뇌발달 영향?

좋은 아빠 되려면 당근 주목!…당근이 좋아? 임신 잘되는 비법 따로 있었네

5월에 임신하면 조산 확률 높아?…5월임신 계절과 조산 무슨 관계?

결혼전 순결과 결혼전 임신 해법?…결혼전 순결과 혼전관계 결혼전 산전검사는?

임신 잘되는 법?…아이 낳으려면 고단백-저탄수화물 섭취?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