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뉴스

엎드려 자면 야릇한꿈?…잠자는 자세와 꿈 관계는? 수면자세 어떻게?

세미예 2013. 8. 25. 07:00

"잠들기전 엎드려 잤더니 이상한 꿈을 꿨어요"

"뭐라구요? 엎드려 자면 그런 꿈을 꾸는게 어떻게 가능해요?"
"글쎄요, 그 원인을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상한 꿈을 꾼것 같아요"
"잠을 잘 때 엎드려 자면 안좋겠군요."
"잠자는 자세랑 에로틱한 꿈과는 무슨 관계죠?"
"잠과 자세에 관한 연구가 재밌네요."
"그러게요, 과학계에서는 별의별 것을 다 연구하네요."




사람들은 잠을 통해서 충전과 휴식을 취하게 됩니다. 그런데 잠속에서 남녀간의 이상한 장면을 보게 되는 이른바 야룻한 꿈을 꾸게 된다면 어떨까요. 기분은 묘해지고 아침부터 얼굴이 붉어지지 않나요.  혹시 이런 경험을 해본 적은 없나요. 사람들은 가끔 이런 경험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연구에 따르면 엎드려서 잠을 자면 잠속에서 이상한 꿈을 꾼다고 합니다. 어떤 연구결과인지 참으로 이상하면서도 재밌습니다.  잠을 자면서 엎드려 자면 에로틱한 꿈을 꿀 수 있다는 다소 황당하면서도 재밌는 연구가 눈길을 끕니다. 도대체 어떤 연구인지 살펴봤습니다.


엎드려서 잠을 자면 이상한 꿈을 꾼다? 진짜일까?
피곤에 겨워 잠에 듭니다. 이리뒤척 저리뒤척이다가 엎드려서 잠을 자게 됩니다. 꿈을 꿉니다. 꿈속에서는  별의별 장면이 다 나타납니다. 꿈속에서 나타난 장면은 현실에선 경험하지 못한 일들입니다. 그런 경험을 하고 싶었던 마음만 가졌던 것들입니다.


별의별 야릇한 모습이 다 등장합니다. 생전에 못봤던 장면이 생생하게 현실처럼 나타납니다. 너무나도 이상하고 어찌나 얼굴이 화끈거리든지 화들짝 놀라 일어나보니 아침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도 어젯밤 꿈들이 현실처럼 생생합니다. 한편으로는 야릇하면서도 한편으론 그 모습이 현실감마저 느껴집니다. 평소 전혀 경험하지도 않았는데 너무나도 생생하게 꿈에 나타난 것입니다. 꿈은 흔히들 반대로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참으로 신기할 따름입니다.


꿈에서 이상한 장면 나와 얼굴 화끈거리는 꿈을 꾸다니?

혹시 이런 경험을 해본적 있나요. 꿈에서 참으로 야한 별의별 장면들이 다 등장합니다. 꿈이 아니라 현실에서도 이런 장면을 목격한다면 얼굴이 붉어집니다. 꿈이라서 다행이다 싶은 행각이 들지만 그래도 어떻게 꿈속에서 이런 모습이 나타났는지 참으로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런 이상한 장면을 꿈속에서 봤다면 어떨까요. 그런 꿈을 꾸고 나면 하루종일 생숭생숭합니다. 꿈생각만 하면 얼굴이 화끈거릴 정도입니다. 그런데 그러한 꿈을 꾸고 싶다면 엎드려서 잠을 자라고 합니다. 잠이들때 엎드려서 자게 되면 야릇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눈길을 끕니다. 재밌는 꿈을 꾸기위해 일부러 엎드려서 자는 사람은 없겠죠. 그런데 엎드려서 자면 이상한 꿈을 꿀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엎드려 자면 이상한 꿈꾼다'는 누가 연구?
엎드려 자면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요. 이상한 장면이 등장하는 꿈을 꾸려면 어떤 자세로 잠을 자야 하는 것일까요. 엎드려서 자면 이상한 꿈을 꾼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 연구는 영국의 데일리메일 등 주요 외신들이 일제히 보도한 것입니다.


이들 외신의 보도에 따르면 홍콩 수런대학 캘빈카이칭 유 박사팀이 잠자는 자세와 이상한 꿈과의 관계를 연구한 결과 엎드려서 잠을 자면 묘한 꿈을 꾸게 된다는 연구결과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엎드려서 자면 이상한 꿈을 꿀 수 있다는 게 연구결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참으로 연구도 재밌거니와 연구결과도 신기할 따름입니다.


'엎드려서 자면 이상한 꿈 꾼다'는 어떻게 연구?
홍콩 수런대학 캘빈카이칭 유 박사팀은 묘한 꿈을 어떨때 꾸게 되는지 연구를 했다고 합니다. 묘한 꿈을 어떨때 꾸게 되는지 연구 자체가 이색적입니다. 꿈에 관한 연구도 재밌는데 꿈의 종류에 관한 연구까지 했다는 점에서 학계의 연구는 참으로 대단합니다.

연구팀은 대학생 670명을 대상으로 잠을 자는 자세와 꾸는 꿈에 대해 연구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엎드려서 자는 사람이 다른 자세로 자는 사람보다 묘한 꿈을 꿀 가능성이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엎드려서 자면 묘한 꿈' 왜 꾸게 될까?
홍콩 수런대학 캘빈카이칭 유 박사 연구팀은 야한 꿈을 엎드려서 자게 되면 꾸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서 이런 연구결과가 나온 것일까요.

이에 대해 연구팀은 엎드려서 잠을 자게 되면 위와 폐가 압박돼 뇌에 공급되는 산소량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대뇌에서 혼란한 뇌파가 발생해 꿈의 내용이 야릇하고 묘한 방향으로 흐르는 것이라고 합니다. 



'엎드려서 자면 이상한 꿈꾼다' 연구결과는 뭘 의미?
홍콩 수런대학 캘빈카이칭 유 박사 연구팀은 이상한 꿈을 엎드려서 자게 되면 꾸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 같은 연구결과는 연구팀이 대학생 670명을 대상으로 잠을 자세와 꾸는 꿈에 대해 실시한 연구결과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연구는 뭘 말하고 뭘 의미할까요?


이 연구를 이끈 유 박사는 사람이 자고 있다고 해서 뇌가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단절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런 까닭으로 사람들이 의식하고 있는 이상 잠을 자게 될때 환경에서 오는 자극이 꿈의 내용에 영향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엎드려서 잠을 자는 자세가 홍콩 수런대학 캘빈카이칭 유 박사 연구팀은 묘한 꿈을 엎드려서 자게 되면 꾸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한편, 이번 연구결과는 의학저널 `꿈`에 게재됐습니다.




'엎드려서 자면 야릇한 꿈꾼다' 연구결과 관련 영어기사를 봤더니
Why sleeping on your stomach makes it much more likely you'll have erotic dreams
(데일리메일 영어기사 상세보기)


엎드려서 자면 이상한 꿈 꾼다? 묘한 꿈 자주 꾸면 괜찮을까?
온라인 지식게시판엔 야한꿈에 관한 글들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상한 장면 뿐만 아니라 꿈을 꾼후 묘한 느낌에 빠졌다는 글들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들은 이상한 장면 뿐만 아니라 남녀간에 관한 꿈을 꾸게 되면 묘한 상상에 빠져 고민하게 됩니다.  

산모들도 임신14주 야한꿈 자궁수축에 관한 글을 많이 올리고 있습니다. 임신기간 이상한 꿈을 꾸게 되면 자궁수축으로 아이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까봐 걱정하는 산모들의 의견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상한 꿈의 정체는 뭘까요. 꿈은 도대체 뭘까요.





꿈은 뇌의 대청소 시간? 꿈의 빈도와 내용은 뇌에 쌓인 먼지들?

꿈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혹자는 꿈은 뇌의 대청소 시간이라고 말합니다. 괜한 생각이 많은 사람들이 허튼 꿈을 자주 꾸게 된다고 말합니다. 꿈을 꾸는 빈도와 내용들을 보면 뇌에 쌓인 먼지들을 알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혹시 이상한 장면 뿐만 아니라 남녀간의 묘한 꿈을 꾼다면  평소 자신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면 어떨까요.

이상한 장면 뿐만 아니라 남녀간에 묘한 꿈을 꾸지 않으려면 엎드려 잠을 자서는 안되겠죠. 어떠세요? 혹시 엎드려 잠을 자면서 이상한 장면 뿐만 아니라 묘한 장면에 관한 꿈을 꾼적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