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미예의 건강한 대안미디어

혼자사는 것도 서러운데?…독신과 결혼남성 누가 오래살까? 본문

과학사랑방

혼자사는 것도 서러운데?…독신과 결혼남성 누가 오래살까?

세미예 2011.09.25 14:47

독신인 남성, 결혼한 남성보다 17년 일찍 죽는 것으로 조사

독신이 더 일찍 사망하는 등 결혼으로 인한 잠점 많아

"독신주의, 독신주의 강조하다가는…"
"독신이 좋을까요? 아니면 결혼생활이 좋을까요?"

"글쎄요, 독신도 결혼생활도 생각하기 나름 아닌가요."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어떤 삶이 좋을까요."

"생각 안해봤는데 둘다 장단점이 있는것 같아요."

 

 


 

 





독신과 결혼생활은 각자 장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장단점 때문에 어떤 사람은 독신으로 지내고 또 어떤 사람은 결혼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하늘의 섭리가 만물은 짝을 이뤄 살도록 했습니다. 

그렇다면 결혼을 한 사람과 독신으로 보내는 사람 중 어떤 사람이 오래 살게 될까요. 독신으로 살고 있는 사람과 결혼한 사람의 수명을 분석한 자료는 흥미를 유발케 합니다. 어떤 자료이고 어떤 흥미있는 이야기인지 살펴봤습니다. 

 

 

독신남, 결혼남보다 17년 일찍 죽는다?
독신으로 살고있는 남자가 오래 살까요? 아니면 결혼생활을 영위하는 남자가 오래 살까요. 독신으로 살고있는 이는 배우자가 있는 이보다 수명이 10년 안팎까지 짧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누가? 뭘 연구했기에?
최근 영국의 언론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루이빌 대학의 데이비드 로엘프스 교수 연구진은 혼자사는 사람과 결혼한 사람의 수명을 분석한 결과 혼자 사는 사람이 결혼한 사람에 비해 7~17년이나 일찍 죽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독신과 결혼한 사람의 수명 어떻게 연구했기에?
로엘프스 교수의 연구는 지난 60년 동안 진행됐던 90건의 연구에 참여했던 5억명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실시됐습니다. 로엘프스 연구팀은 연구 대상자로서 '혼자 사는 사람’' 범위에 이혼했거나 배우자와 사별한 경우는 제외했습니다. 이른바 '모태 솔로'인 사람만이 독신으로 분류됐습니다.

 


'독신과 결혼한 사람의 수명' 연구결과가 어떻길래?
로엘프스 교수팀의 연구결과 독신 남성의 경우 결혼한 남성에 비해 사고나 질병으로 숨질 확률이 32%가 더 높았다고 합니다. 독신 여성의 경우도 일반 여성보다 사고사나 질병사 확률이 23% 높았다고합니다. 또한 독신 남성은 8~17년, 독신 여성은 7~15년 가량 결혼한 사람들에 비해 수명이 짧았다고 합니다.


30대 독신과 기혼자 사망률 비교는?
독신이 결혼한 사람들에 비해 수명이 짧은 이같은 현상은 젊은 연령대에서 더욱 두드러졌다고 합니다. 30대 독신은 같은 나이대의 기혼자보다 사망률이 128% 더 높았다고 합니다. 70대 독신인 경우는 기혼자에 비해 사망률이 16% 높았다고 합니다.

 


 

 

'독신과 결혼한 사람의 수명' 연구결과 뭘 말하나?
이번 연구를 담당했던 로엘프스 교수는 '독신들이 얼마나 형편없이 살아가는지를 증명해 주는 결과'라며 '혼자 살면 평소 건강을 생각해주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결과가 나왔을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배우자가 있으면 몸이 아플 때 병원에 쉽게 갈 수 있고 평소 식습관도 배우자의 조언에 따라 적절히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독신과 결혼한 사람의 수명' 영어기사 보기

 

As far as Sex and the City is concerned, being single is when one has the most fun.
But according to a new study, leading a solo lifestyle could have serious health implications.
Researchers at the University of Louisville, Kentucky, found that single women were at risk of dying seven to 15 years earlier than their married counterparts. Single men fared even worse, with their married peers living eight to 17 years longer. Researchers studied data from around 500million people by analysing 90 previous studies conducted over the past 60 years.

영어기사 상세보기


'독신과 결혼한 사람의 수명?'…결혼생활 장점도 많아?
이번 연구결과를 보면 결혼생활이 독신보다 장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결혼생활도 단점은 있습니다. 그래도 독신보다 장점은 많습니다. 혹시 독신을 꿈꾸는 분이라면 이번 연구결과를 참고해 다시금 생각을 정리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신고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