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미녀와 첨단자동차의 만남…재밌는 부산국제모터쇼 뒷이야기

늘씬한 미녀와 최첨단 기능의 차 모터쇼의 매력 

늘씬한 미녀와 최첨단 기능이 장착된 어마어마한 가격의 자동차… 2008 부산모터쇼가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됐습니다. 2일 개막식에 이어 3일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자동차쇼가 펼쳐지기 시작했습니다. 

늘씬한 미녀와 최첨단 자동차, 그에 못지않게 취재 뒷얘기까지 곁들이면 모터쇼 관람 재미가 배가 될 것 입니다. 먼저, 2일 부산시가 국제모터쇼 개막식에 허남식 부산시장이 참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땀을 뺐습니다. 

사연을 알고보니 바쁜 허시장 일정때문 이었죠. 부산시는 당초 개막식을 낮 12시30분부터 진행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허 시장이 이날 오전 10시30분 청와대에서 열린 '전국 시·도지사 회의'에 참석한 뒤 모터쇼 개막시간에 맞춰 오는 것이 사실상 어렵게 되자 발을 동동 구르게 되었습니다. 

다급해진 부산시는 묘안을 짜냈는데요 허 시장이 서울 김포공항에서 낮 12시30분이나 오후 1시발 부산행 비행기를 타는 것을 가정해 모터쇼 개막시각을 각각 오후 1시45분, 2시25분으로 늦춰 잡은 것이었습니다. 두 개의 시간대가 모두 어려운 상황이 되면 당초 예정대로 개막식을 진행할 참이었습니다. 

하지만 허 시장은 청와대에서 일찍 출발, 다행히 낮 12시30분발 비행기를 탄 뒤 1시간 만에 김해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어 김해공항에 미리 대기하고 있던 헬기를 타고 곧장 벡스코로 향했고 부산시는 허 시장이 오후 1시50분께 벡스코에 도착하자 개막식을 열었습니다. 

부산국제모터쇼의 일반 개방 첫날인 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자동차 경품추첨 행사에서는 경기도 안양시에 사는 한 40대가 첫 행운의 주인공으로 당첨돼 현대자동차 i30을 받는 행운을 누렸습니다. 

올해 부산모터쇼에서는 국산차 8대와 수입차 2대 등 10대의 경품차량이 매일 1대씩 행운의 주인공을 찾아갑니다. 

잘만하면 왕대박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겠죠. 자동차 마니아들의 또 다른 관심은 ‘나도 언제쯤 저 차를 가질 수 있을까?' 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부산국제모터쇼에서는 세계 최초로 공개된 혼다코리아의 '뉴 레전드'를 비롯해 아시아 최초, 국내 최초 공개 자동차 등 다양한 신차들이 소개됐습니다. 

이번 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인 혼다코리아 뉴 레전드, 콘셉트카 C-XF의 양산형 모델로 스포츠 쿠페 스타일의 5인승 세단인 재규어 XF, 2.2 ℓ 터보 디젤 엔진과 패들 시프트 방식의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재규어 X-TYPE 2.2 디젤, 웅장한 내외부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로,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럭셔리 SUV'라는 평을 받고 있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TdV8, 메르세데스-벤츠 스포츠카의 디자인의 절정으로 손꼽히는 드림카인 메르세데스-벤츠 SL 63 AMG, 지난 3월 뉴욕 모터쇼에서 세계에 첫선을 보였던 정통 스포츠 쿠페 'BK(코드명)인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쿠페 등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외 자동차회사들은 신차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악동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차세대 컨셉카 SOUL-Burner의 이미지에 맞춰 락밴드 노브레인의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달궜습니다. 

현대자동차 역시 처음 소개하는 제네시스 쿠페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전자기타리스트 임정현씨와 현악10중주단이 캐논변주곡을 협연해 화려한 쇼를 연출했습니다. 부산모터쇼에서 자동차만 보고 왔다면 제대로 즐겼다고 보기 힘듭니다. 
마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전시회와 어린이를 겨냥한 행사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본행사 못지않게 다양한 볼거리가 즐비한 부대행사를 소개합니다. 

◇2008 부산국제모터쇼 부대행사 
사이버수출상담회 6~8일 컨벤션홀2층 코트라 
국제 자동차부품 및 미래형 자동차 기술세미나 6일~7일 컨벤션홀2층 
부산테크노파크 부품구매정책 설명회 및 상담회 8일~9일 컨벤션홀2층  
부산테크노파크 Play Station 체험행사 2일~12일 컨벤션홀1층  
(주)소니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카트리그 그랜드 파이널 10일 야외전시장 
(주)온게임네트워크 모형자동차 전시 2일~12일 글래스홀 
모형자동차동호회 미니카 전시 2일~12일 컨벤션홀 
김은엽 튜닝카 전시 2일~12일 컨벤션홀 한국자동차튜닝연합회 
자동차 아트페인팅 2일~12일 컨벤션홀 
다이텍 모터사이클 전시 2일~12일 컨벤션홀 
준웍스 카오디오 페스티벌 3일~4일 야외전시장 
WAC-HQ, 오토사운드 페이스 페인팅 3일~5일, 10일~12일 야외전시장 
수빈아카데미 노노이야기 4일~5일 컨벤션홀3층 
상상나눔시어터 무선조종자동차 경주대회 10일~11일 야외전시장 
부산무선모형협회 자동차 경품 추첨 3일~12일 글래스홀 사무국


Trackbacks 0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