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경제

새해 블로그로 소통하고 대박나자?(블로그모임 안내)

세미예 2011. 1. 3. 10:32

블로거들도 모임통해 소통하고 연구

2011년이 힘차게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를 돌아보고 새해 계획을 세워야 할 시기입니다. 올 한해 멋드러지게 시작하려면 첫 단추부터 잘 끼워야 합니다. 

지난 한해 블로거 이웃님들 블로고스피어 이슈를 만들고 블로그 포스팅  활동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2011년 한해도 두루 평안하시고 하시는 일들마다 건승하시고 무엇보다도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는 소통의 도구입니다. 소통은 댓글을 통한 것도 있지만 오프라인으로 만나서 이런 저런 이야기로 엮어간다면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울 것입니다. 그런 자리를 마련해 보려 합니다.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블로그 모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평소 온라인을 통해 많은 분들을 만납니다.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오프라인으로 만나면 더할 나위없이 즐겁고 색다릅니다. 평소 댓글을 통해 나눈 소중한 인연은 주제나 관심사가 비슷하다면 금방 친숙하게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쉽게 어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모임을 통하면 금방 친해지고 비록 관심분야가 다르다고 하더라도 여러가지 얻어 가는 게 참으로 많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오프라인 모임을 적극 권하고 싶습니다.

부산에서 새해 첫 블로그 모임을 연다고?
부산지역 뜻있는 블로거들이 새해 블로그 모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시간과 공간이 되시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참여를 권합니다. 블로그를 통한 댓글로 활동하다가 친숙해지고 또는 어떤계기가 되어 블로거 이웃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면 참으로 좋은 점이 많습니다.

블로그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한 활동도 중요 하지만  만나보면 색다른 맛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소통의 도구입니다. 이제는 아름다운 대화나 좋은 이야기를 직접 만나 나눈다면 블로고스피어의 새로운 화두꺼리가 될 것입니다. 

언제 어디로 어떻게 가면 되죠?
블로그간의 소통을 극대화 하고자 부산 블로거 모임을 갖고자 합니다. 블로거들과 더불어 블로고스피어의 새로운 이야기꺼리를 만들어 내고자 하오니 관심있는 블로거 이웃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 바랍니다. 부산 블로그 모임을 부산블로거 어울림이라고 지어봤습니다.

부산블로거 어울림을 아래와 같이 갖고자 하오니 참석 가능하신 블로거들은 참고하셔서 댓글과 포스팅으로 함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11년 1월 부산블로거 어울림 ==================
1. 모임명 : 부산블로거 어울림 (모임)
2. 일시 : 2011년 1월22일 (토) 15:00 시 (오후 3시)
3. 장소 : 부산 시청자미디어 센터(지도 참고) 2층 세미나1실(오후 3시~6시 대여) 
4. 참석대상:
블로그에 뜻이 있으신분,  블로그를 좀더 활성화사키고 싶으신 분,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
5. 목적 :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의 친목과  블로그 운영 노하우와 정보 교류
             블로그 연구, 블로그 level-up, 기타 등등
6. 경비 : 1인 1만원 ( 식대& 주대)
7. 참석 블로그
바람흔적(http://windmark.org/)
피오나(http://zoommastory.com/)
세미예(http://semiye.com)
뭘더(http://frontalk.com/)
라이너스(http://toyvillage.tistory.com/)
아라누리(http://aranuri.com)
따뜻한 카리스마(http://careernote.co.kr/)
전수린닷컴(http://jeonsoorin.com/)
아디오스님(http://bookple.com/)
박기자의 카메라여행(http://pdjch.tistory.com/)
상상(http://jsksoft.tistory.com/)
별일없이 산다(http://lastopportunity.tistory.com/)외 친구 1명
리얼리현(http://wowreally.tistory.com/)
당당한 삶(http://iamdreaming.tistory.com/)

8. 참가를 희망하시는 블로거 이웃님들께서는 댓글과 포스팅으로 표시해 주세요. 장소 관계로 미리 참석여부를 알려 주세요.