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건강

포도씨 놀라운 재발견?…"포도씨 대장암 항암치료 효과 높여"

세미예 2014. 3. 4. 09:47

"포도에도 씨가 없었으면 좋겠어요."

"포도씨가 사람 몸에 좋다는데요?"
"좋아도 포도씨 일일이 빼서 버리고 먹는데?"
"이렇게 좋은 포도씨를 왜 버리죠. 엄청 좋은 것인데…."

"그렇군요, 앞으로는 포도씨를 절대 버리지 말아야겠네요."

"맞아요, 포도씨를 어떻게 활용하느냐 나름이겠죠."




사람들은 포도를 좋아합니다. 간식으로 즐겨 먹을만한 과일이기 때문입니다. 포도를 좋아하다보니 포도주까지 덩달아 좋아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포도를 먹을때 포도씨를 여간 귀찮아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앞으로는 포도씨를 다시 봐야겠습니다. 포도씨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포도씨의 어떤 성분이 왜 좋은지 포도씨에 관한 연구결과를 눈여겨 볼만합니다.


포도씨 탄닌 대장암 항암치료 효과와 부작용 줄여줘?

사람들은 포도를 줄겨먹습니다. 가족간 둘러앉아 포도를 먹노라면 가족애도 생기고 오손도손 이야기에 화목도 절로 익어갑니다. 가족들이 둘러앉아 포도를 먹노라면 이내 접시엔 포도씨가 수북합니다. 포도를 먹고나면 포도껍질과 포도씨가 여간 성가시지 않습니다. 포도씨는 따로 빼서 버립니다. 이렇게 빼고 포도알만 먹으려니 여간 성가신게 아닙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포도씨가 없는 포도마저 나올 지경입니다. 그런데 포도씨를 다시봐야 겠습니다.

이렇게 평소 무심히 버렸던 포도씨가 대장암에 좋다고 합니다. 어떤 연구결과일까요. 포도씨에 들어있는 성분인 탄닌이 대장암의 항암치료 효과를 높이는 한편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포도밭-포도주-탄닌-포도씨-포도주스-항암치료-대장암-포도-GRAPE-포도씨-bowel cancer-대장암-항암치료-탄닌-포도씨-포도 탄닌성분-건강-건강관리-장수-힐링-웰빙-과일-포도-GRAPE-포도씨-bowel cancer-대장암-항암치료-탄닌-포도씨-포도 탄닌성분-건강-건강관리-장수-힐링-웰빙-과일-포도-GRAPE-포도씨-bowel cancer-대장암-항암치료-탄닌-포도씨-포도 탄닌성분-건강-건강관리-장수-힐링-웰빙-과일대장암에 좋은 포도씨의 탄닌성분 다시봐야겠습니다.



'포도씨 탄닌 대장암 항암치료 효과·부작용 저감' 누가 연구?

포도씨에 들어있는 성분인 탄닌이 대장암의 항암치료 효과를 높이는 한편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줄여준다는 연구결과는 호주 애들레이드 대학의 에이미 치어 박사가 발표한 것입니다. 에미미 치어 박사는 포도씨의 탄닌 성분이 대장암의 항암치료 효과를 높이고 항암치료 부작용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그의 연구결과는 사이언스 데일리 등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또한 에이미 치어 박사의  연구결과는 온라인 과학전문지 '공중과학도서관'(PLoS One)에 실렸습니다.





'포도씨 탄닌 대장암 항암치료 효과·부작용 저감' 연구는?
호주 애들레이드 대학의 에이미 치어 박사는 포도씨에서 추출한 탄닌을 냉동건조시켜 분말로 만든 뒤 시험관에서 대장암 세포를 포도씨 탄닌 분말에 노출시켰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포도씨의 탄닌 성분이 대장암의 항암치료 효과를 높이고 항암치료 부작용도 줄여주는 효과가 입증됐다고 합니다. 

포도씨가 대장암의 항암치료 효과는 높이고 항암치료 부작용을 줄여준다고 하니 이를 다시봐야 합니다. 평소 쓸모없다고 버렸던 포도씨의 재발견이 아닐 수 없습니다.



포도밭-포도주-탄닌-포도씨-포도주스-항암치료-대장암-포도-GRAPE-포도씨-bowel cancer-대장암-항암치료-탄닌-포도씨-포도 탄닌성분-건강-건강관리-장수-힐링-웰빙-과일-포도-GRAPE-포도씨-bowel cancer-대장암-항암치료-탄닌-포도씨-포도 탄닌성분-건강-건강관리-장수-힐링-웰빙-과일-포도-GRAPE-포도씨-bowel cancer-대장암-항암치료-탄닌-포도씨-포도 탄닌성분-건강-건강관리-장수-힐링-웰빙-과일포도씨의 탄닌성분 주목해야 합니다. 대장암 항암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포도씨 탄닌 성분 대장암 항암치료 효과 높이는 이유?
에이미 치어 박사의 연구결과 포도씨의 탄닌은 시험관에서 배양한 대장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항암제의 효과를 26%더 높여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합니다. 또한 포도씨의 탄닌은 항암치료에 의한 염증도 최고 55%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러나 건강한 대장조직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포도밭-포도주-탄닌-포도씨-포도주스-항암치료-대장암-포도-GRAPE-포도씨-bowel cancer-대장암-항암치료-탄닌-포도씨-포도 탄닌성분-건강-건강관리-장수-힐링-웰빙-과일-포도-GRAPE-포도씨-bowel cancer-대장암-항암치료-탄닌-포도씨-포도 탄닌성분-건강-건강관리-장수-힐링-웰빙-과일-포도밭-포도주-탄닌-포도씨-포도주스-항암치료-대장암-포도-GRAPE-포도씨-bowel cancer-대장암-항암치료-탄닌-포도씨-포도 탄닌성분-건강-건강관리-장수-힐링-웰빙-과일포도씨를 버리지 말고 재활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포도씨의 탄닌 성분이 대장암 항암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포도씨 탄닌 건강한 대장조직에 영향 없는 이유?
에이미 치어 박사의 포도씨의 탄닌 연구 중 재밌는 게 있습니다. 바로 포도씨의 탄닌은 항암치료에 의한 염증도 최고 55%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대장조직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이에 대해 에이미 치어 박사는 탄닌이 항암제와는 달리 암세포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고 정상세포는 건드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한마디로 신기한 암세포 잡는 물질이 아닐 수 없습니다.





'포도씨의 탄닌 성분 대장암 항암치료 효과' 영어기사 봤더니?
Grape seed promise in fight against bowel cancer
University of Adelaide research has shown for the first time that grape seed can aid the effectiveness of chemotherapy in killing colon cancer cells as well as reducing the chemotherapy's side effects. 
영어기사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